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 나이 프로필 인스타그램
본문 바로가기
HotIssue

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 나이 프로필 인스타그램

by NAMSTAR 2023. 9. 29.

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 나이 프로필 인스타그램

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 나이 프로필 인스타그램

여배우와 가수겸 작곡가의 만남?

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 나이 프로필 인스타그램


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의 프로필

-배우 김정화 프로필


출생 1983년 9월 9일 (40세)
서울특별시 구로구
(現 서울특별시 금천구)
본관 김녕 김씨
신체 170cm, 51kg, A형
학력

서울신흥초등학교 (졸업)
광동중학교 (졸업)
광동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 학사)

가족
아버지, 언니 김효정(1982년생)
배우자 유은성(1977년 1월 3일생, 2013년 8월 24일 결혼 ~ 현재)
장남 유화(2014년 6월 14일생)
차남 유별(2016년 7월 5일생)
종교 개신교
데뷔 2000년 이승환 M/V '그대가 그대를'
소속 케네스컴퍼니

김정화의 인스타그램 주소 : @junghwa_jjung
남편 유은성의 인스타그램 주소 : @youeunsung

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 나이 프로필 인스타그램


김정화는 2000년 가수 이승환의 노래 '그대가 그대를' 뮤직비디오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했다.

곡 자체는 다른 노래들에 밀렸지만, 드라마 형태의 뮤직비디오는 음악 채널에 자주 나와 김정화의 인지도 상승에 도움이 됐다.

데뷔 직후 MBC 시트콤 뉴 논스톱 출연을 계기로 2000년대 초반까지 밀레니엄 청춘 스타로 큰 인기를 끌어 주로 드라마의 서브 여주인공으로 자주 출연했으나 2010년대에 접어들면서 결혼 전후로 활동이 크게 줄었다.

이후 예능 프로그램 싱글와이프에 고정출연하며 인지도를 회복하였으며 연기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는 중이다.

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 나이 프로필 인스타그램


- 남편 가수출신 유은성 프로필

출생 1977년 1월 3일(46세)
직업 ccm가수 겸 작곡가
장르 발라드찬양
활동 시기 2000년 ~ 현재
악기 피아노, 기타, 드럼 외 다수
배우자 김정화(2013년 결혼)
소속사 예스뮤직

유은성(維恩成, 1977년 1월 3일 ~ )은 대한민국의 작곡가겸 가수이다.

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 나이 프로필 인스타그램


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의 결환 생활 스토리

배우 김정화와 CCM 가수 유은성 전도사가 최근 ‘부부 동반’으로는 처음으로 CTS기독교TV 간증 프로그램 ‘내가 매일 기쁘게’에 출연하며 행복한 결혼생활을 알렸다.

결혼 10주년을 맞아 유은성은 “연애나 결혼 초보다 지금이 더 좋은 것 같다. 20년차가 되면 어떨까 궁금하다”고, 김정화는 “결혼을 하고 다음 해에 첫째가 나왔다. 10년이 길 거라 생각했는데 순식간에 지나갔다. 앞으로의 삶의 기대된다”고 했다.

두 사람은 결혼 10주년을 맞아 케냐를 다녀 왔다. 이들은 케냐에서 낙후된 지역을 위해 커피사업을 시작했고, ‘알리스타 케냐커피’를 운영 중이다. 47개 주 중 경제지수가 45위였던 바링고는 커피 사업을 시작한 지 13년 만에 11위로 성장하게 됐다. 유은성은 “그곳 분들이 너무 저렴하게 해서 3배에서 6배 가격에 사 줬다”고 밝히기도 했다. ‘알리스타’는 ‘숭고한 별’이라는 뜻으로, 케냐를 한국처럼 잘사는 나라로 만들려 했던 엘리야스라는 아이의 꿈을 잇기 위해 지은 이름이다.

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 나이 프로필 인스타그램


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의 결혼스토리

“교제 한 달이 지난 후부터 결혼하자고 했다. 처음엔 장난인 줄 알았는데, 3개월 후 제가 결혼하자 했다”고 했다.

유은성은 “3개월 동안 기도했다. 정화 씨 마음과 기획사를 위해, 아버님께 축복받는 사위가 되기 위해 기도했다. 정화 씨 주변에 아무도 없더라. 명절에도 혼자 있었다. 그래서 우리 가정이 정화 씨의 부모가 되어 주고 언니가 되어 주면 많은 가족이 생기니 좋겠다 싶었다. 그런데 3개월 후, 분위기 좋은 곳에서 김정화 씨가 ‘이제 연애 그만하자’고 했다. 깜짝 놀라서 눈물이 왈칵 쏟아졌는데, 정화 씨가 ‘그게 아니고 연애 그만하고 결혼하자’고 했다”고 했다.

이후 장인을 찾은 유은성은 “너무 당황스러워서 횡설수설했다. 순수해서 보기 좋다고 하셨다. 아버님이 목사님이어서 제가 마음에 든다고 하면서, 정화 씨가 저희 아버지 뵐 때를 상견례로 잡자고 했다. 연예인이어서 아무한테도 교제를 말한 적이 없었다. 아버님이 이렇게 은혜로운 상견례는 처음이라면서 그때부터 예수님을 믿으셨다”고 했다.

김정화는 “제 평생 기도제목이 아빠였다. 엄마는 신앙이 좋은데 아빠는 교회에 왜 가느냐고 핍박했다. 아빠가 너무 안쓰러웠는데, 결혼을 하면서 응답을 받았다”고 했다.

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 나이 프로필 인스타그램


배우 김정화 남편 유은성의 뇌암 판정

“저는 원래 두통이 없었다. 그런데 갑자기 일주일 동안 두통이 이어져서 검사를 했다. 그랬더니 병원에서 빨리 오라고 했다. 전두엽 부위에서 암세포가 다발적으로 생긴 것 같다고, 큰 병원을 가라고 했다”

“찾아 보니 뇌암, 뇌종양이더라. 수술을 하면 54%가 사망하고 92%가 장애를 얻는다고 했다. 고등급 신경은 암세포가 빨리 자라 빨리 수술을 해야 하고, 저등급은 암세포가 천천히 자란다”고 했다.

이어 “그런데 결론이, 모양이 변했다고, 돌연변이인지 뭔지 모르겠는데 커지지 않았다고 했다. 수술을 당장 안 해도 되고 커지지 않으면 된다고 했다. 뇌종양이라는 단어가 너무 크지만 너무 감사했다. 시력이 안 좋아지고 자꾸 부딪힌다. 그래도 생활하는 데 큰 불편이 없다. 그 이후로 두통도 한 번도 없었다”며 “사도 바울이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진다면서 도리어 크게 기뻐하며 약한 것을 자랑한다 했다.

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 나이 프로필 인스타그램


이 말이 너무 은혜가 됐다. 이 일을 자랑하게끔 하시는구나 싶을 때 동상이몽에 출연하게 됐다. 십자가만 드러날 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했다. 너무 감사한 게, 기도한 것, 하나님 단어 하나도 빼 놓지 않고 방송됐다. 우리는 모두 다 시한부 인생이다. 어떻게 죽느냐보다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김정화는 “수술 안 해도 된다는 이야기를 듣기까지 3개월이었다. 하루에도 열두 번 마음이 바뀌고 지옥 같았다. 우왕좌왕했던 마음이 시간이 가면서 하나님을 신뢰하게 됐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