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민 나이는? (여자친구,드라마,인스타그램)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남궁민 나이는? (여자친구,드라마,인스타그램)

by NAMSTAR 2021. 8. 6.

남궁민 나이는? (여자친구,드라마,인스타그램)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궁민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남궁민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1978년 3월 12일 (43세)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불광동
(現 서울특별시 은평구 불광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함열 남궁씨 (咸悅 南宮氏)
신체
174cm, 77kg, B형
가족
아버지 남궁훤, 어머니
남동생 남궁윤
학력
은혜초등학교 (졸업)
대성중학교 (졸업)
대성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부 / 중퇴)
종교
무종교
병역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
(現 사회복무요원 마크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2006년 8월 31일 ~ 2008년 10월 17일)
소속사
935엔터테인먼트
데뷔
2001년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

남궁민씨는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2001년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로 데뷔했습니다. 아버지가 교직에 오래 계셨기 때문에 아들이 취직 잘 되는 학과에 가서 대기업에 취직하거나, 연구원이 되길 바라셨습니다. 하지만 남궁민 본인은 기계공학부와 잘 맞지 않다고 생각했고 당시 TV에 나온 MBC 공채 탤런트 모집 공고를 보고, 순간적으로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어머니께 여쭤보니 어머니가 피식 웃으면서 '해봐'라고 하셨다고 합니다.

1차 서류심사는 통과했다. 2차에서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에서 한석규가 연기한 장면 중 하나를 따라했는데 면접관이 피식 웃으며 "다음"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이때 떨어져 바로 합격하지는 못했지만, 연기를 하면서 살아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고 한다. 이를 계기로 배우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데뷔 초에는 배용준을 닮은 외모로 '리틀 배용준'이라고 불린 적도 있었습니다.당시 방송 출연 단역으로 시작하여 조연을 거치며 드라마(어느 멋진 날)과 영화(비열한 거리)에서 주조연급으로 이름을 올린 뒤 2006년 8월 31일 공익근무요원으로 소집되어 고양시청에서 병역의무를 이행하였고, 2008년 소집해제 후 잠시 공백기를 거친 뒤 2010년 KBS 드라마 '부자의 탄생'에서 '추운석' 역으로 활동을 재개하였으며, 2011년 MBC 드라마 '내 마음이 들리니'에서 '장준하/봉마루'역으로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얻었고 인지도도 올라갔습니다. 그 후 2012년 KBS 드라마 스페셜 - 스틸사진이라는 단막극에서 전임교수를 꿈꾸는 대학교 시간강사 김현수 역할을 맡아 현실감 있는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탄탄한 연기력, 뛰어난 전달력, 잘생긴 외모, 잘 다져진 몸매, 부드러운 목소리까지 갖추고 있어 기본기만큼은 손색이 없는 배우였지만 이렇다 할 히트작이 없어 이름 석자만 알려진 겉치레 배우로만 주목받고 있던 중 SBS 리멤버 - 아들의 전쟁, SBS 미녀 공심이로 점차 입지를 다져가기 시작하더니 2017년 주역으로 출연한 KBS 2TV 김과장이 대히트를 치면서 스타가 됐고 이후 MC로까지 활약할 정도로 대세가 됩니다.


주로 트렌디한 작품에 출연했지만 의외로 사극에서도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구암 허준에서 허준의 라이벌인 유도지 역으로 김병세의 유도지와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은 캐릭터 해석을 선보였습니다.

2019년 3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KBS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에서 나이제 역을 맡았습니다. 환자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의사이면서, 복수를 위해 비리를 파헤치는 큰그림을 수행하는 천재의사 캐릭터인데 제 옷을 입은 듯하여 호평받았습니다. 드라마도 초반부부터 관심을 모으며 마지막회까지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마크했습니다. 다만 2017년과 달리 KBS 연기대상에서 무관에 그치는 등 다소 푸대접을 받았다는 평이 있습니다. 아예 MC까지 맡았던 2017년과 달리 2019년에는 KBS는 불참하고 SBS쪽에 박은빈과 함께 시상자로 참석했는데 이때문인듯 합니다. 2017년에 KBS, SBS 양쪽에서 동시에 최우수상을 받은 것과 다소 비교되는 상황입니다.

2019년 말부터 2020년 초까지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꼴찌팀 드림즈의 새 단장인 백승수 역을 맡았습니다. 1회 시청률은 5%로 꽤 낮았지만 이런류의 드라마가 흔히 빠지기 쉬운 연애하기를 거의 배제하고 온전하게 야구 관련 소재에만 집중한것이 여러모로 주목을 받으면서 중후반에는 시청률이 10% 후반대까지 껑충 뛰어오르며 뛰어난 인기를 누렸습니다. 단순하게 시청률만 높은게 아니라 드라마를 잘 안보는 남초 사이트에서도 화제가 될 정도로 화제성도 굉장히 높았습니다. 이 드라마에서의 호연으로 2020년 제56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후보에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2020년 해당 드라마로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2020년 11월 드라마 낮과 밤에 도정우역을 맡았습니다.

2021년 8월 드라마 검은 태양에 한지혁역으로 출연합니다.

남궁민씨의 여담


남궁민이란 이름에서 남이 성인줄 아는 사람들이 많은데, 정확히는 "남궁"이라는 복성으로 이름은 외자인 "민" 입니다.

"궁민이 오빠"라고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홍진영이 남궁민의 성을 '남'으로 착각해 저지르는 실수가 있습니다. 이 외에 조병규도 나 혼자 산다에서 궁민이 형이라고 한거 보면 궁민은 애칭으로 볼 수도 있겠습니다. 과거 출연했던 시트콤에서도 이름을 이용한 개그가 잠시 나왔습니다.

학교를 다니기 전인 어릴 때는 부친과 동생처럼 가족들이 대부분 복성+외자 이름이라 본인은 그게 일반적인 건 줄 알았다고 합니다. 또한 부친은 아들의 친구들이 궁민이라고 부르는 걸 매우 싫어해서, 전화해서 '궁민이 있어요?' 또는 '궁민이 좀 바꿔주세요'라고 하면 그런 아이없다며 칼같이 끊어버리곤 했다고 합니다. 

메인 주인공을 맡으면 거의 대부분 해당 분야에서 재능은 누구도 따라올 사람이 없는 능력 있는 캐릭터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인정을 못 받고 있고, 그래서 거기에 얽힌 부당한 권력과 맞서 싸우는 캐릭터가 많습니다. 그리고 해당 배역들이 공통적으로 작품의 데우스 엑스 마키나격으로 활약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본 보는 눈이 굉장히 좋은 듯 하다. 특히 리멤버 이후 본격적으로 주연급으로 성장하면서 이 점이 두드러지는데 주연으로 나온 대부분의 드라마가 시청률 10% 초중반을 넘기며 성공을 거뒀고 작품 자체에 대한 평도 대체로 좋았습니다. 남궁민의 주연작 중 진짜로 망했다고 할 만한건 훈남정음 하나밖엔 없습니다. 

선구안과는 별개로 은근히 상복이 없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신인 시절인 2005년에 인기상을 탄 이후 꽤 오랫동안 시상식과 연이 없었으나 냄새를 보는 소녀와 리멤버 - 아들의 전쟁에 출연하고 나서부터 상복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2017년에는 같은 날 개최되는 KBS 연기대상과 SBS 연기대상 양쪽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진풍경이 벌어졌습니다. 이후 2018년에는 작품이 망해서 2019년에는 작품 자체는 흥했으나 타 방송사 연기대상에 시상자로 참석한 괘씸죄로 무관에 그쳤다가 2020년에 스토브리그로 대상을 탔습니다.

굉장한 시계 애호가 인듯 합니다. 예전 우결에서부터 종종 좋은 시계를 차고 나오면서 그쪽 방면에서 소문이 퍼졌는데, 리멤버 - 아들의 전쟁에서도 롤렉스를 차고나오면서 확정. 롤렉스나 AP 같은 좋은 모델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벤틀리 컨티넨탈, 아우디 R8,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오너입니다.

본인이 연기한 캐릭터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캐릭터는 내 마음이 들리니의 장준하/봉마루 역이라고 합니다.

이시언과 친분이 있다. 함께 SNL 코리아 호스트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시언이 고정 멤버로 출연하고 있는 나 혼자 산다에도 종종 출연하고 있습니다. 다만 리멤버 - 아들의 전쟁에서 남궁민의 배역 남규만에게 수난 당하는 안수범 역으로 하도 시달린 탓에 그 드라마 이후 거리감이 생겼다고 이시언 본인이 민의 나혼산 첫 출연때 증언했습니다.

낮과 밤 티벤터뷰 당시 자신의 얼굴이 마음에 안든다 했습니다.

살짝 토끼를 닮았다는 얘기가 있다. 이건 물론 팬들이 그런건데 팬들은 남궁민이 토끼 같이 생겨서 토끼랑 비교하기도 한다. 김과장때는 갈색 고양이라고도 불렸습니다.

학교 폭력 미투 사건으로 연예계가 시끄러울 때 학창시절 폭로(?) 글이 인터넷에 올라왔습니다. 내용은 지극히 평범하고, 조용하고, 성실한 학생이었다고.

남궁민씨 여자친구 진아름씨와 정보


진아름씨는 배우 남궁민과 2015년 단편영화 '라이트 마이 파이어'에서 감독과 배우로 만나 11살 나이차를 극복,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남궁민씨의 인스타그램 계정 @min_namkoong 입니다.

지금까지 남궁민 나이,여자친구 그리고 드라마,인스타그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