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리버풀 축구중계 어디서? (+선발라인업,명단)
본문 바로가기
FootballRelay

맨시티 리버풀 축구중계 어디서? (+선발라인업,명단)

by NAMSTAR 2020. 11. 8.

맨시티 리버풀 축구중계 어디서? (+선발라인업,명단)


프리미어리그 | 2020.11.09.(월) 01:30 | 이티하드 스타디움 

맨시티 리버풀 전력비교입니다. 

맨체스터 시티 FC VS 리버풀 FC
11위 순위 2위
11 승점 16
3승 2무 1패 승무패(승률) 5승 1무 1패
1.50 평균득점 2.43
1.33 평균실점 2.14

 


11월 9일 오전 1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리버풀과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를 치르는 소식으로 해축팬들은 이미 들떠 있습니다. 맨시티는 3승 2무 1패로 리그 10위(승점11), 리버풀은 5승 1무 1패로 1위(승점16)에 올라있습니다.

두 팀 모두 기세가 좋습니다. 홈팀 맨시티는 최근 모든 대회를 통틀어 3연승을 포함, 8경기 무패(6승 2무)를 달리고 있습니다. 특히 3연승을 기록하는 동안 모두 무실점을 기록했습니다. 리그에서 화끈한 득점력을 선보이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레스터 시티전 대패 이후 안정을 찾아가는 모양새입니다.


이에 맞서는 리버풀 역시 5연승을 기록 중 인데요. 특히 주중에 있었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3차전에서 ‘난적’ 아탈란타를 5-0으로 제압해 자신감이 오를대로 오른 상태입니다. 버질 반 다이크, 파비뉴 등 수비에 부상 악령이 닥친 상황에서도 무실점 대승을 거둔 점은 인상적인 성과라는 평이 있습니다.


두 팀의 경기는 수비에서 희비가 갈릴 전망입니다. 우선 맨시티는 수비진의 줄부상에 시달렸던 지난 시즌과 달리 안정적인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스터에 2-5로 패한 것을 제외하면 올 시즌 공식 대회에서 2실점 이상 내주지 않았죠. 그 중심에는 에메릭 라포르트와 루벤 디아스가 있었습니다.

동시에 공격진에도 호재가 있습니다. 가브리엘 제주스는 주중 올림피아코스전에서 교체 투입되어 팀의 2번째 골을 성공시켰습니다.

제주스는 9월 말 울버햄튼 경기에서 골맛을 봤지만 이후 부상을 당하며 전력에서 이탈한 바 있는데요. 하지만 약 40일 만에 돌아온 제주스가 곧바로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세르히오 아구에로가 없는 최전방에 숨통이 트일 전망입니다.

반면 리버풀은 반 다이크, 파비뉴의 공백을 무시할 수 없다. 최근 2시즌 동안 리버풀의 수비를 책임졌던 반 다이크는 십자인대 파열이라는 심각한 부상을 당하며 사실상 시즌 아웃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후 대체자로 나선 파비뉴 마저 최근 부상으로 2~3주 가량 결장이 유력합니다.


리버풀은 악재 속에도 최근 5경기에서 2실점 밖에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탈란타를 제외하면 대부분 공격력이 강하지 않은 팀들이었습니다. 맨시티는 그들보다 한 수 위에 있다고 평가 받는 팀입니다.

다만 아탈란타와 경기처럼 압도적인 화력을 보여준다면 실점을 하더라도 승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리버풀 입장에서 최선의 공격이 최상의 수비라는 말이 떠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리버풀은 9일 오전 1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맨체스터 시티와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리버풀은 5승 1무 1패로 1위(승점16), 맨시티는 3승 2무 1패로 리그 10위(승점11)에 올라있습니다.


영국 공영 방송 ‘BBC'는 8일(한국시간) “클롭 감독의 리버풀은 지난 시즌 EPL 우승 확정 이후 7일 뒤 펼쳐진 맨시티전에서 0-4 대패를 당했다. 클롭은 당시 맨시티와의 경기 준비를 잘못했다고 인정했다”라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클롭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솔직히 우리가 리그 우승을 처음해보기 때문에 다음 경기를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몰랐다. 이미 지난 일이라 잊어버린 지 오래지만 분명한건 당시 평소 우리의 게임처럼 집중하지 못했다. 맨시티전은 엄청나게 어려웠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리버풀은 현재 1경기 덜 치른 상태에서 사우샘프턴에 득실차에 밀린 2위에 올라있다. 맨시티를 제압할 경우 다시 1위로 도약할 수 있게 됩니다.
 

맨시티 선발라인업



스털링 제주스 토레스

귄도안 로드리 더 브라위너

칸셀루 라포르트 디아스 워커

에데르송


리버풀 선발라인업



마네 조타 살라

피르미누

베이날둠 헨더슨

로버트슨 고메즈 마팁 아놀드

알리송

맨시티 리버풀의 축구 중계는 스포티비에서 중계됩니다.

 

지금까지 맨시티 리버풀 축구중계정보와 선발라인업,명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