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결혼의 모든것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김건모 결혼의 모든것

by NAMSTAR 2019. 10. 31.

 


안녕하세요. 간만에 인사드립니다.
김건모씨의 오랜만의 근황이 결혼소식이어서 반갑기만 합니다.

오랫동안 비혼으로 지내며 비혼의 삶을 여지없이 보여주던 김건모씨가
결혼소식으로 돌아왔습니다. 김건모 결혼의 모든것을 알아보기전에
우선 김건모씨의 간단한 프로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
김건모(金健模)

출생
1968년 1월 13일 (51세) ((정부 직할) 부산시)

본관
김녕 김씨 충의공파

신체
168cm, 58kg


가족
아버지 김성대, 어머니 이선미

3남 중 둘째(형 김경모, 남동생 김현모)

배우자
장지연(2020년 결혼)

종교
개신교

학력
서울신월초등학교
화곡중학교
화곡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국악과(현 한국음악과)

소속사
건음기획


데뷔
1992년 1집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

별명
국민가수, 한국의 스티비원더, 김건반, 깜상, 연탄, 마른털, 쉰건모, 쉰둥이

취미
RC카, 드론, 게임, 킥보드, 자전거, 롤러스케이트,종이접기


90년대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가요계 아이콘 중 한 명으로 대한민국 최단 기간 최다 음반 판매량 기네스 기록 소유자였다. 골든디스크 최초 3회 연속 대상 수상자이기도 하며,

1994년 지상파 3사 연말 가요제와 서울가요대상, 골든디스크 시상식까지 5대 가요 시상식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하였다. 지상파에서 가요대상 시상이 사라진 현재 시점에서 이 기록을 보유한 가수는 김건모가 유일.

1990년대 레전드 3인방 중에서 가장 후배지만, 1968년생으로 이제는 나이가 상당해서 가수들 중에 고참급이다.


핑계는 전국적으로 한국에 레게 음악이 유행되는 계기를 만들었으며, 잘못된 만남은 역대 최다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한국 대중음악에 역사적인 기록을 올렸고, 그 외에도 히트곡이 즐비하다.

작곡가 윤일상은 자신의 책 <나는 스무살이다.>에서 그가 음악적 능력에 있어서 조용필 다음으로 대단한 상상을 초월하는 가수라고 평가했다.

서울예대 86학번 국악과였던 김건모는 졸업 후, 같은학교 선배인 박미경의 소개로 프로듀서 겸 작곡ㆍ작사가인 김창환을 만나게 된다. 6개월이 넘는 시간동안 혹독한 프로듀싱을 받은 김건모는, 1992년 10월 무렵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 를 타이틀로 1집 앨범을 발표한다.

이런 김건모씨가 결혼 사실을 인정하면서 피앙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들 예비부부의 한 지인은 예비 신부로 알려진 피아니스트 장모씨에 대해 “국내에서 예고를 졸업하고 미국 버클리음대에서 실용음악과 작곡, 편곡을 전공한 뒤 이화여대 대학원까지 마친 재원”이라고 30일 밝혔다. 장씨는 2011년 뉴에이지 장르의 연주 음악으로 앨범을 내기도 했습니다.

장씨는 아버지와 오빠도 대중문화계에서 이름을 알린 사람들이다. 장씨의 아버지는 현재 목사로 활동 중인 히트곡 메이커 작곡가 출신 장욱조 씨입니다.

장씨의 오빠는 배우 장희웅이다. 장희웅은 2000년 드라마 ‘덕이’로 연기자 데뷔를 했으며 ‘주몽’, ‘이산’, ‘선덕여왕’, ‘계백’ ‘마의’ 등에서 조연이지만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여 왔습니다. 


지금까지
김건모 결혼의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