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선수 이용대의 나이는? (부인,변수미,재혼)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배드민턴 선수 이용대의 나이는? (부인,변수미,재혼)

by NAMSTAR 2021. 10. 11.

배드민턴 선수 이용대의 나이는? (부인,변수미,재혼)


출생
1988년 9월 11일 (33세)
전라남도 화순군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평창 이씨
학력
화순초등학교
화순중학교
화순실업고등학교
경기대학교
신체
180cm, 74kg
종목
배드민턴 배드민턴 픽토그램
주종목
남자복식
소속
삼성전기 배드민턴단 (2007~2016)
자룸 배드민턴 (2015)
요넥스코리아 (2016~)
장비
요넥스 아스트록스 88D PRO
후원사
요넥스코리아(소속팀)
종교
불교
별명
윙크보이
가족
부모님, 형 이대로,
딸 이예빈(2017년 4월 10일생)


이용대씨는 대한민국의 배드민턴 선수이며, 2008 베이징 올림픽 혼합복식 금메달리스트, 2012 런던 올림픽 남자복식 동메달리스트, 2014 인천 아시안 게임 단체전 금메달/남자복식 은메달리스트입니다. 또한 배드민턴 강국인 덴마크와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의 거센 도전과 파트너가 3번이나 변경되는 변화 속에서도 2010년대 대부분의 시간 동안 남자 복식 세계랭킹 1위를 굳건히 수성했던 자타가 공인하는 현재진행형 레전드입니다.

 

김동문, 박주봉, 유용성, 하태권의 뒤를 잇고 타 종목으로 범위를 넓히면 탁구의 유승민이나 테니스의 이형택과 비견되는, 대한민국 배드민턴을 대표하는 스타 선수입니다. 배드민턴에 관심이 별로 없는 사람이더라도 셔틀콕 하면 가장 먼저 이용대의 이름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고, 선수생활 내내 같이했던 두 스폰서인 빅터와 요넥스 모두 이용대의 시그니쳐 라켓 모델(빅터 브레이브소드 LYD)을 제작해주거나, 라켓 개발에 그의 조언을 들어 라켓을 출시(요넥스 아스트록스 88S/88D)했을 정도로 명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용대 선수의 일대기


1996년 화순초등학교 2학년 때, 살을 빼기 위하여 배드민턴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계속 배드민턴을 하면서 자신도 모르는 숨겨진 재능이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점점 이용대를 주목하는 사람이 늘어났고, 한국 배드민턴에 천재가 나타났다는 평가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화순중학교 3학년 때, 역대 최연소 국가대표에 발탁되며 재능을 일찍부터 인정받았습니다.

독일 오픈 남자 복식에서 우승하며, 박주봉이 가진 세계 최연소 기록을 갈아치우는데도 성공했습니다. 그 뒤로 남자 복식에서 정재성과 짝을 이뤄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각종 국제대회에서 조금씩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2006 도하 아시안 게임에서는 유력한 금메달 후보였지만, 남자 복식 4강에서 탈락하는 등 전반적으로 부진했습니다. 이 때는 다소 어린 나이었고, 또 전반적으로 한국 배드민턴 대표팀이 부진했던 관계로 이용대 개인의 부진에 대해서는 딱히 탓하는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 이용대는 여전히 기대주의 위치였고, 그 자신도 과거의 실패에 굴하지 않고 남자 복식에서 정재성과 계속 호흡을 맞추면서 세계적인 강호로 군림했습니다. 하지만 2008년 당시 세계랭킹 2위였던 남자 복식은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 충격적인 1회전 탈락으로 인해 메달과 인연을 맺지 못했습니다.


2012 런던 올림픽
파트너인 정재성이 이 대회를 끝으로 대표팀 은퇴를 선언했기 때문에 둘이 호흡을 맞추는 마지막 대회였습니다. 예선부터 4전 전승으로 준결승까지 무난히 진출했지만, 준결승에서 세계 랭킹 3위 덴마크의 보에-모겐센 조에 세트스코어 1-2로 역전패하며 아쉽게 결승 진출은 좌절됩니다.

하정은과 호흡을 맞춘 혼합복식에서도 조별리그 2차전 덴마크의 토마스 레이본-카밀라 라이터 율 조에 세트스코어 0-2(15-21, 12-21)로 패배하며 8강 진출 좌절과 함께 혼합복식 2연패 또한 무산되었습니다. 패배 요인은 이용대의 약점이었던 후위공격력을 높은 신장으로 커버해주었던 이효정과 달리 상당히 부진했던 하정은의 경기력이 원인으로 지적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용대의 혼합복식 출전이 남자복식 경기를 위한 컨디션 조절을 위함이었음이 알려지며 혼복은 두 선수 모두에게 큰 동기부여는 없었음이 밝혀졌습니다. 남자복식 동메달 결정전에서 말레이시아의 쿠키엔킷-탄분헝 조를 2-0으로 물리치며, 자신의 2번째 올림픽 메달인 동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유연성과 함께 남자 복식대표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8강전에서 말레이시아에게 발목이 잡히는 바람에 올림픽은 노메달로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9월에 열린 코리아오픈 배드민턴 슈퍼시리즈를 끝으로, 후배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은퇴하였습니다. 또한 해외 프로리그로 진출할 생각도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사실이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중국 등의 다른 아시아권 국가에선 큰 규모의 프로리그가 진행될만큼 배드민턴이 국민 스포츠로 사랑받고 있으며, 세계구급 배드민턴 선수인 이용대의 인기도 상당합니다. 이용대가 이런 해외 프로리그에 진출한다면 뛰어난 실력을 지닌 랭커들과 자웅을 겨룰 기회가 늘어남과 동시에 실력을 더 닦는게 가능하니 진지하게 고민중이라고 합니다.

이용대 선수의 사건사고


/ 도핑 테스트 징계 논란

2014년 1월 28일 도핑 테스트에 걸리면서 약물 복용으로 2년 자격정지를 당했다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이후 금지약물 복용이라느니 도핑테스트 거부라느니 등등의 카더라성 기사가 올라오는 뒤숭숭한 분위기의 와중에, BWF(국제배드민턴연맹)는 이용대 및 같은 팀 소속의 김기정 두 선수가 소재 불분명으로 도핑 테스트 자체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1년의 자격정지를 내렸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BWF의 약물규정 상위 단체인 세계스포츠반도핑연맹(World Anti-Doping Agency(WADA))에서는 가입단체 선수들의 도핑테스트를 선수들에게 불시로 날짜와 장소를 통보하여 그곳에 1시간 이내 도착하지 않을 경우 도핑테스트 거부로 간주하는 방식으로 무작위 도핑테스트를 실시하는데, 검사명단에 오른 두 선수에게 2013년 3월, 8월, 11월 세 차례 소재지 보고를 요청했음에도 답이 없어서 자격정지 처분을 내렸다는 것ㅇ비니다. 이용대는 당시 스케줄에 따라 국제대회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었는데, 협회측에서 태릉선수촌에 있다고 신고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 체육요원 봉사실적 서류위조 사건

병역특례 체육요원인 장현수와 안바울에 이어 봉사활동 문서를 조작한 것으로 드러나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용대는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내며 병역특례를 받았는데 장현수 봉사활동 서류 조작과 비슷한 이른바 '사진 조작'을 일으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사진 조작 외에도 이동 시간을 부풀렸다는 의심을 받았습니다.

이용대 선수의 여담


감각에 굉장히 예민하여 한번 고른 장비는 잘 바꾸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 이용대의 선수생명과 함께했던 양대 스폰서인 빅터와 요넥스 모두 맞춤라켓을 제작해 주었으나 결국 본인이 더 편하다고 느낀 라켓으로 회귀했습니다.

그의 고향인 전남 화순군에 이용대체육관이 있다. 2012년 12월 3일 개관하였습니다. 사업비로 97억이 들었고, 코트 12면을 갖추고 있다. 대한민국 배드민턴계에서 이용대의 위상을 보여줍니다.

2017년 2월 배우 출신인 변수미씨와 결혼한 후 2개월 뒤인 4월 딸 예빈이를 얻었습니다. 득녀 후 산후조리원의 많은 사람들이 슈퍼스타임에도 겸손하고 다른 산모들을 배려해주는 모습을 매우 칭찬했다고 합니다.

2018년 12월 19일 아내인 변수미와 별거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집안의 불미스러운 문제로 급격하게 사이가 틀어져 이혼까지 했으며, 자녀는 이용대가 맡기로 했습니다. 2020년 5월 29일 BJ 한미모(유아리)가 변수미(예명 한수현)를 성매매 알선·상습 도박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2020년 9월 20일에 뭉쳐야 찬다 - 전설들의 조기축구에서 하태권과 함께 용병으로 출연했으며, 65화에 한 번 더 출연하다가 66화부터 하태권과 함께 정식으로 입단했습니다.

 


박찬호와 이영표가 출연하고 있는 축구야구말구에 해설과 코치로 출연하였습니다.

2021년 5월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2021년 7월 SBS 드라마 라켓소년단에 특별출연했습니다. 드라마에서 잠깐 등장하는 정도지만, 극 중 이용태에게 크로스헤어핀이 좋다고 말하고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윙크를 하며 퇴장했습니다.

2020 도쿄 올림픽 SBS 배드민턴 해설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배드민턴 선수 이용대의 나이와 부인 그리고 변수미,재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더 많은 컨텐츠를 보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보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유명인 프로필] 컨텐츠도 준비했으니, 입맛대로 보고싶으신 컨텐츠를 추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D

 

 


 [보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유명인 프로필]

 

 

류현진의 연봉은? (나이,와이프,등판일정,계약)

류현진의 연봉은? (나이,와이프,등판일정,계약) 토론토 블루제이스 소속 좌완 투수. 코리안몬스터 야구선수 류현진의 프로필 출생 1987년 3월 25일 (36세) 인천광역시 동구 창영동 학력 창영초등학

dailyy.tistory.com

 

미운우리새끼 박수홍과 부인 나이 차이와 친형 구속, 엄마와의 현재 관계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해 단란한 가족생활을 보여줬던 박수홍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는 23살의 나이차이가 나는 부인과 행복하게 살고있지만, 이전에 뼈아픈 가족

dailyy.tistory.com

 

연예인 이선균 마약내수 이슈 I 아내 프로필 전혜진남편

법조계와 경찰에 따르면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혐의로 배우 이선균씨를 포함하여 총 8명을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씨는 아직 구속자가 아니지만 경찰은 그의

dailyy.tistory.com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지오디 윤계상의 프로필 (와이프,나이,mbti,드라마) 지오디(g.o.d)의 리더 출신이자 이제는 실력파 배우 윤계상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 5인조 보이그룹 god에서 서브보컬과 서브래퍼를 맡고 있다.

dailyy.tistory.com

 

신민아의 나이는? (남자친구,결혼,키,갯마을 차차차)

신민아의 나이는? (남자친구,결혼,키,갯마을 차차차) 본명 양민아 출생 1984년 4월 5일 (37세) 경기도 성남시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9cm, 51.4kg, O형 가족 부모, 언니, 남동생(1993년생) 반

dailyy.tistory.com

 

가수 유희열의 나이는? (스케치북,결혼,코로나)

가수 유희열의 나이는? (스케치북,결혼,코로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유희열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가수 유희열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류희열 출생 1971년 4월 19

dailyy.tistory.com

 

인플루언서 유혜원은 누구? (나이,직업,쇼핑몰,인스타,승리)

인플루언서 유혜원은 누구? (나이,직업,쇼핑몰,인스타,승리) 인플루언서 유혜원은 누구? (나이,직업,쇼핑몰,인스타,승리) 출생 1995년 9월 6일 (27세) 신체 160cm, 41kg 학력 소속사 무소속 MBTI 직업 배

dailyy.tistory.com

 

서인영 이혼과 남편 그리고 결혼

서인영 이혼과 남편 그리고 결혼 슈퍼스타의 탄생 서인영의 프로필 이름 서인영 (徐寅永 Seo Inyoung) 출생 1984년 9월 3일 (39세) 서울특별시 강동구 (現 서울특별시 송파구) 국적 대한민국 신체 158cm,

dailyy.tistory.com


<추천 국민 드라마 보러가기 - 클릭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