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화사의 키는? (나이,인스타,재계약)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마마무 화사의 키는? (나이,인스타,재계약)

by NAMSTAR 2021. 4. 17.

마마무 화사의 키는? (나이,인스타,재계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마무 화사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화사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안혜진 (安惠眞, Ahn Hyejin)
출생
1995년 7월 23일 (25세)
전라북도 휘장 전라북도 전주시 CI 전주시 완산구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순흥 안씨
신체
160cm, 235mm, A형
가족
아버지 안찬엽, 어머니(1964년생)
큰언니 안수진, 작은언니 안유진
학력
전주초등학교 (졸업)
전주성심여자중학교 (졸업)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음악과 / 졸업)
종교
천주교 (세례명: 마리아)
소속사
rbw
소속 그룹
마마무 핑크로고, 환불원정대
포지션
보컬, 랩
별명
별명 문단 참고
기타
꽃, 노란색
MBTI
ENFP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이며, 보컬과 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화사라는 예명의 뜻은 형용사로 쓰이는 화사하다는 뜻의 '화사'에서 나온 이름입니다.

가창력이 뛰어나고 감미로운 음색을 갖고 있으며, 강약 조절, 다양한 창법 구사, 디테일한 타고난 감성까지 아이돌 역대급 보컬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데뷔 전부터 실력을 인정받아 현재도 여러 뮤지션들과 활발하게 음악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독보적인 무대 장악력까지 흡사 내한한 팝가수를 보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마마무의 프로듀서 김도훈은 인터뷰에서 "마마무의 중심인물은 화사와 휘인이고, 두 사람을 먼저 뽑은 후 나머지 멤버들이 합류했다." 고 밝혔습니다. 또한 화사를 '팀의 색깔을 만들어주는 멤버' 라고 칭하기도 했습니다. 작곡가 박우상은 "화사는 아티스트적인 면이 많고, 같이 작업을 하면 창작력도 좋고, 센스가 있어서 길게 봤을 때 훌륭한 뮤지션이 될 수 있다."라고 인터뷰했습니다.


또한, 작곡과 작사 능력까지 갖췄다. 마마무 데뷔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내맘이야'를 작곡 및 작사를 시작으로 수십개의 곡을 작곡 작사한 싱어송 라이터로 음악성이 뛰어납니다. 2년 연속 흥행에 성공시키며 음원 월간차트 1위의 기록을 세운 '멍청이(twit)'와 '주지마' 역시 화사가 작곡과 작사에 참여했습니다. 2020년 본인의 미니1집 María에서는 총 7곡 중 무려 5곡에 참여 하였으며 이외에도 다수의 곡을 만들었습니다.

예능돌로서의 입지도 대단하다. 현재 활동하는 아이돌 중 예능돌 하면 떠오르는 대표 이미지. 2018년 나 혼자 산다에 첫 출연한 이후 2021년 현재까지 약 4년째 고정 멤버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한끼줍쇼나 아는형님 등 다양한 방송에 나갈 때마다 화제가 되었습니다. 2020년 하반기에는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걸그룹 환불원정대의 정식 멤버로 합류해 활동했습니다. MBC 연예대상에서는 2018년 신인상, 2019년 우수상, 2020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일명 예능 엘리트 코스를 밟아나가고 있습니다.


상술한 여러 특징들을 바탕으로 화사 개인으로서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화사는 포브스 코리아가 발표한 2019 파워 셀러브리티에서 연예인 전체 중 26위를 기록했으며, 한국갤럽 2019년을 빛낸 가수와 가요에서 '2019년을 빛낸 아이돌'에서 9위를, 2020년을 빛낸 가수와 가요에서 '2020년을 빛낸 가수' 9위, '2020년 올해의 가요'에서는 본인의 곡 마리아 (Maria)로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2019 4season F/W 콘서트에서는 노래와 이야기를 통해 한편의 뮤지컬처럼 희노애락이 담긴 화사의 25년 인생을 25분 동안 한눈에 볼 수 있는 무대를 직접 구상하였습니다.

마마무 화사 재계약 정보


소속사 RBW는 “최근 마마무 화사와 재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오랜 시간 함께 해온 만큼 앞으로도 화사의 그룹 활동은 물론, 개별 활동에도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멤버 휘인과도 심도 깊게 논의 중에 있으며, 마마무의 해체는 없을 것이다. 실력파 그룹 마마무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마마무는 데뷔 7년 차를 맞아 계약 만료 전부터 재계약을 의논해왔다. 특히 지난 1월 솔라, 문별의 재계약 소식에 이어 화사까지 재계약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끈다.

마마무 화사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_mariahwasa

지금까지 마마무 화사의 키,나이 그리고 인스타,재계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