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배우 이유미의 인스타그램은? (오징어게임,인질,키)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영화 배우 이유미의 인스타그램은? (오징어게임,인질,키)

by NAMSTAR 2021. 10. 7.

영화 배우 이유미의 인스타그램은? (오징어게임,인질,키)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배우 이유미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이유미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름
이유미 (李瑜美, Lee You Mi)
본관
고부 이씨
출생
1994년 7월 18일 (27세)
전라북도 전주시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2cm, 42kg, O형
가족
부모, 여동생(2004년생)
학력
서호중학교 (졸업)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청운대학교 (연기예술학과 / 학사)
소속사
바로엔터테인먼트
데뷔
2009년 CF '한국피앤지 듀라셀'
MBTI
INFJ

영화배우 이유미씨는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배우 이유미씨의 출연 영화


- 2010년
황해
태원 딸 /단역

- 2011년
청포도 사탕: 17년 전의 약속
선주(아역) /조연

- 2012년
러시안 소설
유미

- 2013년
현수 이야기 /주연

배우는 배우다
광고소녀1 / 단역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유경친구

- 2014년
조류인간
소녀 / 조연

- 2015년
프랑스 영화처럼 /주연

- 2016년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연아 동물협회 직원 /단역

- 2017년
능력소녀
맹주리 /주연

박화영
세진

아웃도어 비긴즈
마리 / 조연

심장박동조작극
혜은 / 주연

- 2018년
너는 결코 서둘지 말라
하나

속닥속닥
변지은 / 조연

- 2019년
귀신의 향기
고딩녀 / 단역

- 2021년
어른들은 몰라요
윤세진 / 주연

인질
반소연 / 조연

영화배우 이유미씨의 정보 (오징어게임,인질)


분량이 많더라도 많지 않더라도 존재감이 확실합니다. 오묘한 분위기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왜소한 체구와는 대비되는 강렬한 에너지를 폭발시킵니다. 13년 차 배우 이유미가 쌓아온 잠재력이 터진 순간, 시청자들이 먼저 그를 알아봤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이유미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이유미는 안타까운 가정사로 인해 교도소까지 다녀온 뒤 목숨을 건 게임에 참가하게 된 지영을 연기하며, 정호연(새벽 역)과 ‘워맨스’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총 9회 중 3회 분량에만 출연했음에도 짙은 감정선으로 인상 깊은 연기를 남겼다는 반응이다. ‘오징어게임’ 공개 전 약 4만 명이었던 이유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470백만 명(5일 기준)으로 치솟고, 댓글도 각국 언어들로 가득 찰 정도입니다.

이유미의 활약은 ‘오징어게임’이 처음이 아닙니다. 이유미는 최근 드라마나 영화할 것 없이 눈에 띄게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배우로, 유독 사연 있고 고생하는 인물을 많이 연기했습니다. 단순히 센 캐릭터로만 기억에 남을 수 있지만, 그는 섬세한 감정 연기와 탁월한 캐릭터 분석으로 모든 캐릭터를 개성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가 영화계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 시작한 것은 지난 4월 개봉한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부터입니다. ‘어른들은 몰라요’는 청소년들의 일탈을 담은 영화 ‘박화영’의 스핀오프로, 이유미는 ‘박화영’에서도 세진 역으로 출연한 바 있습니다. 세진은 담임 선생님의 아이를 덜컥 임신하고, 길거리에서 만난 가출 청소년들과 함께 유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18세 여고생. 이유미는 어른들의 무관심 속에서 상처받고 자란 세진의 모습을 섬세하게 그려냈습니다. 그는 공허한 눈빛, 의미 없는 웃음, 그리고 어눌한 말투로 “현실에 존재할 것만 같다”는 평을 이끌어냈습니다.


황정민 주연의 영화 ‘인질’에서도 이유미의 색다른 연기를 볼 수 있습니다. 주로 독립영화에서 필모그래피를 쌓았던 이유미는 1,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카페 아르바이트생 소연 역의 주인이 됐습니다. 극 중 황정민과 함께 괴한들에게 납치돼, 작품 내내 헝크러진 머리와 눈물 범벅이 된 추레한 모습입니다. 괴한들의 협박에 한껏 겁에 질리거나, 꿈을 좇고 싶어 하는 20대 청년의 모습, 황정민과 함께 탈출하려고 고군분투하는 것 등을 처절하게 연기했습니다. 황정민 원톱 주연 영화이지만 튀지 않게 중심을 잡으면서 존재감을 확실하게 발휘했습니다.

이유미를 향한 스포트라이트는 갑작스러운 것은 아닙니다. ‘중고 신인’인 그는 10대 시절, 2009년 CF로 데뷔해 12년간 각종 영화, 드라마 단역부터 조연, 주연을 가리지 않고 성장해왔습니다. 센 캐릭터로 주목받기 시작했지만, ‘땐뽀걸즈’에서는 발랄한 여고생으로, ‘20세기 소년소녀’에서는 엉뚱하면서도 당돌한 한예슬의 스타일리스트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그동안의 잠재력을 폭발시킨 이유미의 차기작은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이다. 2022년 1월 공개 예정작인 ‘지금 우리 학교는’은 웹툰 원작으로, 좀비 바이러스로 학교에 고립되는 이야기입니다. 이유미는 극 중 얄미운 캐릭터로 변신합니다. 또 한제이 감독의 영화 ‘우리는 천국에 갈 순 없지만 사랑은 할 수 있겠지’(가제) 주연을 맡아 활약할 예정입니다.

영화배우 이유미씨의 여담


맑은 이미지와 달리 은근 과격하고 수위높은 영화나 드라마에 많이 나왔습니다. 또한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에서의 김세린, 지금 우리 학교는의 이나연 등 수위높은 드라마와 캐릭터를 굉장히 많이 소화합니다. 귀여운 외모, 발랄한 이미지와 반대되는 어둡고 무거운 역할들을 많이 연기했고, 작품의 흥행이나 평을 떠나서 배우 본인의 연기력만큼은 걸출하다고 평가됩니다. 이쯤되면 이 쪽 분야 전문 배우 가출청소년을 다룬 영화 박화영과 어른들은 몰라요에도 나왔는데, 두 영화 모두 수위가 굉장하고 자극적이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에서도 어두운 사연을 가진 인물로 등장합니다.

닮은꼴로 설리, 전소민, 방민아, 주동우 등이 언급됩니다.

MBTI는 INFJ입니다.

취미는 스쿠버 다이빙과 태극권, 글쓰기, 공작(工作)이라고 합니다.

특기는 롱보드 타기입니다.


오징어 게임의 세계적인 흥행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4만 중반 팔로워 수에서 2021년 10월 초 기준 500만 이상으로 급증하며 그야말로 초대박을 쳤습니다. 아이러니한 건 이유미가 맡은 배역은 작중에서 비중이 그다지 크지 않았다는 것.

2017년 인스타그램을 보면 일일이 댓글 다 달아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인지도가 낮았던 시절이라 본인 작품을 찾아주시는 팬분들한테 감사함을 느낀 것으로 보입니다.

딱 10살 차이가 나는 여동생이 있다. 여동생도 연기 쪽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은근히 동안이다. 17~18세에 무려 초등학생 역할로 나왔는데도 위화감이 전혀 없습니다.

마라탕과 로제 떡볶이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영화배우 이유미씨의 인스타그램은 @leeyoum262 입니다.

지금까지 영화 배우 이유미의 인스타그램은,오징어게임 그리고 인질,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