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지 음주운전 사과? (라방,인스타그램,자동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지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리지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름
박수영 (朴修映)
예명
박수아, 리지
출생
1992년 7월 31일 (29세)
부산광역시 휘장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CI 해운대구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9cm, 46kg, A형, 240mm
포지션
리드보컬, 리드래퍼
학력
강동초등학교(졸업)
해강중학교(졸업)
예문여자고등학교(전학) → 구정고등학교(졸업)
경희대학교(포스트모던음악학 / 학사)
종교
무종교
데뷔
2010년 애프터스쿨 싱글 3집 《Bang!》
별명
박비글, 박뚜엉
소속사
없음
리지씨는 대한민국의 걸그룹 애프터스쿨의 前 멤버이자 오렌지캬라멜의 멤버입니다. 그룹 활동 당시 예명은 '리지'였다. 현재는 본명인 박수영으로 활동한다.
데뷔전의 리지
어릴 때 꿈은 아나운서였다고 합니다. 학교에서 방송반도 하고 KBS한국어능력시험도 준비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친구 따라서 재미삼아 슈퍼스타K 오디션에 참가했는데, 이 때 가수의 꿈을 가지게 됐다고 합니다. 가수로 데뷔한 후, 가수에서 아나운서가 되는게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MC로 꿈을 바꿨다고 합니다. 사투리를 고치려고 하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2011년 8월에 출연한 해피투게더에서 밝힌 바에 의하면 길거리 캐스팅이 되어 데뷔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원래 슈퍼스타K 오디션을 치르다가 PD가 메인 화면을 찍자고 화장실 앞에 붙잡아 두어 노래 연습을 하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가 와서 캐스팅한 것. 플레디스 관계자는 캐스팅 영상을 통해 리지의 얼굴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다른 스케쥴 때문에 부산에 왔다가 버스정류장에 서있던 리지를 알아보고 캐스팅하러 왔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테스트를 받았는데, 원래 뽕끼있는 노래를 좋아해서 트로트를 불렀다고 합니다. 나나도 오디션에서 트로트를 불렀습니다. 부른 트로트는 장윤정의 <이따, 이따요>.
레이나, 나나와 같이 연습생 시절을 보냈는데, 레이나와 나나가 먼저 데뷔하자 외로워서 많이 울었다고 합니다.
데뷔하기 전에 손담비의 <토요일 밤에> 무대에 백업 댄서로 선 적이 있습니다. 다만, 백업 댄서들이 죄다 비슷한 차림에 카메라에 잘 잡히지도 않아 확인 여부는 불명입니다. 손담비가 가장 좋아하는 동생이라고 합니다.
2010년 2월 27일에 애프터스쿨이 첫 팬미팅을 가졌는데, 이 때 리지는 정식 데뷔하기 전이라 가면을 쓰고 나왔습니다.
초1부터 중2까지 수영을 했다고 합니다. 탁구를 돈 주고 배웠는데 다 까먹어서 <립스틱> 뮤직비디오 촬영할 때는 CG 처리했다고 합니다. 리지의 어머니는 뮤직비디오를 보고 리지가 직접 탁구친 줄 알고 "너 탁구 배운 보람이 있구나"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2010년에 애프터스쿨의 신입생으로 데뷔하여 2018년 5월 1일에 졸업하였습니다.
예능에서의 리지
애프터스쿨에서 그나마 웃깁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병풍 신세를 면치 못하다가 겨우겨우 지분을 조금 따낸 주연이나, 첫 고정 예능에서 대놓고 병풍 배역을 받은 유이와 다르게 대부분의 프로에서 괜찮은 분량을 차지했습니다. 단순한 팀이나 프로그램 홍보용이 아닌 본인 실력으로 다시 부름까지 받은 케이스.
예능 출연 처음에는 긴장을 해서인지 말이 별로 없었습니다. 오렌지 캬라멜로 인지도를 쌓은 뒤, 2010년 7월 해피투게더 출연을 기점으로(플레이걸즈 스쿨에서도 이 시기를 기점으로 예능감이 폭발했다.) 사투리 + 귀여움 + 가식없는 멘트 등등으로 인기와 분량을 얻으면서 이후 꽤 많은 예능에 출연했습니다. 해피투게더에선 슈프림팀 사이먼 도미닉, 씨엔블루 정용화 등과 함께 부산 사투리 잔치를 열면서 깨알 같은 웃음을 주었습니다.
SBS 강심장에 첫 출연했을 때, 해피투게더에 출연해서 인지도가 올라갔다고 유재석에게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문제는 해피투게더는 KBS란 거다. 보통 타방송 프로그램을 언급할 때는 "K본부 방송" 혹은 "타사 프로그램" 등처럼 말하는 불문율이 있는데, SBS 강심장에 나와서 해피투게더 이름을 직접 언급한 것. 물론 2000년대 후반 이후부터는 이런 불문율도 많이 희석되었고, 심지어 타사 예능 패러디도 거침없이 하는 판국이지만... 게다가 강심장의 그 당시 MC는 강호동이었다는 것. 강호동은 "감사의 인사를 할거면 유재석이 하는 공감토크쇼 놀러와가서 하지 왜 하필 여기서 하냐"고 말했는데 리지는 순진무구하게 "놀러와에서는 저를 안불러주니까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악의적인 것도 아니고 순진하게 말하니 강호동도 당황 + 황당. 그리고 이 강심장 출연 이후 해피투게더에 출연해서, 강호동과 강심장 언급을 하였습니다. 물론 강심장의 프로그램명은 그대로 말했다. 반응이 괜찮았는지 이후에도 강심장에 몇번 더 출연하였습니다. 2012년 12월까지로 기준잡으면 2010년 9월 14일, 21일, 11월 30일, 2011년 1월 11일, 18일, 2012년 7월 17일, 24일 출연하였습니다. 당시 리지의 인지도에 비해 분량도 꽤나 많은 편입니다. 사실 강심장이 타방송사 프로그램과 관련된 에피소드나 토크도 가리지 않고 방송에 내보내는 성향이 있었기 때문에 리지의 해당 발언 역시 편집되지 않고 방영된 것입니다. 애초에 강호동과 이승기가 메인 MC다 보니 1박 2일 드립도 종종 나왔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씨의 음주운전
2021년 5월 18일 오후 10시 12분 경, 강남구 청담동에서 만취한 채 자신의 벤츠 차량을 몰고 가다 앞서가던 택시를 뒤에서 들이받는 추돌사고를 냈습니다.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습니다.
음주운전 사고 소식이 알려지자 과거 음주운전에 대해 했던 리지의 발언들이 재조명되었습니다.
2019년 5월 13일, 서울경제와의 인터뷰에서 "나를 제일 화나게 하는 일은 음주를 한 뒤 운전을 하는 제 2의 살인자를 볼 때"라며, 옆 테이블에서 술을 먹던 사람이 가게를 나가 운전대를 잡는 것을 보고 경찰에 신고를 한 적도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음주차량을 보면 112에 바로 신고를 한다. 돌이킬 수 없는 2차 사고를 막기 위해서이다. 어찌보면 오지랖이 넓다고도 할 수 있는데, (음주운전자를 볼 때) 다른 무엇보다 화가 납니다. 자기의 아까운 인생을 날리는 것도 한심하고, 또 사고를 내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것도 너무 싫다."고 자신의 신념을 밝혔습니다.
2016년 9월 5일,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 2'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올해 밥줄이 끊기는 줄 알았다", "한채영 언니를 처음 봤는데 너무 털털했다. 텃세 같은 게 전혀 없었다", "전속계약 만료가 다가오는데 소속사에서 일을 안 잡아준다. 소속사 대표님이 이 프로그램을 보시고 정신을 차렸으면 좋겠다", "한채영의 이목구비가 너무 뚜렷하다. 꿀리면 안 되겠다"는 등 아슬아슬한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기자들의 질문에 리지는 "사실 전날 밤에 술을 먹고 왔다"고 자진 고백했습니다. 이후 2016년 10월 21일, SBS '드라이브 클럽'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이전 제작발표회 논란을 의식해 "공식 일정 전날 금주했습니다. 이제 그런 거 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또 음주운전 논란으로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을 의식한 듯 "우려하시는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정작 본인도 5년 후 돌이킬 수 없는 행동을 저질렀습니다.
애프터스쿨의 문명특급 출연을 위해 가희와 베카가 한국에 귀국해 많은 옛 팬들이 기대했지만, 하필이면 그 타이밍에 사고를 치면서 결국 컴눈명 무대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그 후 2021년 9월 14일 인스타그램 라이브로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이며 음주운전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여론의 반응은 '우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냐' 라는 싸늘한 편이며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리적리', '내로남불' 등의 조롱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공교롭게도 약 2주 뒤인 2021년 9월 27일에 공판이 예정되어 있어 동정심이라도 얻으려는 것이냐는 비난도 있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씨의 여담
사인을 할 때 돌고래를 그리는데, 이는 자신의 태몽이 돌고래여서 그렇다고 합니다.
간지럼을 잘 못참는다. 간지럼 당하면 실성한 사람처럼 웃습니다. 플레이걸즈 스쿨을 보면 언니들이 장난으로 간지럼 태우고 리지는 미친 듯이 웃는 장면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쁜 것보다는 귀여운 이미지가 강해서 팀 내 비주얼 순위에서 잘 언급이 안되는데, 기대 안하고 있다가 실물을 본 사람들은 생각보다 이뻐서 놀란다고 합니다.
헬로 키티 제품을 엄청 좋아한다. 그외 GTA나 아이온 등 게임도 즐겨한다고 합니다.
한승연과 닮은꼴로 데뷔 때 화제가 됐었다. 그리고 훗날 허영지가 리지 닮은꼴로 화제가 된다.
2017년 스승의 날에 모교 예문여고의 담임 앞으로 화환을 보냈습니다.
2018년 5월 10일에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었으며, 동년 7월 3일 활동명을 박수아로 변경했다가 2019년 11월 19일부로 다시 본명인 박수영으로 변경했습니다.
2020년 10월 8일에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 스토리 기능으로 우주소녀 쪼꼬미가 오렌지 캬라멜하고 뮤비 컨셉이 겹치는게 보인다며 후배를 비꼬는 식으로 올렸습니다. 하지만 본인은 절대 그런 의도가 없었으며 오캬같은 유닛이 나와 옛날 생각이 나는 바람에 그렇게 적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당 글은 바로 삭제했습니다. 하지만 그 뒤에 리지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우주소녀 노래를 도배하거나 악성 댓글을 도배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2021년 3월 16일에 자신의 악플러가 욕을 쓴 DM 내용을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으로 3장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리지 음주운전 사과와 인스타그램 라방 그리고 리지씨의 자동차까지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