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정일훈 상습 대마흡연? (마약,탈퇴)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비투비 정일훈 상습 대마흡연? (마약,탈퇴)

by NAMSTAR 2021. 4. 22.

비투비 정일훈 상습 대마흡연? (마약,탈퇴)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투비 정일훈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비투비 정일훈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1994년 10월 4일 (26세)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경주 정씨 (慶州 鄭氏)
신체
176cm, 60kg[2], B형, 260mm
MBTI
ESTP
가족
부모, 누나 JOO, 매형
학력
성저초등학교 (졸업)
봉은중학교 (졸업)
압구정고등학교 (전학)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 졸업)
한국영상대학교 (연기 / 전문학사)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계열 K-POP 전공 / 전문학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실용음악학 / 학사)
인하대학교 대학원 (문화경영학 / 재학)


종교
천주교(세례명: 미카엘)
병역
사회복무요원 마크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
(2020년 5월 28일 ~ 2022년 2월 27일)
소집해제까지 -311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경력
BTOB (2012년 3월 21일 ~ 2020년 12월 31일)
포지션
메인래퍼
취미
독서
데뷔
2012년 비투비 데뷔 싱글 비밀(Insane)
데뷔일로부터 +3319일째


비투비 정일훈씨는 대한민국의 래퍼입니다. 보이그룹 BTOB의 전 멤버로, 메인래퍼를 맡았었습니다. 같은 팀 멤버였던 임현식, 이민혁과 함께 작곡을 담당했던 작곡 멤버였습니다.

팀의 비주얼 멤버이기도 했으며, BTOB 데뷔 초에는 64kg으로 볼살이 통통한 모습을 많이 보였지만 스릴러 활동 시 11kg를 감량하여 팀 내 저체중을 맡았습니다.

1994년생으로 과거 비투비 내에서 두 번째로 어리지만 마른 몸집으로 작아보이는 덩치와 귀여운 얼굴, 행동으로 영상 등에서는 막내로 보이는 착시효과를 보여줍니다.


스타일 소화력도 좋아서 쌩얼에 편한 스타일링부터 진한 화장에 화려한 스타일링까지 모두 잘 어울립니다. 컨셉 소화 장인으로 레전드로 남았던 울면 안 돼 해리포터룽과 MOVIE 잭스페로우 룽 등이 있습니다. 갈색머리나 흑발, 금발, 백발, 민트색, 참돔머리, 병지컷, 오대오, 묶은 머리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했으며 거의 대부분 찰떡으로 소화했습니다. 이쯤되면 머리카락이 안 상한 게 용할 정도다 아이돌 팬들이 기피한다는 병지컷을 하고도 비주얼 레전드를 남은 인물입니다. 

특이한 목소리로 허스키하고 하이톤인 톤을 가졌습니다. 이민혁과는 다르게, 과거 언더에서 활동한 이력은 없습니다. 애초에 프로듀서가 되기 위해 큐브에 입사했습니다. 가사지가 필요없을 정도로 귀에 팍팍 박히는 듯한 딕션과, 탁월한 가사 센스가 대표적인 매력으로 꼽힙니다. 멜로디랩, 싱잉랩을 자주 하는 편이나 기도같은 곡에서는 빠른 랩도 정확한 딕션으로 소화합니다. 랩을 할때는 중저음의 매력적인 목소리를 냈습니다.

춤 동작을 깔끔하게 처리하며 춤을 여유롭게 춥니다. 춤선을 보면 다른 멤버들에 비해 동작이 큼에도 여유롭다는 게 느껴집니다. 동작 하나하나에 감정을 실은 듯 부드럽게 움직이는 모습이 눈을 사로잡습니다.

비투비 정일훈 대마초 상습 흡연 마약논란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 중이던 2020년 12월 21일, 채널A에서 정일훈이 마약 혐의로 경찰에 적발되었다는 보도를 내놓았습니다. 보도 내용에 따르면 경찰은 올해 초 공범들의 진술과 계좌 추적 등을 토대로 정일훈이 4~5년 전부터 지난해까지 지인들과 함께 상습적으로 대마초를 여러 차례 피운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경찰은 수사망을 피하기 위한 마약 구매 방법에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정 씨가 차명 계좌를 통해 현금을 입금하면, 지인이 이 돈을 가상화폐로 바꿔 대마초를 사들인 정황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발 검사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정일훈 등 혐의자들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인해 7월에 이미 검찰에 송치되었다고 합니다.

디스패치에선 정일훈 측의 입장에 관한 보도를 내놓았습니다. 한편 도피성 입대에 관한 추측에 대해선 "사법기관에서 내려준 법적 절차를 따랐을 뿐입니다. 사회복무요원이기 때문에 도주 우려가 없다고 판단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고 디스패치는 전했습니다. 디스패치에 따르면 경찰이 작년에 가상화폐를 이용한 마약 거래 일당을 검거했고 검거자들이 수사를 받던중 감형을 위해 정일훈의 이름을 경찰에 넘겼다고 합니다.

5년간 약 1억 원을 대마초 구매에 사용했다고 합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에서 정일훈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보도된 바와 같이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수사기관에 소환돼 조사 중인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하여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향후 진행되는 조사에도 성실히 임할 수 있게 끝까지 소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정일훈의 마약 적발 사실을 전혀 몰랐으며, 입영 시기도 당초 3월로 예정됐다가 코로나19 확산으로 2개월 미뤄졌을 뿐, 마약 적발과는 관련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조사는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받게 되었습니다.

비투비 정일훈 대마초 혐의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큐브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금일 보도와 관련하여 정일훈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정일훈은 보도된 바와 같이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수사기관에 소환돼 조사중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하여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향후 진행되는 조사에도 성실히 임할 수 있게 끝까지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비투비 정일훈 대마초 혐의 소속사 탈퇴관련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큐브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당사 소속 아티스트 정일훈의 문제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정일훈은 이번 일로 많은 팬 분들의 신뢰를 깨뜨리고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당사 역시 엄중히 받아들여 신중한 논의 끝에 더 이상 그룹에 피해를 끼칠 수 없다는 본인의 의견을 존중해 금일을 기점으로 그의 팀 탈퇴를 결정했습니다.

당사는 작금의 사태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향후 진행되는 조사에도 성실히 임할 수 있게 끝까지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향후 비투비는 6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당사는 비투비가 더욱 성숙한 음악과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변함없는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비투비를 위해 응원해주시고 아껴주시는 팬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지금까지 비투비 정일훈 상습 대마 흡연,마약,탈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