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의 모든 것! (+재산,나이,부인,이혼,수입)
안녕하세요! 오늘은 When we disco로 한창, 개인의 주가까지 껑충 뛰어오르게 만든
장본인인 주식부자 박진영 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소소한 재미가 있는 정보도 많으니,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박진영 씨의 프로필입니다.
박진영씨의
출생은
1971년 12월 13일 (48세)
서울특별시 광진구
국적
대한민국
신체
183cm, AB형
직업
가수, JYP 엔터테인먼트 이사, 음악 프로듀서, 안무가, 댄서
가족
아버지 박명노, 어머니 윤임자, 누나
배우자
전 배우자(1999년 결혼 / 2010년 이혼)
현 배우자(2013년 결혼)
자녀
장녀(2019년 1월 25일생)
차녀(2020년 3월 9일생)
학력
서울용마초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졸업)
배명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지질학 / 학사)
연세대학교 (정치학 / 석사 중퇴)
종교
개신교 → 무종교 → 개신교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데뷔
1992년 그룹 '박진영과 신세대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음악 프로듀서, 작곡가, 작사가, 안무가, 기업인, 배우로 알려져 있는 인물입니다.
JYP엔터테인먼트의 최대 주주로서 현재 JYP엔터테인먼트의 주식 17.72%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2019년 7월 주식시장에서 시가 기준으로 1천3백억 원에 달합니다.
박진영은 과거 JYP의 사장(대표이사)이었지만 현재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수만, 양현석 씨와는 달리 박진영은 JYP의 사내 등기이사로서 경영상 법적인 책임을 지는 위치에 있습니다.
JYP 엔터테인먼트의 (총괄) 프로듀서로 아티스트 및 프로덕션, 영업 업무를 맡는다. 특히 회사 내 신인 아티스트 론칭 때는 최종 결정 권한을 맡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어로는 이름의 이니셜인 JYP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며, 프로듀서로서는 J.Y. Park "The Asiansoul"이라는 이름을 쓰고 있습니다.
1990년대에는 가수였고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음원 저작권 수입 1위를 기록한 작곡가이기도 합니다. LP, 카세트테이프, CD, 다운로드 & 스트리밍까지 음원시장의 변화를 전부 겪어본 가수이기도 하며 본인의 노래 <살아있네>에서도 언급했습니다.
1971년 아버지 박명노, 어머니 윤임자 사이에서 1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났습니다. 어머니의 말에 따르면 어렸을 때부터 호기심이 많고 해 보는 것은 다 해보는 '사고뭉치'였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때 아버지 직장이 해외 지사로 발령이 나면서 온 가족이 약 2년 정도 미국 생활을 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춤에 재능을 보여서 흑인들과 댄스배틀을 해도 1등을 했다고 합니다. 이 때 그의 미국 생활은 그로 하여금 흑인음악에 대한 매력을 직간접적으로 체득하게 하는 계기가 됩니다. 그 후 박진영 씨는 더욱 음악에 빠져들었고 부모님은 자식의 뜻을 존중해 현재의 "딴따라" 박진영 씨가 탄생했습니다
연세대 재학 중이었던 그는 가수가 되기 위해 이 소속사 저 소속사 다니며 자신이 작곡한 노래를 들려줬지만 번번이 독특한 체형과 마스크 때문에 거절을 당했습니다. 당시엔 김원준 같은 귀공자 마스크가 아니면 연예계 데뷔가 쉽지 않았습니다.
오디션을 보러 다니던 회사 중 한 곳이 다름 아닌 SM엔터테인먼트였는데요. 계속 오디션에서 떨어지는 걸 보다 못한 클론의 구준엽이 박진영을 직접 이수만과 만나서 오디션을 보게 해 줬지만 결국 떨어졌다고 합니다.
이때의 일화가 유명한데 이수만이 퇴짜를 놓으면서도 박진영의 실력 자체는 인정했는지 한참을 고민하다가 "곡만 팔지 않을래?"라고 요구했지만. 물론 박진영 씨가 싫다며 단칼에 거절했는데요. 그 곡이 바로 날 떠나지 마였습니다.
2000년대에는 본인의 음악 활동보다는 프로듀서로 활발하게 활동했습니다. 1990년대 말부터 인기를 얻기 시작한 god가 '국민 그룹'이라고 불릴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박지윤이 박진영의 프로듀싱을 받으며 '성인식'으로 큰 인기를 얻기 시작한 것도 2000년대 초반인데요.
농구 덕후로 유명하다. 연세대 동문 농구선수들인 문경은, 우지원, 서장훈과도 친분이 있다. 우리 동네 예체능 농구 편 출연으로 농구 사랑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본인의 인생은 음악과 농구로 이루어져 있다고 언급할 정도인데요. 이사 갈 집을 알아볼 때 주변에 농구할 만한 곳이 있는지, 없다면 마당에 아예 농구 코트를 만들 정도입니다. 실제로 같은 회사였던 정진운, 김태우와 함께 연예계에서 대표적인 농구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1999년 6월 결혼. 부부 합의하에 아이를 갖지 않다가 2009년 3월 이혼했습니다. 평생 한 명의 파트너만을 상대로 섹스를 하여야 하는 의무를 지는 것은 부당하다는 이유로 결혼제도 자체에 반대한다던 그가 왜 결혼을 하였는지는 의문이죠. 결혼 전 정치에도 관심이 있어서 나이 먹으면 정치에 도전해 보겠다는 말을 한 적이 있는데 그래서가 아니었는지... 였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2009년 소송 때문에 생긴 크리티컬 때문에 위장 이혼한 거란 루머가 있으나 자세한 건 불명합니다. 일단 법조계에서는 위장 이혼해서 재산 분할해 봐야 물어줘야 할 돈은 결국 물어줘야 하는 법이 있기 때문에 이혼을 소송 회피의 목적으로 악용할 개연성은 거의 없다는 견해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후 가수 박진영 씨가 협의 이혼에 실패하여 서울가정법원 조정위원회에서 조정 중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09년 3월 27일 JYP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혼 사실을 처음 알렸던 박진영은 "20살 때 처음 만난 제 첫사랑과 16년이라는 시간을 함께 지냈다"며 "몇 년 간의 고민과 방황 끝에 결국 헤어지기로 했다"라고 전했었습니다.
하지만 2010년 1월 박진영과 서 씨는 합의 이혼에 실패하여 조정 중에 있으며 현재까지는 법적 부부인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이에 박진영의 소속사 JYP 측은 "이혼에 대해서는 저번에 발표하신 것으로 알고 있다. 이 부분은 개인적인 부분이라 회사 차원에서는 알고 있지 않다"며 "확인을 해봐야 하는 사항이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박진영의 소송 대리인을 맡고 있는 법률사무소 나무 측 역시 "할 말이 없다"라고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한편 박진영과 전 부인 서 씨는 2010년 4월 중순까지 조정 기간을 가질 계획이었으며,
이후 원만한 조정으로 끝낸 것으로 보입니다. 이혼 이후에 9세 연하 여자친구와 결혼을 한다는 듯. 관련기사 박진영의 미투데이를 보면 평범한 사람이라고 되어 있는 걸 보니 비 연예인인 듯했지만.
그런데 세월호 사고 이후 2014년 4월 28일 새 부인이 유병언 세모 전 회장의 조카로 밝혀졌습니다. 처음엔 루머로 알려졌으나 사실로 확인된 것인데요. 이 때문에 당일 JYP 주가가 떨어지기도 했었습니다.
박진영 씨의 디테일한 재산으로는 최근에만 JYP엔터테인먼트의 최대주주이자 대표 프로듀서인 이 회사 박진영 이사가 보유한 주식 가치가 올해 1천억 원 넘게 늘어났습니다.
박진영 이사가 최근 공시한 JYP엔터테인먼트 지분은 18.72%로, 주식 가액으로는 2천37억 9천만 원에 달합니다. 박진영 이사가 보유한 지분 가치는 올해 1월 2일 746억 8천만 원이었으나 11개월 만에 1천291억 1천만 원(172.9%)이나 늘어난 것인데요.
트와이스, 갓세븐 등 소속 아티스트의 활약과 유튜브 등 글로벌 플랫폼 매출 증가 등을 발판으로 JYP 주가가 올해 들어 135.64% 오른 데 따른 것입니다. 올해 JYP는 처음으로 시가총액 1조 원을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올해도 K팝이 강세를 보이면서 3대 가요기획사 수장의 주식 재산이 모두 늘었습니다.
지금까지 박진영 씨의 재산과 나이 그리고 부인, 이혼, 재혼정보와 수입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 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보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유명인 프로필] 콘텐츠도 준비했으니, 입맛대로 보고 싶으신 콘텐츠를 추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D
[보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유명인 프로필]
<추천 국민 드라마 보러 가기 -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