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본문 바로가기
HotIssue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by NAMSTAR 2023. 9. 28.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지오디(g.o.d)의 리더 출신이자 이제는 실력파 배우 윤계상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 5인조 보이그룹 god에서 서브보컬과 서브래퍼를 맡고 있다.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출생
1978년 12월 20일 (44세)
서울특별시 강남구 잠실동
(現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본관
파평 윤씨 (坡平 尹氏)
신체
182cm, O형
MBTI
ISFJ

가족
부모님, 누나 윤효상
배우자 차혜영(1983년생, 2021년 8월 13일 결혼 ~ 현재)
반려견
감사, 해요, 탁구

학력
서울잠실초등학교 (졸업)
잠실중학교 (졸업)
서초전자공업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 / 중퇴)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종교
개신교
병역
육군 병장 만기전역
(2004년 12월 7일 ~ 2006년 12월 6일)

1978년 12월 20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잠실동(現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에서 1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났다.

아버지의 권유로 가수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 락커로서의 꿈을 안고 데모 테이프를 준비하며 오디션을 봤는데, 합격하고 나서 보니 댄스 가수 오디션이었다고 알려졌다.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만능엔터테인먼트 윤계상의 연예활동은?


윤계상의 지오디(god) 콘서트 및 음악 활동

서브래퍼로 시작하였으나 원래 락커 지망생이었던 만큼 준수한 보컬로 god 보컬 라인의 한 축을 담당했다.

콘서트 등의 개인 무대에서 주로 부르는 곡은 에메랄드 캐슬의 발걸음. 시원하게 뻗는 윤계상의 고음을 들을 수 있다. 이 가창이 댄스곡 위주로 활동하는 god의 스타일에 어울리지는 않아서 윤계상의 역할은 서브보컬에 머물렀으나 손호영과 함께 메인보컬인 김태우를 훌륭히 받쳐주었다.

- 1999년부터 2004년까지 그룹 god의 멤버로 활동하였다. 그렇게 god로서 인기가도를 달리던 중, 2004년에 돌연 god를 탈퇴하고 배우로 전향하였다.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 2012년, 올리브TV에서 진행하던 〈윤계상의 원테이블〉이란 프로그램을 통해 god와 재회한다. 이는 god의 6집 쇼케이스 이후 처음으로 god와 함께 한 공식석상 자리였다. 게스트를 초대하여 윤계상이 요리를 해주고 토크를 나누는 프로그램이었는데, 마지막 회차에서 god를 게스트로 초대한 것이다. 여기서 윤계상은 처음으로 god 탈퇴는 연기자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연예계 은퇴를 결심해서였다는 진심을 밝힌다. 대중들은 물론이고, 함께 고생하고 또 성공했던 god 멤버들도 연기자가 되고자 탈퇴한 줄 알았기에 이 발언은 멤버들과 팬덤 모두에게 충격을 주었다.

- 2014년에, 윤계상은 god 15주년 프로젝트에 동참하며 탈퇴한지 10년만에 다시 재결합하여 팀에 합류했고, god 8집으로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재개하였다. god 8집은 차트를 휩쓸며 대성공을 거두었고, 이어지는 콘서트 등도 성황리에 개최되며 가수로서도 여전한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지오디(god) 윤계상의 예능 활동

- god가 본격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한 계기인 god의 육아일기에서는 한재민의 패션 담당 역할과 더불어 '탈골 돼지'라는 이상한 캐릭터를 가져갔는데, 남자다우면서도 훈훈한 외모에 사뭇 안 어울리는 재미있는 표정과 행동이 갭 모에를 일으켜 뭇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왕엄마' 캐릭터로 미소년에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가졌던 손호영과 더불어 god 인기 투톱이었다.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지오디(god) 윤계상의 연기 및 드라마 영화 활동

2004년에 개봉한 영화 〈발레교습소〉에서 강민재 역으로 출연하며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변영주 감독은 흔들리는 청춘들의 모습을 담아내고자 일부러 신인 배우들로만 주연진을 채웠는데, 어느 토크쇼에 출연한 윤계상의 얼굴에서 느껴지는 그늘을 보고 주인공으로 캐스팅했다고 한다. 여기서 윤계상은 가수로서의 모습을 완전히 벗고 연기자로서의 깊이를 보여주며 제 41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부문 남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한다. 등장인물 중 사연만 놓고 보자면 가장 평범하지만, 그렇기에 가질 수 있는 보편성을 깊이 있게 잘 보여주었다.

- 2004년 드라마 〈형수님은 열아홉〉에서 형의 약혼녀인 유민과 사사건건 으르렁 거리며 대립하다가 결국 사랑에 빠지는 모터사이클 선수 강승재 역으로 등장했다.

- 2007년 드라마 〈사랑에 미치다〉에서 부모에게 버림받고 보육원에서 자랐지만 어두운 환경 속에서도 욕심 없이 지내다가 서진영이라는 여자를 만나 사랑에 빠지는 김채준 역으로 등장했다.

- 2008년 영화 〈6년째 연애중〉에서 다진(김하늘)과 6년째 연애 중인 김재영 역으로 등장했다.

- 2008년 드라마 〈누구세요?〉에서 세계 굴지의 미국계 투자자문 회사 '블루스톤'의 한국지사 대표 차승효 역으로 등장했다.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 2008년 영화 〈비스티 보이즈〉에서 화려한 밤의 세계에 몸 담고 있으면서도 부유했던 과거를 간직한 채 살아가는 청담동 No.1 승우 역으로 등장했다.

- 2009년 드라마 〈트리플〉에서 헐렁하고 단순해 보이지만 속이 깊은 남자 장현태 역으로 등장했다.

- 2009년 영화 〈집행자〉에서 교도관으로 취직한 3년차 백수 재경 역으로 등장했다.

- 2010년 드라마 〈로드 넘버 원〉에서 육사 출신의 엘리트 장교 신태호 역으로 등장했다.

- 2015년 영화 〈소수의견〉에서 국가를 상대로 진실을 묻는 패기 넘치는 2년차 젊은 국선변호사 윤진원 역을 맡아 열연하였다.

- 2017년 영화 〈범죄도시〉의 악역 장첸 역을 맡아 필모그래피의 한 획을 긋는다. 장첸 같은 경우 전사, 서사조차도 없는 절대악이라 할 만한 인물인데, 이런 인물을 관객에게 납득시킨다는 건 사실 어지간한 연기력과 내공으로는 쉽지 않은 일이다.

- 2019년 영화 〈말모이〉에서 말을 모아 나라를 지키려고 하는 조선어학회 대표 류정환 역을 맡았다. 본인에게 있어 로드 넘버 원 이후 오랜만에 접한 시대극이다. 온화하면서도 단호한 면이 있는 류정환 역을 제대로 소화했다는 평을 받았다. 흥행도 손익분기점을 넘는 데 성공했다.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 2019년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에서 음주 단속 경찰 역으로 특별출연했다.

- 2019년 드라마 〈초콜릿〉에서 뇌 신경외과 의사 이강 역으로 등장했다.

- 2021년 드라마 〈크라임 퍼즐〉에서 살인을 자백한 천재 범죄 심리학자 한승민 역으로 등장했다.

- 2023년 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에서 장신유가 몸 담고 있는 국내 최고의 로펌 대표로 특별출연할 예정이다.

- 2023년 드라마 〈유괴의 날〉에서 딸의 병원비 마련을 위해 11살 소녀를 납치하는 초짜 유괴범 김명준 역으로 등장 예정이다.

- 2024년 드라마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에서 IMF가 닥친 후 지방에서 모텔을 인수했다가 그곳에서 벌어진 ‘그날의 사건’ 이후 평범했던 나날이 엎어지는 구상준 역으로 등장 예정이다.

- 제작 예정인 드라마 〈부부가 둘다 놀고 있습니다〉에서 20년 넘게 광고 회사 카피라이터로 일한 편성준 역을 제안받고 검토중이다.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지오디(god) 윤계상의 여담

- 박준형이 말하길 완전 토종 한식 입맛 스타일. 단 맛이 나는 음식은 거의 즐기지 않는다고 한다. 싫어하는 음식으로 빵과 떡을 뽑기도 했다. 단 떡으로 만든 요리(떡볶이나 떡국 등)는 좋아한다고 한다.

- 2003년 7월, god와 동시대에 활동했던 걸그룹 핑클의 비주얼 멤버 성유리와의 연애편지와 커플 사진이 해킹되면서 열애설이 보도되었다. 당시 각 소속사에서는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하지는 않았다. 이후 2006년 결별설이 보도되었다. 보도에 따르면 6년이나 서로에게 정을 쏟았지만 최근 성격차로 결국 결별했다고 한다.

- 2013년 2월, 배우 이하늬와의 열애를 인정하였으며, 2020년 6월에는 약 7년 간의 열애 끝에 결별했음이 보도되었다.

- 2021년 8월 11일 5살 연하 사업가 여성과 가을에 결혼한다는 기사가 났다. 8월 13일 오전 혼인신고를 했다. 기사 이로써 god 멤버 중 세번째로 유부남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다. 2022년 2월 미국 하와이로 신혼여행을 다녀왔으며 2022년 6월 9일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결혼식을 했다.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 과거 아트 & 리빙 셀렉트숍을 운영했는데, 주로 핸드메이드 제품이나 디자이너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했다. 가게 이름은 Something Zero.

- 범죄도시에서 장첸 역을 맡았을때, 마지막에 장첸과 마석도의 화장실 결투 전에 장첸이 했던 "혼자야?"라는 대사는 원래 대본과 다른 대사였다고 한다. 원래는 "어떻게 알고 왔어?"라는 더 긴 대사였지만, 혼자 장첸을 잡으러 온 마석도를 가소롭다고 생각하는 의미를 "혼자야?" 단 세 글자로 압축하여 대사를 좀 더 위협적으로 만든 애드립이었다. 하지만 마석도 역의 마동석이 거기서 한 술 더 떠서 즉석에서 "어. 아직 싱글이야."라는 애드립을 치자, 제대로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 2014년 뇌수막염으로 입원한 적이 있다.

 

 


포스팅을 마치며...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더 많은 컨텐츠를 보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읽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는 유명인의 프로필 BEST] 컨텐츠도 준비했으니, 입맛대로 보고싶으신 컨텐츠를 추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D

 


 

[ 읽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는 유명인의 프로필 BEST ]

 

 

탁구 금메달 신유빈 전지희의 썰 (결혼,프로필,남편)

탁구 금메달 신유빈 전지희의 썰 (결혼,프로필,남편) 세계최강의 여자 탁구 복식조 신유빈 전지희의 금메달을 쥐기까지 '띠동갑 듀오' 신유빈(19)-전지희(31) 조가 남북 대결에서 승리하고 21년 만

dailyy.tistory.com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지오디(g.o.d)의 리더 출신이자 이제는 실력파 배우 윤계상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 5인조 보이그룹 god에서 서브보컬과 서브래퍼를 맡고 있다.

dailyy.tistory.com

 

레이디제인과 남편 임현태의 프로필 (나이,직업,mbti,집안)

레이디제인과 남편 임현태의 프로필 (나이,직업,mbti,집안) 이제는 어엿한 새댁, 10살 연하 남편을 둔 능력녀 레이디 제인과 남편 임현태의 프로필 레이디 제인의 프로필 본명 전지혜 (全智慧, Jeon

dailyy.tistory.com

 

류현진의 연봉은? (나이,와이프,등판일정,계약)

류현진의 연봉은? (나이,와이프,등판일정,계약) 토론토 블루제이스 소속 좌완 투수. 코리안몬스터 야구선수 류현진의 프로필 출생 1987년 3월 25일 (36세) 인천광역시 동구 창영동 학력 창영초등학

dailyy.tistory.com

 

2pm 이준호의 나이는? (우리집,여자친구,이세영)

2pm 이준호의 나이는? (우리집,여자친구,이세영) 안녕하세요. 오늘은 2pm 이준호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2pm 이준호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이준호 (李俊昊[훈음], Lee Junho

dailyy.tistory.com

 

배우 손예진의 나이는? (전 남자친구,현빈,키)

배우 손예진의 나이는? (전 남자친구,현빈,키) 지금까지 배우 손예진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배우 손예진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손언진 (孫彦眞, Son Eonjin) 본관 밀양

dailyy.tistory.com

 

송혜교의 나이는? (이혼,남편,인스타그램)

송혜교의 나이는? (이혼,남편,인스타그램) 안녕하세요. 오늘은 송혜교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송혜교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1981년 11월 22일 (39세) 대구광역시 달서구

dailyy.tistory.com

 

전진 와이프는 누구? (류이서,나이,인스타)

전진 와이프는 누구? (류이서,나이,인스타) 신화의 멤버 전진과 그의 와이프 류이서씨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전진 류이서씨의 나이도 3살차이로 천상입니다. 9월 28일에 방영된 SBS의 예능프

dailyy.tistory.com

 

배우 소유진의 나이는? (인스타그램, 전 남자친구,라이머)

배우 소유진의 나이는? (인스타그램, 전 남자친구,라이머)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소유진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배우 소유진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1981년 8월 11일

dailyy.tistory.com

 

배우 박성웅의 프로필은? (부인,아내,학력)

배우 박성웅의 프로필은? (부인,아내,학력)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박성웅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배우 박성웅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씁니다. 출생 1973년 1월 9일 (48세) 충청북도

daily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