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늬 가족관계? (나이,키,인스타그램)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이하늬 가족관계? (나이,키,인스타그램)

by NAMSTAR 2021. 8. 11.

이하늬 가족관계? (나이,키,인스타그램)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하늬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이하늬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1983년 3월 2일 (38세)
서울특별시 중구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경주 이씨


학력
동산국민학교 (졸업)
국립국악중학교 (졸업)
국립국악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학 /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악학 / 석사)
이화여자대학교 교표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국악학 / 박사)


데뷔
2006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
종교
개신교(예장통합)
신체
173cm | 56kg | 34-24-39 | B형

가족
아버지 이상업(1947년생)
어머니 문재숙(1953년생)
언니 이슬기(1981년생)
남동생 이권형
외할아버지 문흥모
외할머니 이정희,
큰외삼촌 문희상(1945년생)
둘째 외삼촌 문재호,
이모 문인숙
외사촌 문석균


이하늬씨는 대한민국의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입니다.

국악 전공으로 가야금, 장구 등의 국악기와 전통무용이 특기이며, 노래도 잘 하는 편입니다. 게다가 영어, 프랑스어도 잘하며 중국어, 일본어 등의 어학에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원래 YG엔터테인먼트에서 가수 준비를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2NE1 TV에 박봄의 친구로서 우정출연(?)하기도. 실제로도 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동 대학 3년 선배인 김태희와 친한 사이였다고 합니다. 강심장에서 오정연 KBS 아나운서와 함께 모자이크되는 굴욕을 당했습니다. 김태희가 3년 선배고, 오정연이 1년 선배인데, 3명이 함께 스키 동아리 활동을 하여 친해졌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는 그래서 3명이 서울대 스키동아리 3대 미녀 같은 수식어로 나오기도 했지만, 실제로는 (각자의 과에서는 인기가 있었지만) 스키 동아리 내에서 당시 이미 모델로서 연예 활동을 하던 김태희의 원탑 인기에 나머지는 쩌리였다고 합니다. 오히려 이하늬는 김태희에게 집적거리려는 남학생들을 막는 경호원에 가까웠다고. 그리고 학교 졸업 후, 이하늬는 방송을 통해 오정연의 전 남편인 서장훈과 친해집니다.

이하늬씨의 커리어


2006년 미스 서울 진, 이어 미스코리아 진이 됩니다. 2007년 미스 유니버스 대회 때 본격적으로 국내에 팬덤을 타게 됩니다. 최종적으로는 4위에 그쳤지만, 평소 입선조차 꿈꾸기 어려웠던 세계 미인대회에서 선전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1988년 미스 유니버스에서 장윤정이 세운 2위에 이은 역대 2번째 순위. 2008년 미인대회 관련 온라인잡지 GB에서 뽑은 미스 그랜드 슬램에서는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참고로 세월이 지나 이하늬가 미스코리아로 나왔을 당시 역대급으로 반응이 좋았던 것처럼 왜곡되어 회자되곤 하는데, 이하늬가 대중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크게 각인되기 시작한건 2007년 미스 유니버스에서 4위로 당선 됐을 때부터입니다. 막 미스코리아 진으로 뽑히고 미스 유니버스에 나가기 시작했을 때조차(지금 매우 호평받는 호피무늬 수영복, 어우동 한복 이미지 등이 풀리던 때도) 지금처럼 찬양받지 않았고 호감 이미지가 아니었습니다. 당시 미스코리아에 대한 인식이 이미 많이 안 좋아졌던 시기였고 이하늬도 성형을 많이 한 것 같다는 둥 외모 평가가 좋지 않았습니다. 다만 얼굴에 대한 그런 평가는 미인대회 때 화장을 워낙 진하게 해서였고 대회가 끝난 후 화장을 옅게 한 모습으로 그런 얘기는 쏙 들어갔습니다.

차분하면서 관능적인 목소리가 매력적이다. 웃을 때 뚜렷한 보조개가 생깁니다.

대개 연예계쪽으로 많이 진출하는 미스코리아들과 달리 이하늬는 미스코리아 선발 당시만 해도 "연예인은 절대로 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혀왔습니다. 전공인 국악 관련 일을 계속 해나가고 싶다고 했는데 결국은 연예계로 진출하게 되어, 일부에서는 "말이나 말지"라는 식으로 좀 까이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드라마, 영화, 예능, 무대 등 나름 다양하게 커리어를 쌓아가는 중.


SBS 한밤의 TV연예 등의 MC를 보기도 했고, 가끔 연기에 도전. 파트너(2009), 파스타(2010) 등의 드라마에 조연급으로 출연하였습니다.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에 공동 주연으로 나섰는데, 2009년 말 MBC 공감토크쇼 놀러와에 출연하여 수준급의 노래실력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2011년에는 MBC 일일드라마 불굴의 며느리에서 조연 김연정 역으로 출연했으며, 파스타의 오세영에 이어 2번째로 요리사 배역.

2013년 2월 영화 《뒷담화:감독이 미쳤어요》 주연으로 다시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2013년 2월 중순경 윤계상과의 열애설이 터졌습니다. 처음에는 부인하다가 이후 연인 사이임을 인정했습니다.

2013년 KBS 월화드라마 상어로 TV에 복귀했다. 하지만 극이 진행될수록 공기화되고 말았습니다.

2014년 1월부터는 MBC에서 금요일 10시에 방영되는 《사남일녀》에 출연했습니다. 4명의 남성 출연자는 고정이지만, 여성 출연자 1명은 매 촬영마다 바뀌는 프로그램이었는데, 첫번째 에피소드에서 호평이 쏟아지자 아예 고정출연 확정. 기존의 《사남일녀》 출연자는 고정에 에피소드마다 여자 게스트 1명이 추가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마침 MBC에서 미스코리아가 방영 중인지라, 이와 관련한 드립을 써먹는 중. 프로그램 특성상 시골에서 촬영이 진행되는데, 이 때문에 노상방뇨, 푸세식 화장실 등과 관련된 해프닝이 유독 자주 벌어집니다. 제작진이 도시여자, 그것도 미스코리아의 시골 오지에서 구르는 모습에 초점을 맞추기로 한 듯 합니다.

2015년부터 온스타일의 간판프로그램인 Get it beauty의 진행자를 맡으면서 여성들을 중심으로 다시 인기 상승세를 찍기 시작했습니다. 안정적인 진행능력이 호평을 받으면서 2016년, 2017년 시즌 진행자도 연임했습니다.

2015년 12월에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했습니다. 페스코 베지테리언임이 밝혀졌으며, 상당한 미식가인 듯 고급진 냉장고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2번째로 통짜 송로버섯이 나온 바 있습니다.



2016년 3월 5일 SNL에 출현하면서 그간 닦아온 국악과 연기 실력을 마음껏 뽐냈습니다. 9월 8일 개봉한 국산 애니메이션 달빛궁궐에서 매화부인 역으로 더빙에 참여하였는데, 같이 참여한 김슬기와 함께 잘 소화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앞서 개요 단락에서 서술했던 서울대 선배 연예인 김태희와의 절친한 인연 덕분에 2017년 1월 19일에 열린 정지훈과 김태희의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았습니다. 이 부케 세리머니를 두고 공개 연인인 윤계상과의 결혼이 임박한 것이 아니냐는 예측이 나왔지만, 아직 구체적인 결혼 계획은 없다고 한다. 더구나 계획된 것이 아니라, 신부 측 하객 중에 즉흥적으로 이하늬가 부케 세리머니의 주인공으로 낙점됐다고 알려졌습니다.

2018년 2월 평창올림픽 폐회식 행사에 출연해서 '춘앵무'란 이름의 전통춤을 추는 공연을 하였습니다.

2017년 부라더에 이어서, 2019년에 극한직업과 열혈사제 등 최근 코미디 장르 작품에 많이 출연했습니다. 영화 극한직업은 관객수가 천만을 넘어 천만 관객 돌파 영화가 되었고, 열혈사제도 마지막화 22%, 평균 16.7%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성공했습니다.

2020년 6월 11일, 한 매체에서 단독 보도로 윤계상과 결별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후, 소속사가 공식적으로 결별했음을 밝혔습니다.

이하늬씨의 가족관계


집안 자체가 굉장히 빵빵합니다. 어머니는 무형문화재이자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인 문재숙이며, 아버지인 이상업은 국가정보원 제2차장, 경찰청 수사국 국장 등을 거쳤습니다. 또한 열린우리당 의장 경력의 6선 국회의원인이자 20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인 일명 친노계의 원로급 의원 문희상이 문재숙의 오빠로, 이하늬의 큰외삼촌입니다.

아버지인 이상업은 경찰대학 학장으로 있던 참여정부 시절 경찰청장직에도 물망에 올랐으나, 당시 민정수석이었던 문재인이 '비서실장 매제가 경찰청장이 되면 과연 국민이 납득하겠나. 안 된다.'라고 반대해서 이뤄지진 않았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다른사람도 아닌 문희상이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이었기 때문. 문희상 본인도 반박할 수 없는 지적이어서 받아들여야 했다고 합니다.

2세 위의 친언니 역시 가야금 연주자로서 전통 작품뿐만 아니라 뉴에이지 계열의 퓨전 음반을 여러장 발표하는 등 국악이나 크로스오버 음악 팬들에겐 꽤 유명한 연주자입니다. 그의 연주곡들이 TV 프로그램 등 여러 곳에서 배경음악으로도 자주 사용되는 편입니다. 언니 이슬기도 미인이며 서울대 국악과를 나왔습니다. Get it beauty 자매 특집에 의하면 어린 시절 언니가 더 예뻤기 때문에 늘 '이슬기 여동생'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다녔으며, 심지어 미스코리아가 됐을 때도 너무 당연한 듯이 첫째 미스코리아 된 거 축하한다하고 연락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합니다.

이하늬씨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honey_lee32

지금까지 이하늬 가족관계,나이 그리고 키,인스타그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