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아시안컵 한국 호주 축구 선발라인업 I 명단 및 중계 정보
본문 바로가기
Footballer

카타르 아시안컵 한국 호주 축구 선발라인업 I 명단 및 중계 정보

by NAMSTAR 2024. 2. 2.

 


2024 카타르 아시안컵 8강, 한국 vs 호주: 역사적인 대결의 서막


2024년 2월 3일, 한국과 호주는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2023 AFC 아시안컵 8강전에서 맞붙는다. 64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을 향해 나아가는 한국과 2015년 우승팀 호주 간의 대결은 어떤 전망을 보일지 기대된다. 경기는 tvN과 쿠팡플레이에서 시청 가능하며, 역사적인 순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안컵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경기에서 골을 넣는 조규성
아시안컵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경기에서 골을 넣는 조규성

 

<링크>

 

카타르 아시안컵 한국 호주 축구 선발라인업 I 명단 및 중계 정보

2024 카타르 아시안컵 8강, 한국 vs 호주: 역사적인 대결의 서막 2024년 2월 3일, 한국과 호주는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2023 AFC 아시안컵 8강전에서 맞붙는다. 64년 만에 아시안컵 우

dailyy.tistory.com

 

2024 카타르 아시안컵 한국 vs 호주 프리뷰


2024년 2월 3일,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 아시아축구연맹 (AFC)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 한국과 호주가 맞붙는다. 이번 대결은 두 팀에게 큰 의미가 있다. 한국은 64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을 향해 전진하고 있으며, 호주는 2015년 아시안컵 우승팀으로서 자신감을 되찾고자 한다.

두 팀은 과거에도 아시안컵에서 여러 번 맞붙었는데, 그중 가장 인상적인 경기는 2015년 아시안컵 결승전이다. 그때 호주는 연장전에 결승골을 넣어 2-1로 승리하며 아시안컵 첫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은 아쉬운 준우승에 그쳤다. 이번에는 한국이 복수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까?

16강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와 맞붙었는데, 후반 시작 33초 만에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하지만 패색이 짙던 후반 추가시간 9분 조규성의 극적인 동점골로 연장전으로 갔다. 연장전에서도 승부를 가리지 못하고 승부차기로 넘어갔는데, 수문장 조현우가 두 번의 선방을 하며 한국을 8강으로 이끌었다. 한국은 벼랑 끝에서 살아남았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은 "선수들 컨디션을 체크해봐야 한다. 어떤 변화를 가져갈지도 논의해야 한다. 언제나 꾸준히 얘기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진 않는다"라며 "분명히 호주전도 잘 준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 좋은 결과로 꼭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장 손흥민도 "어제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가장 중요한 건 어제 승리에 너무 젖어있지 않는 것이다. 바로 다 잊어버리고 다음 경기를 준비해야 하는 게 우리의 임무이자 숙제다. 잘 준비해서 호주전에서도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힘줘 말했다.

호주는 16강에서는 신태용 감독의 인도네시아와 맞붙었는데, 4-0으로 대승하며 8강에 올랐다. 호주는 공격력이 뛰어난 팀으로 알려져 있다. 조별리그에서 6골을 넣었고, 16강에서도 4골을 터트렸다. 특히, 공격수 재미 맥클라렌은 4골을 넣으며 득점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호주의 강점은 코너킥과 프리킥에서 나타난다. 호주는 세트피스 상황에서 5골을 넣었는데, 이는 아시안컵에서 가장 많은 수치다. 호주의 세트피스는 정확하고 강력하며, 공중볼을 잘 처리하는 선수들이 많다. 호주의 약점은 수비력이다. 호주는 조별리그에서 2골을 실었고, 16강에서도 인도네시아에게 2번의 페널티킥을 허용했다. 호주의 수비진은 실수가 잦고, 상대의 스피드에 쫓기기 쉽다.

호주의 그레이엄 아널드 감독은 "한국은 강한 팀이다. 그들은 빠르고 기술적이며, 전술적으로도 뛰어나다. 우리는 그들을 잘 분석하고 준비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한국의 공격을 막고, 우리의 공격을 펼쳐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국과 호주의 전적은 30전 12승 9 무 9패로 한국이 약간 우세하다. 하지만 아시안컵에서는 3전 1승 1 무 1패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 두 팀은 2015년 아시안컵에서 조별리그와 결승전에서 두 번 만났는데, 조별리그에서는 한국이 1-0으로 승리했고, 결승전에서는 호주가 2-1로 승리했다.

이번에는 어떤 결과가 나올까? 한국은 체력과 부상에 대한 걱정이 있지만, 의지와 투혼으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호주는 공격력은 높지만, 수비력은 떨어지는 편이다. 한국은 호주의 세트피스를 잘 막고, 스피드와 기술로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 두 팀의 8강전은 치열하고 접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은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위해 호주를 꼭 꺾어야 한다.

 

아시안컵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경기에서 슛을 하는 손흥민
아시안컵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경기에서 슛을 하는 손흥민

2024 카타르 아시안컵 한국 vs 호주 중계정보


2024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 한국 vs 호주 경기는 2월 3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에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tvn과 쿠팡플레이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이 경기는 한국과 호주의 아시안컵 우승권을 걸고 치열하게 다툴 것으로 예상되므로, 많은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다. 한국 축구팬들은 이 경기를 통해 한국 축구의 역사를 새로 쓸 수 있기를 바란다.

 

 

2024 카타르 아시안컵 한국 vs 호주 선발라인업(명단)

아시안컵 한국 호주 선발라인업(명단)
아시안컵 한국 호주 선발라인업(명단)

 

3-4-3

황희찬 손흥민 이강인

설영우 이재성 황인범 김태환

김영권 김민재 정승현

조현우

 

 


결론

한국과 호주는 역대 아시안컵에서 몇 차례 맞붙었으며, 특히 2015년 결승전에서의 대결은 아직 많은 이들에게 기억되고 있다. 이번에도 한국은 64년 만에 우승을 향해 호주를 상대로 열정적인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2024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은 한국 축구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 수 있는 기회일 것이며, 축구 팬들은 이 경기를 통해 흥미진진한 순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실시간 많이 본 컨텐츠>

 

추천 국민드라마❤클릭👆🏻

 

 

실시간 화제의인물❤클릭👆🏻

 

 

YG소속사 지드래곤(권지용) 마약혐의 입건 I 인스타그램 지디 최근 근황

배우 이선균 씨가 피의자로 전환된 가운데 그룹 빅뱅 출신의 지드래곤(GD, 본명 권지용·35)도 마약 혐의로 추가로 입건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큰 파장이 예상된다. YG소속사 지드래곤(권지용)

dailyy.tistory.com

 

류현진의 연봉은? (나이,와이프,등판일정,계약)

류현진의 연봉은? (나이,와이프,등판일정,계약) 토론토 블루제이스 소속 좌완 투수. 코리안몬스터 야구선수 류현진의 프로필 출생 1987년 3월 25일 (36세) 인천광역시 동구 창영동 학력 창영초등학

dailyy.tistory.com

 

연예인 이선균 마약내수 이슈 I 아내 프로필 전혜진남편

법조계와 경찰에 따르면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혐의로 배우 이선균씨를 포함하여 총 8명을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씨는 아직 구속자가 아니지만 경찰은 그의

dailyy.tistory.com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지오디(g.o.d)의 리더 출신이자 이제는 실력파 배우 윤계상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 5인조 보이그룹 god에서 서브보컬과 서브래퍼를 맡고 있다.

dailyy.tistory.com

 

신민아의 나이는? (남자친구,결혼,키,갯마을 차차차)

신민아의 나이는? (남자친구,결혼,키,갯마을 차차차) 본명 양민아 출생 1984년 4월 5일 (37세) 경기도 성남시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9cm, 51.4kg, O형 가족 부모, 언니, 남동생(1993년생) 반

dailyy.tistory.com

 

가수 유희열의 나이는? (스케치북,결혼,코로나)

가수 유희열의 나이는? (스케치북,결혼,코로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유희열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가수 유희열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류희열 출생 1971년 4월 19

dailyy.tistory.com

 

인플루언서 유혜원은 누구? (나이,직업,쇼핑몰,인스타,승리)

인플루언서 유혜원은 누구? (나이,직업,쇼핑몰,인스타,승리) 인플루언서 유혜원은 누구? (나이,직업,쇼핑몰,인스타,승리) 출생 1995년 9월 6일 (27세) 신체 160cm, 41kg 학력 소속사 무소속 MBTI 직업 배

dailyy.tistory.com

 

서인영 이혼과 남편 그리고 결혼

서인영 이혼과 남편 그리고 결혼 슈퍼스타의 탄생 서인영의 프로필 이름 서인영 (徐寅永 Seo Inyoung) 출생 1984년 9월 3일 (39세) 서울특별시 강동구 (現 서울특별시 송파구) 국적 대한민국 신체 158cm,

daily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