배우 손예진의 나이는? (전 남자친구,현빈,키)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배우 손예진의 나이는? (전 남자친구,현빈,키)

by NAMSTAR 2022. 2. 15.

배우 손예진의 나이는? (전 남자친구,현빈,키)

지금까지 배우 손예진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배우 손예진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손언진 (孫彦眞, Son Eonjin)
본관
밀양 손씨 (密陽 孫氏)
출생
1982년 1월 11일 (40세)
대구직할시 수성구 상동
(現 대구광역시 수성구 상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5cm|45kg|A형|245mm
가족
부모님, 언니
배우자 현빈(2022년 3월 결혼 예정)
반려견 키티(말티즈, 2020년생)학력
대구수성초교표 대구수성초등학교 (졸업)
범일중학교 교표 범물여자중학교 (졸업)
정화여자고등학교 교표 정화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새로운 로고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 중퇴)

 


종교
가톨릭 (세례명: 도미니카)
소속사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데뷔
1999년 CF 〈꽃을 든 남자〉

손예진씨는 대한민국의 배우.

2001년 청춘스타로 혜성처럼 등장해 청순 미녀 배우로 단숨에 스타 반열에 올랐습니다. 청춘스타에서 충무로의 탑배우로 성장한 몇 안되는 케이스. 미남미녀 배우들은 스타로 발돋움하면 작품보다 CF에 매진하며 잊힐 때쯤이나 작품을 찍는 경우가 많은데, 이와 달리 손예진은 일찍이 스타 반열에 오른 케이스임에도 충실한 필모를 쌓아왔습니다. 데뷔 이후 무려 20년 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작품에 매진하며 본업에 성실하고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데뷔 초 청순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팜므파탈, 왈가닥 등 다양한 역할에 도전하였으며, 흥행에도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충무로의 대표배우가 되었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최고 권위의 대한민국 3대 영화상에서 무려 5회의 여우주연상 및 여자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여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였고, 기타 시상식까지 포함하면 15회 이상의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으며 드라마에서의 최우수상 및 인기상 등을 포함한 총 수상 실적은 40회 이상에 달합니다. 2016년 559만 관객을 동원한 《덕혜옹주》로 원톱 흥행에 성공하면서 여배우 원톱 영화는 흥행하지 못한다는 아성을 무너뜨리고 충무로 흥행사에 이례적인 기록을 남겼습니다.

2021년, 데뷔 20주년을 맞았습니다.

배우 손예진의 데뷔때는?


2001년 MBC 드라마 《맛있는 청혼》 에서 여주인공으로 첫 주연을 맡았습니다. 맛있는청혼이 30%가 넘는 시청률로 히트 하면서 대중들에게 단숨에 인지도를 넓혔으며 같은 해 손예진은 MBC 드라마 《선희 진희》에 출연하며 MBC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01년 《포카리스웨트》 광고가 엄청난 히트를 친 이후 손예진은 청순미녀의 대명사로 자리잡게 됩니다. 손예진의 광고는 역대 포카리스웨트 광고 중 가장 인상적인 광고로 손꼽힙니다. 2001~2002년 연속 모델 발탁, 그리고 2007~2008년에 재기용되기도 하였습니다. 역대 포카리스웨트 모델 중 최초의 연예인 2년 연속 모델이자 유일하게 재기용된 모델입니다.

배우 손예진씨의 출연 드라마


2001년

맛있는 청혼
장희애

선희 진희
심선희

2002년 ~ 2003년
대망
최동희

2003년
여름향기
심혜원

2006년
연애시대
유은호

2008년
스포트라이트
서우진


2010년
개인의 취향
박개인

2013년
상어
조해우

2018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윤진아

2019년 ~ 2020년
사랑의 불시착
윤세리

2022년
서른, 아홉
차미조

나무는 서서 죽는다
세연

 

배우 손예진씨의 여담


어렸을 때부터 그대로 자란 모태 미녀 연예인 중 한 명입니다. 졸업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 정변의 좋은 예.

손예진은 2000년대에는 상대역으로 연상의 남배우들과 많이 촬영했습니다. (정준, 소지섭, 박용우, 조인성, 조승우, 차태현, 송승헌, 정우성, 배용준, 송일국, 감우성, 김주혁, 김명민, 지진희, 한석규, 고수(배우) 등) 다만 2010년대에 접어들면서는 연하 혹은 동갑의 배우들과 많이 촬영했습니다. (이민호, 이민기, 하석진, 진백림, 정해인, 현빈 등)

대구 정화여자고등학교에서 최초로 나온 연예인입니다.

1999년(당시 고등학교 3학년) 화장품 광고 '꽃을 든 남자'에서 김혜수의 보조 모델로 출연하며 연예계에 발을 들였습니다. 잠깐인 순간에도 청초한 매력이 드러납니다.


작품을 보면 청순한 미녀 역할을 많이 맡아왔습니다. 맛있는 청혼에서 부잣집 철부지딸 역으로 데뷔한 이후 연애소설, 클래식, 첫사랑 사수 궐기대회, 내 머리속의 지우개 등으로 청순 캐릭터를 이어오다 여름향기에서는 청순의 정점을 찍었다는 평가를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손예진의 청순하면 역시나 클래식.

데뷔 초, 지금까지도 함께 하고 있는 손예진의 소속사와 한 일간스포츠 신문사와 사이가 좋지 않아 손예진에 대한 비난이나 루머가 주로 이 스포츠신문을 통해 생성되거나 기사화 되었었습니다. 당시 같은 소속 연예인이었던 김하늘도 같은 상황입니다.

책 읽기를 좋아해서 서울 시내 대형 문고에 한번 가면 책을 수십권씩 산다고 합니다. 한 인터뷰에서 "살아보지 않은 인생을 상상해내고 표현하는 데는, 독서만큼 좋은 훈련도구는 없다"라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배우 한가인과 닮았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고향인 대구광역시에 1억 원을 기부하였습니다.

2013년 11월 1일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7차전 시구자로 선정되어 대구시민운동장 야구장을 방문하였다.

2014년 여름, 무한도전의 FIFA 월드컵 응원단 특집에 출연했습니다. 심지어 1회성 출연이 아닌 브라질까지 응원단으로 간 특집. 영화 홍보 목적도 있겠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는 예능 장기 프로젝트에 딱히 고정적인 예능 출연이 없었던 탑 여배우가 참가한다는 자체가 꽤 의외라는 반응을 얻었습니다.

김제동은 송윤아에 대한 짝사랑이 좌절된 후 이상형이 송윤아의 친구인 손예진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김제동과 손예진은 꽤 친한 사이입니다. 무한도전에서 브라질 월드컵 응원 차 손예진과 함께 무한도전 멤버들이 김제동 집으로 갔는데 손예진이 김제동 집에 도착하지마자 제집마냥 소파에 눕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년 5월 기사에서 중국 프로그램에서 영정 사진 소품에 그녀와 서현 사진을 올려놓은 것에 대해 그녀 측은 중국 방송사와 대응을 준비 중입니다. 

 


팬 사랑이 뛰어납니다. 무대 인사에서 자신의 팬을 발견하면 자주 쳐다봐주면서 특유의 눈웃음을 짓습니다.

영화 협상 마지막 무대인사에서 눈물을 보였습니다. 이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상과 함께 자신의 소감을 전했는데, 팬들이 써준 댓글에 좋아요를 엄청 눌렀습니다.

멜로면 멜로, 코믹이면 코믹, 스릴러, 시대극, 범죄물 등 장르 소화력이 뛰어난 배우로 손꼽힙니다.

사람들이 예쁘다고 해서 존예진이라는 별명이 지어졌습니다.

SBS의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 집을 공개했을 때 미니 갤러리라고 불려도 될 만큼 그림이 많이 걸려있어 화제가 됐습니다. 특히 거실 중앙에 걸려있는 우국원 화가의 작품이 매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아트테크 전문 유튜브 채널에서도 손예진과 우국원의 사례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2022년 2월 10일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웨딩드레스 사진과 함께 배우 현빈씨와의 결혼소식을 알렸습니다.

지금까지 배우 손예진의 나이,전 남자친구 그리고 현빈,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더 많은 컨텐츠를 보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읽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는 유명인의 프로필 BEST] 컨텐츠도 준비했으니, 입맛대로 보고싶으신 컨텐츠를 추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D

 


 

[ 읽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는 유명인의 프로필 BEST ]

 

 

탁구 금메달 신유빈 전지희의 썰 (결혼,프로필,남편)

탁구 금메달 신유빈 전지희의 썰 (결혼,프로필,남편) 세계최강의 여자 탁구 복식조 신유빈 전지희의 금메달을 쥐기까지 '띠동갑 듀오' 신유빈(19)-전지희(31) 조가 남북 대결에서 승리하고 21년 만

dailyy.tistory.com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지오디(g.o.d)의 리더 출신이자 이제는 실력파 배우 윤계상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 5인조 보이그룹 god에서 서브보컬과 서브래퍼를 맡고 있다.

dailyy.tistory.com

 

레이디제인과 남편 임현태의 프로필 (나이,직업,mbti,집안)

레이디제인과 남편 임현태의 프로필 (나이,직업,mbti,집안) 이제는 어엿한 새댁, 10살 연하 남편을 둔 능력녀 레이디 제인과 남편 임현태의 프로필 레이디 제인의 프로필 본명 전지혜 (全智慧, Jeon

dailyy.tistory.com

 

류현진의 연봉은? (나이,와이프,등판일정,계약)

류현진의 연봉은? (나이,와이프,등판일정,계약) 토론토 블루제이스 소속 좌완 투수. 코리안몬스터 야구선수 류현진의 프로필 출생 1987년 3월 25일 (36세) 인천광역시 동구 창영동 학력 창영초등학

dailyy.tistory.com

 

2pm 이준호의 나이는? (우리집,여자친구,이세영)

2pm 이준호의 나이는? (우리집,여자친구,이세영) 안녕하세요. 오늘은 2pm 이준호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2pm 이준호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이준호 (李俊昊[훈음], Lee Junho

dailyy.tistory.com

 

배우 손예진의 나이는? (전 남자친구,현빈,키)

배우 손예진의 나이는? (전 남자친구,현빈,키) 지금까지 배우 손예진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배우 손예진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손언진 (孫彦眞, Son Eonjin) 본관 밀양

dailyy.tistory.com

 

송혜교의 나이는? (이혼,남편,인스타그램)

송혜교의 나이는? (이혼,남편,인스타그램) 안녕하세요. 오늘은 송혜교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송혜교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1981년 11월 22일 (39세) 대구광역시 달서구

dailyy.tistory.com

 

전진 와이프는 누구? (류이서,나이,인스타)

전진 와이프는 누구? (류이서,나이,인스타) 신화의 멤버 전진과 그의 와이프 류이서씨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전진 류이서씨의 나이도 3살차이로 천상입니다. 9월 28일에 방영된 SBS의 예능프

dailyy.tistory.com

 

배우 소유진의 나이는? (인스타그램, 전 남자친구,라이머)

배우 소유진의 나이는? (인스타그램, 전 남자친구,라이머)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소유진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배우 소유진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1981년 8월 11일

dailyy.tistory.com

 

배우 박성웅의 프로필은? (부인,아내,학력)

배우 박성웅의 프로필은? (부인,아내,학력)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박성웅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배우 박성웅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씁니다. 출생 1973년 1월 9일 (48세) 충청북도

daily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