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지원 코로나 방역수칙 위반? (아내,나이,부모)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은지원 코로나 방역수칙 위반? (아내,나이,부모)

by NAMSTAR 2021. 8. 20.

은지원 코로나 방역수칙 위반? (아내,나이,부모)

안녕하세요. 오늘은 은지원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은지원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1978년 6월 8일 (43세)
서울특별시 중구 묵정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행주 은씨
신체
174cm, 60kg, A형
MBTI
ISFP / ISTP
가족
증조할아버지 은성간
할아버지 은용표
아버지 은희만(1935년생)
어머니 김성아(1954년생)
3남 3녀 중 여섯째
진외증조할아버지 박성빈
진외증조할머니 백남의
할머니 박귀희
진외종조부 박정희
진외종조모 육영수
진외당고모 박근혜
학력
서울여의도초등학교 (졸업)
윤중중학교 (졸업)
한국켄트외국인학교 고등부 (졸업)
종교
불교
병역
전시근로역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젝스키스, 클로버
포지션
리더, 메인래퍼, 서브보컬
데뷔
1997년 젝스키스 정규 1집 학원별곡

은지원씨는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방송인. 4인조 보이그룹 젝스키스, 3인조 혼성그룹 클로버의 멤버이며, 리더, 서브보컬, 메인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은지원씨의 성격


츤데레다. 문제는 팬들도 오해하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엄청난 츤데레라는 점(. 젝키 시절 사생팬들에게 쓴 손편지 멤버들 중 유독 이재진과 티격태격대는 모습을 많이 보이고 도시락 때문에 싸웠다거나 이재진이 반항을 많이 했다는 언급도 몇번 해서 사이가 나쁘다는 오해를 받기도 하는데, 실제로는 친합니다. 애초에 이재진이 코가 크다는 이유로 젝키 멤버가 되지 못할 위기에 처했을 때 막 합류한 김재덕이 이재진을 두둔했는데, 이 때 은지원이 춤도 잘 추지만 생각이 깊은 아이라면서 회사를 설득하여 무사히 젝키 멤버가 되었습니다. 해체 후 각자 솔로활동을 하던 시절에 이재진이 라디오 출연했을 때 은지원이 전화연결을 하기도 했고, 이재진이 군대 전역 후 인터뷰에서 '입대 전까지 지원이 형, 성훈이랑 연락했습니다. 이제 나왔으니 또 연락할거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잡지 인터뷰에서 좋아하는 뮤지션으로 은지원을 꼽기도 했습니다. 젝스키스 무대나 예능에서도 은지원이 동생들을 계속 모니터링하며 챙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냥 프로 츤데레일 뿐 해체 직후에 총알받이가 되어가며 황급히 솔로로 나온 것 자체가 동생들이 최대한 편히 솔로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함이었습니다. 누가 먼저 나오든 엄청난 욕을 먹을 것이라 나서서 총대를 맨 것. 재결합 전까지 젝스키스 언급을 자제하거나 상징색을 노랑이 아닌 은색을 써서 팬들에게 젝스키스를 부끄러워합니다, 싫어한다는 오해를 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한창 오해받을 당시의 발언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젝스키스가 너무 소중해서 함부로 하지 못한 것에 가깝습니다. 그 당시 현실적인 문제를 직설적으로 발언해 어린 팬들이 이해하지 못하고 등 돌린 부분도 큽니다. 젝키가 다시 뭉쳤을 때 일개 추억팔이가 되어 과거의 추억까지 격하당할 것을 염려한 흔적이 많습니다. 게다가 그동안 리더로서 지켜내지 못했다는 죄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살았습니다. 재결합 후 반응이 좋자 마치 용서받은 것 같다고 하기도 했습니다. 노란색 관련해서는 예능에서 남들이 다 싫다는 샛노란 체육복을 젝키는 노랑이라며 좋아하거나, 우비를 노란 우비 위주로 입는 모습만 봐도 알 수 있을 것이다. 문희준이 방송에서 은지원은 오해하기 쉬운 성격이라고 발언했을 정도다. 문제는 오해받더라도 해명하지 않는다는 것.


강해보이는 외양과 달리 수줍음이 많습니다. 본인 칭찬에 인색한 것을 넘어 후려치기까지 심하게 합니다. 팬들의 칭찬도 쉽게 받아들이지 않아 못들은 체하거나 심한 동공지진이 오기도 합니다. 해체 전에도 팬들 앞에서 쑥스러워 땅만 보고 걷다가 겨우 고맙다고 말을 하는데, 이것이 자신의 진심이라고 했습니다. 덕분에 강강약약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팬과 귀여운 것에 약합니다.

다른 멤버들의 말에 의하면 연락을 잘 안하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젝스키스 재결합 이전 은희상담소에 출연했던 김재덕은 '은지원에게서 카톡이 오길래 확인해봤더니 게임 초대였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러자 은지원은 "사랑(하트)을 보내줬잖아. 형의 깊은 뜻을 모르겠니?"라고 대답했습니다. 나중에 은지원은 '진정한 친구는 게임 초대를 편하게 보낼 수 있는 친구'라고 발언하기도 했습니다.

은지원 부모 / 가족 관계


아버지 은희만의 3남 3녀 중 막내이자, 어머니 김성아의 무녀독남 외동아들로 출생했습니다. 아버지 은희만(殷熙萬)은 전처 김녕 김씨 김이준(金二俊)의 딸 김연순(金蓮順)사이에 5남매를 두었고 두번째 부인인 어머니를 만나 그를 출생했다고. 일단 어머니를 굉장히 많이 닮았는데, 특히 T존과 턱선은 거의 빼다박은 수준입니다. 어머니인 김금자(김성아)는 쌍둥이 자매인 김경아와 함께 '릴리 시스터즈'로 가수 활동을 한 적 있습니다. 그야말로 모전자전. 특유의 분위기와 어두운 피부는 아버지 은희만을 닮았습니다. 아버지 은희만은 후술할 외삼촌 박정희가 대통령으로 재임하던 시절 대통령경호실에서 근무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은지원의 당고모 중 한 명입니다. 은지원의 할머니이자 할아버지 은용표(殷龍杓)의 아내는 박귀희(朴貴熙)로, 그 박정희 전 대통령의 친누나입니다. 즉, 박정희 전 대통령이 은지원 할머니의 남동생, 즉 진외종조부가 됩니다. 따라서 그의 딸인 박근혜 전 대통령은 은지원의 진외당고모, 즉 은지원과 5촌 관계가 되는 것입니다. 이 5촌 고모-조카 혈연 때문에 제18대 대통령 선거 당시 은지원이 박근혜의 유세 자리에 두 번이나 함께 하기도 했습니다.

은지원씨의 결혼과 이혼


2010년 4월, 아내와 처음 만난 하와이에서 결혼식을 올려 사실혼 관계를 유지하다가 2년 뒤인 2012년 8월, 성격 차이로 헤어졌습니다.


2013년 출연한 나 혼자 산다에서는 보다 더 진지한 분위기로 "성격 차이로 인해 부딪히는 점이 많았다. 지금도 좋은 친구로 지내고 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이혼(법적으로는 아니지만) 이후 가끔 방송상에서 본인의 이혼을 자폭 소재로 삼는 경우도 있었지만 당연히 실제로는 상심이 컸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이성에게 다가가는 것이 두렵다는 말도 했습니다. 뭉쳐야 뜬다에서 이에 대한 심경을 토로했는데, 이를 듣고 정형돈이 "요즘에 그런 건(이혼) 절대 흠이 아니다"라고 위로했으나, 은지원은 "당사자가 안 돼봐서 모를 것이다"라고 답했습니다.

은지원씨의 여담


태어났을 때 이름은 은신기였다. 친가 쪽에서 지어준 이름인데, 도저히 아이 이름을 신기로 지을 수 없었던 어머니가 호적에 올리기 전 외할아버지를 통해 작명소에서 지어온 이름이 은지원이었습니다. 그래서 아기수첩에는 은신기라는 이름으로 기록되어 있고, 호적에는 처음부터 은지원이라는 이름으로 올라갔다고 합니다.

팬, 아기, 동물 한정으로 약하다. 실제로 팬들을 굉장히 많이 챙깁니다. 본인이 말하길 자기를 기다리는 팬들을 보면 '춥진 않을까.. 배고프진 않을까..' 하며 걱정도 많이 하는 편이고 출퇴근길에 팬들이 말을 걸면 최대한 말을 다 해줄려고 하는 편입니다. 아기랑 동물만 보면 혀가 반토막이 나버리기까지 할정도로 약합니다. 강한자에겐 강하게 몰아붙이지만 약한자에게는 한없이 약한 사람. 이런 모습은 강식당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서유기에서 보면 평소 강호동과 은지원은 자주 싸우지만 강식당에서 강호동이 심하게 긴장하며 약해지자 옆에서 응원해주고 손님이 맛있게 먹고 깨끗해진 빈 그릇을 보여주는 등 강호동에게 용기를 줍니다. 다만 20세기 미소년에서 아기보기 에피소드가 등장했을 때는 조금 다른 모습이었는데, 자신은 아기랑 싸울 것 같아서 어렵다고 합니다.

춤을 젝스키스 하면서 처음 췄다고 밝혔다. 이전엔 기껏해야 안무를 따라하는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재진은 '지원이형 춤 못 춰요'라고 농담삼아 디스했고, 실제로도 프리스타일 댄스에는 약하다. 하지만 안무를 할 때 춤선이 멋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팬에 대한 사랑이 남다른데, 역조공을 하기도 합니다.


H.O.T.의 문희준과 1세대 아이돌그룹의 리더였던 공통점이 있어서 방송을 통해 절친한 사이가 되었습니다. 둘이 목욕탕도 같이 가는 사이라고 아이돌 현역 시절 문희준은 은지원에게 말을 걸고 싶어서 은지원에게 괜히 멋있는 척하며 말을 걸었던 적도 있었고, 놀러와에서는 H.O.T. 시절 문희준이 화장실에서 큰 일을 보려다가 은지원과 마주쳐서 안절부절 했는데 은지원은 계속 화장을 고치며 나가질 않더라는 일화를 이야기한 적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젝키 팬들 사이에서는 은지원의 차를 문희준이 빌려갔다가 부숴놓고 청테이프를 붙여서 돌려줬다는 루머도 있었으나 20세기 미소년에서 둘다 우스갯소리로 넘기며 부정했습니다.

1박 2일에서 한국 프로야구 구단의 모자를 쓰고 나옵니다. 1박 2일 촬영 중에서 넥센을 제외한 7개 구단 모자를 다 한 번씩 쓰고 나왔습니다. 2008년 사직 구장 사건 촬영분에서 본인이 두산 베어스의 팬이라고 말한 적 있지만 진짜 야구 팬인지는 알 수 없고, 그냥 코디해준 대로 쓰고 나온 게 아니라 한국프로야구단 야구모자의 모델로 활동했었습니다. 또한 퍼니셔, 슈퍼맨, 배트맨 심볼이 그려진 윗옷을 입고 나오는 게 가끔씩 보입니다

잠과 관련한 에피소드를 보면 다음과 같다. 2013년 12월 은희상담소 방송을 보면(13분부터), 젝키 시절 하루에 스케줄 7~8개를 하고 나서 다음날 아침 스케줄이 있었다고 합니다. 멤버들을 각자 집에 내려다주고 씻고 챙기게 한 뒤 거의 곧바로 픽업하러 왔는데, 그래야 스케줄을 맞출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머지 멤버들을 태우고 마지막으로 은지원 집에 1시간 반만에 다시 갔습니다. 그때 침대에 누운 은지원이 너무 피곤해서 매니저한테 "너 같으면 일어나겠냐"고 한 다음, 매니저가 멤버인 줄 알고 욕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케줄이 펑크났었다고 밝혔다. 매니저는 황당하면서 자기도 피곤하니까 라이터를 입에다 물고 씹었는데, 입에서 불이 펑 터지는걸 은지원이 봤다고 합니다.


인기 아이돌 출신에 인기 멤버, 잘생긴 얼굴에 센스있고 매너좋은 성격 덕분에 연예계에서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았는지 과거에 은사지여라는 사모임도 존재했었습니다.

동안인데다 잘생긴 외모 덕에 묻히고 있지만 상당한 골초다. 다만 현재는 아버지의 소원으로 금연 중입니다.

젝스키스 재결합 이후 7kg 정도 감량했습니다. 다이어트 방식은 1일 1식이라는데 하루에 한끼지만 대신 한끼는 본인이 먹고 싶은 건 먹는 방식으로 살을 뺐다고 합니다. 덕분에 다이어트 이후 통통한 외견에서 얼굴선이 다시 살아나면서 가뜩이나 잘생긴 얼굴이 더욱 돋보이게 되었습니다.

은초딩이라는 별명에 맞게 입맛 역시 초딩 입맛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유독 1박 2일 멤버들 중 편식이 심했으며 햄버거, 피자 같은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음식을 좋아하는 걸로 보입니다. 또한 생선 같은 어류를 안 좋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오분자기 뚝배기를 굉장히 좋아하는 걸로 보아선 해물 자체를 싫어하는 건 아닌 듯 합니다.

많은 사람을이 은지원의 mbti를 isfp로 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끼리끼리에서 성격유형 테스트 결과가 isfp로 나왔었기 때문. 은지원 끼리끼리 성격 유형 검사 하지만 은지원이 직접 mbti 검사를 다시 했더니 나왔던 결과는 istp. 은지원이 직접 한 mbti 검사 결과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은지원의 성격이 isfp보다는 istp가 더 맞는 것 같다며 팬들 사이에서는 은지원의 mbti는 istp이다고 생각되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은지원 코로나 방역수칙 위반 내용과 아내,나이 그리고 부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