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구교환의 나이는? (dp,인스타그램,킹덤)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배우 구교환의 나이는? (dp,인스타그램,킹덤)

by NAMSTAR 2021. 9. 10.

배우 구교환의 나이는? (dp,인스타그램,킹덤)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구교환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배우 구교환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1982년 12월 14일 (38세)
서울특별시 휘장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능성 구씨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새로운 로고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 / 전문학사)
신체
174cm, B형
데뷔
2008년 영화 '아이들'
소속사
namooactors logo
별명
구교, 스칼렛 교환슨, 구아킨 교환슨, 구환불
팬 애칭
영수증
MBTI
INFP


배우 구교환씨는 대한민국의 배우 겸 영화 감독입니다.

2006년 연극배우로 처음 데뷔하고 2008년 단편영화 '아이들'에 출연해 현재까지 다양한 작품으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주로 독립 영화로 활동하며 감독 이옥섭과 같이 작업한 단편들이 많습니다. 아예 둘의 유튜브 채널이 따로 있을 정도. 유튜브 채널 한 번 들으면 쉽게 잊기 힘든 목소리가 특징입니다. 2017년에 조현훈 감독의 독립 영화 꿈의 제인에 출연, 트랜스젠더 여성인 '제인'을 연기하여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 후보에 그 이름을 올렸으며 부일영화상과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신인연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영화 메기가 개봉했습니다. 2020년에는 연상호 감독의 반도에서 메인 빌런인 '서 대위' 역할로 출연하면서, 그동안 구교환 배우를 잘 알지 못하던 일반 대중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면서 인지도가 대폭 상승했고, 다양한 작품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21년 류승완 감독의 신작 <모가디슈>에서 북한 대사관 '태준기 참사관' 역을 맡았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에서 '한호열 상병' 역을 맡으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배우 구교환씨의 드라마 작품 활동


2016년
KBS 2TV
드라마 스페셜 - 아득히 먼 춤
신파랑
주연

2021년
넷플릭스
킹덤 : 아신전
아이다간
조연

D.P.
한호열
주연

2022년
TVING
괴이
정기훈

구교환씨의 여담


영화감독 이옥섭과 8년째 열애중이다. 처음에는 영화계 동료로 지내다가 연인으로 발전 지난 2013년부터 8년이 된 올해까지 사랑을 키워왔다고 합니다.

유튜브 채널로 2X9HD가 존재합니다. 2옥섭 X 9교환의 영상이 올라오는 채널.

2021년 기준 40세로(1982년생) 상당한 동안입니다. D.P.에서 20대 병사를 맡았으며 당시 대장을 맡은 현봉식 배우가 38살로 더 어리다!! 대게 상병이 20대 초중반임을 생각하면 거의 연예계 동안 끝판왕으로 봐도 될 정도..마찬가지로 극강 동안인 강동원(1981년생)과 함께 있을 때 비슷한 나이대로 보이는 것을 보면 동안입니다.

운전면허를 한동안 따지 않고 있다가 영화 모가디슈에서 카체이싱 장면 때문에 면허를 취득했습니다. 하필 맡은 차량이 수동변속기 차량이라 크게 고생했다고 합니다.

영화 <반도>에서 맡은 서상훈 대위 역할의 본명이 서상훈이 아닌 서지수인줄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처음 공개된 배역 정보에는 서대위라고만 명시되어 있었는데, 이를 개봉 후 감독이 서상훈이라고 공개하였습니다.


상당히 하이톤의 특색 있는 목소리와 영혼 빠진 화법이 특징입니다. 인터뷰에서 문장을 마치고 '네'라는 추임새를 꼭 넣는 버릇이 있습니다.

주성치와 같은 프레임에 있는 것이 꿈이라고 합니다.

영화 메기의 경우 원래 이옥섭 감독과 함께 시나리오를 써갔다고 합니다. 그러나 초고가 나온 후 이옥섭 감독에게 구교환이 먼저 "네가 했으면 좋겠다" 라고 말을 했다고 합니다.

병맛스러운 짤이 굉장히 많다. 잘 나온 사진들과는 매우 다른 모습입니다.

위에서 언급된 짤에서 자주 보이는 개는 이옥섭 감독의 ‘겨울이’라는 반려견입니다. 영화 ‘세마리’를 포함해 여러 영화에 같이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 영상에서 잠깐 언급된 바에 따르면 몸무게가 23kg 정도 나간다고.

인생에서 처음으로 커피차 서포트를 받았을 때 영광스러워서 사진을 꼭 남기고 싶다며 직접 커피차에 탑승하여 사진을 찍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버풀 FC의 팬입니다. 구교환이 연출한 영화 <거북이들>에서 주인공 교환이 리버풀 FC의 유니폼을 입고 있었는데 실제 구교환의 취향이 반영된 것입니다.

넉살과 던밀스가 진행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즐겨 본다고 합니다.

밸런스게임 인터뷰에서 오묘한 목소리와 풍성한 머리숱 중 풍성한 머리숱을 본인의 매력으로 꼽았습니다. 실제로도 머리숱이 풍성하고 많은 편입니다. 머리를 숙여도 가르마가 잘 보이지 않을 정도.

제2회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클로즈업 섹션으로 2X9가 선정되어 스페셜북을 발간한 적이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 5분 만에 완판되었습니다.

 

배우 구교환씨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9kyo_movie 입니다.

지금까지 배우 구교환의 나이와 dp 그리고 인스타그램,킹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