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석 빵집은 어디? (나이,아내,프로필)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정보석 빵집은 어디? (나이,아내,프로필)

by NAMSTAR 2021. 8. 16.

정보석 빵집은 어디? (나이,아내,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보석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정보석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1961년 6월 14일(60세)
전라남도 나주시 반남면 대안리
국적
대한민국
본관
광주 정씨
신체
180cm, A형
가족
배우자 기민정(1965년),
아들 정도일(1989년생),
아들 정우주(1992년생)
학력
나주초등학교 (전학)→광주산수초등학교 (졸업)
충장중학교 (졸업)
여수상업고등학교 (전학)→서울성남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연극학 / 학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연극영화학 / 석사)
직업
배우
데뷔
1986년 KBS 드라마 '백마고지'
소속
디아이엔터테인먼트

정보석씨는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1986년 KBS 특채 탤런트로 6.25 특집극 '백마고지'로 데뷔한 후 드라마 젊은 느티나무, 사모곡에서 연달아 주연을 맡으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8/90년대에는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서 주연을 도맡아 하는 청춘 스타였습니다. 깔끔하고 반듯한 외모와 섬세하고 지적인 이미지로 점잖고 젠틀한 역할을 많이 연기했습니다. 그러다가 2009년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의 코믹한 백치 사위 연기로 이미지 변신을 하더니 그 직후엔 자이언트의 조필연이라는 극악무도한 악역 연기로 다시 연기 변신을 하는 등 극과 극의 역할을 오가는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현재도 기본적으로는 단정하고 멋있는 역할을 주로 맡고 있지만 그 외의 가지각색의 다양한 인물들도 연기하여 연기 스펙트럼이 상당히 넓은걸로 손꼽힙니다. 깊이 있는 연기력을 선보이며 장르를 넘나들어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정석 조각 미남 배우로, 특히나 리즈 시절의 외모는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종종 이슈가 될 정도로 잘생긴데다 180cm로 지금 기준에서도 상당히 큰 키와 피지컬의 소유자입니다. 지금까지도 그 시절의 외모와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미중년입니다.

한마디로 연기력과 외모로 모두 주목받는 중견 배우입니다.

2016년까지 수원여자대학교 연기영상과 부교수로도 재직했었습니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청룡영화상의 심사위원을 맡았습니다.

정보석씨의 생애는?


3남 2녀중 3남으로 태어나 성장했습니다.

여수상업고등학교 야구부에 진학했으나 야구부가 해체되는 바람에 2학년이 될 무렵 서울 성남고등학교로 전학을 갔으며 포지션은 투수였습니다. 같은 시기의 선수로는 선동열, 이순철. 방송 언급 기사. 그러다 고등학교 2학년 때 갑작스러운 무리한 훈련으로 인한 부상으로 야구를 접어야 했습니다. 이 무렵 셰익스피어 전집을 우연히 보게 된 것을 계기로 연기자로 전향하게 됩니다. 운동을 할 때에는 반에서 꼴찌를 하던 성적이 마음을 잡고 공부한 이후로는 반에서 2등까지도 했다고 합니다. 연극영화과로 진학하면서 부모님과 마찰을 빚기도 했습니다. 연극영화과에 진학하는 것을 반대한 아버지가 피아노 걸상을 집어던졌다고 하죠.

배우가 되고 싶어서 간 대학교이지만 주로 연출을 공부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졸업 공연을 앞두고 졸업 작품을 자기에게 달라는 선배의 부탁에 몇번의 거절 끝에 작품을 주는 대신 극의 주인공으로 무대에 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보석 본인의 말로는 자신의 발연기 때문에 당시 수준이 상당히 높던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의 졸업 공연을 학예회 수준으로 만들어버렸다고..

정보석씨의 여담


1994년 영화 음악 라디오 방송인 영화음악실 진행을 맡을 당시에 한국에 온 잘만 킹 감독이 라디오에 나와 통역과 같이 인터뷰를 했는데 동양적인 섹시미가 있다고 정보석을 킹 감독이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연예인 야구단 조마조마의 구단장이자 투수로 활동하는 중. 구속은 110km/h 대로 느리지만 제구력이 좋다는 평이 있습니다. 지금은 복고풍 유니폼으로 배번만 박혀 있지만 영문 이름이 있던 이전 유니폼에 박혀 있는 그의 이름은 Jewelry Jung(쥬얼리 정)이었습니다.

지붕뚫고 하이킥에서의 관계를 떠나 실제로 대배우인 이순재를 자신의 연기 스승으로 모신다고 합니다. 87년 작인 사모곡이란 드라마에서 처음 만났는데 당시 촬영장에서 숙박하면서 작품 촬영을 했는데 그에게 사극 연기를 처음 배웠다고 합니다. 이순재의 평가에 의하면 코도 뾰족하고 서양 사람같이 생긴사람이 사극을 어떻게 하나 생각을 했었는데 연기를 참 잘했고 상당한 노력파라고 합니다. 사모곡 이후에도 야망, 보고 또 보고, 상도, 지붕뚫고 하이킥 등 다양한 작품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습니다. 2017년 리스펙트 프로젝트-이순재편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김수현, 이정진, 주상욱이 존경하는 선배님이라 언급한 바 있습니다.

정보석씨의 아내 정보


정보석의 아내 기민정은 4살 연하로, 두 사람은 중앙대 연극영화과 선후배 사이였습니다. 정보석이 4학년, 기민정이 1학년때 신입생 인사 자리에서 정보석을 처음 만났는데 정보석이 그녀에게 첫눈에 반해서 짝사랑을 시작했고 결국 연애에 성공해 1989년 3월 결혼했습니다. 2남을 낳았는데, 그 중 차남 정우주(정승재)는 훈훈한 외모로 아버지와 함께 방송에 출연한적도 있으며, 피트니스 모델로 활동 중입니다. 2019년에는 머슬마니아 대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 라스베이거스 머슬마니아 대회에서 3위를 수상 하기도 했습니다.

정보석씨의 빵집 정보와 위치


1990년대 말 ~ 2000년대 초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명화극장 지하에서 볼링장을 운영한 적이 있습니다. 볼링장의 이름은 '석 볼링장'이었으며 2001년에 화재로 인하여 폐업하였습니다. 2021년 5월 29일 본인이 살던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집을 리모델링하여 "우주제빵소"를 신장개업하였다.

지금까지 정보석 빵집 정보와 나이 그리고 아내,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