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최소라의 나이는? (소속사,몸무게,도수코,남편,인스타그램)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모델 최소라의 나이는? (소속사,몸무게,도수코,남편,인스타그램)

by NAMSTAR 2022. 3. 16.

모델 최소라의 나이는? (소속사,몸무게,도수코,남편,인스타그램)


출생
1992년 9월 5일 (29세)
경기도 부천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179cm, 47~51kg, A형


직업
모델


데뷔
2010 F/W 서울 패션 위크 진태옥 컬렉션


BWH
30-23-34[cm]
학력
도당 로고 도당고등학교 (졸업)
동덕여대 로고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 (모델과 / 중퇴)


MBTI
ISTP


배우자
이코베 (2019년 결혼 - 현재)


소속
고스트에이전시 (한국)
The Lions (뉴욕)
Wilhelmina (런던)
Special Models (밀라노)
Ford Models (파리)


2012년부터 소라는 모든 중요한 곳에서 꾸준하고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왔다. 런웨이의 여왕에서 화보 스타가 되고 캠페인 정복자가 되기까지, 소라의 시크함은 끝없이 다재다능한 것으로 입증되었다. 럭셔리 거물인 디올, 버버리, 루이 비통, 생 로랑부터 자라, 코스 등의 대형 메인스트림 브랜드까지 소라에 대한 수요는 주춤한 적이 없다.

대한민국의 패션 모델. 한국인 중 세계를 무대로 가장 높은 자리에 오른 톱모델이다.

고등학교 때 모델이 꿈인 친구의 오디션을 따라 갔다가 캐스팅 제안을 받아 모델일을 시작했다고 한다. 첫 무대는 대학교 졸업작품 무대였는데, 그 무대에 서는 순간 온몸에 소름이 돋으면서 자신은 이 일을 꼭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이후 2010 F/W 진태옥 컬렉션을 통해 정식 데뷔를 했고, 프리랜서 모델 생활을 하다 YG케이플러스의 전속 모델이 되었다. 그 후 회사의 권유로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시즌3에 출연, 우승을 하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다.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이자, 에르메스, 샤넬과 함께 3대 명품 브랜드로 통하는 루이 비통(Louis Vuitton)의 뮤즈로 활약했다. 2014년 루이 비통의 크루즈 패션쇼 모델로 해외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우연히 연락을 받고 간 루이 비통의 오디션에서 디자이너 니콜라 제스키에르가 직접 캐스팅했다고 한다. 이후 S/S 2015 루이 비통 쇼에서는 한국인 최초 시티 독점 모델(City Exclusive)로 런웨이에 올랐고, F/W 2016부터 F/W 2018 시즌까지 루이 비통에서 파리 독점 모델로 활동하며 현재까지 6시즌을 광고에 등장하는 큰 업적을 이뤘다.


루이 비통 외에도 많은 브랜드의 광고와 런웨이를 장식했다. 최소라는 런웨이에서 특히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델인데, 세계 4대 패션 위크에서 서보지 못한 주요 쇼가 거의 없을 정도로 많은 브랜드의 런웨이에 올랐다. 2019년에는 총 89개의 쇼에 오르면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쇼에 선 모델 1위를 차지하였다.

캠페인(광고) 분야에서도 강세를 보이며 현재까지 60건 이상의 글로벌 광고를 촬영했다. 광고로는 마크 제이콥스, 톰 포드, 디올, 생 로랑, 프라다, 알렉산더 맥퀸, 버버리, 코치, 베르사체, 보테가 베네타, 살바토레 페라가모, 보스 등의 유명 브랜드와 디올 뷰티, 나스 등의 코스메틱 광고를 촬영하였다. 자세한 활동 내용은 최소라/해외 활동 문서 참조.

2014년 해외 데뷔 직후 패션 모델 정보 사이트인 모델스닷컴(models.com)의 가장 영향력 있는 신인모델 Top 10에 선정됐고, 2017년 5월 세계 여자 모델 랭킹 ‘Top 50’에 올랐다. 한국계 모델이 이 랭킹 안에 든 것은 혜박, 김다울, 수주에 이어 4번째이다. 2020년에는 모델스닷컴 독자들이 뽑은 올해의 모델로 선정되었다. 2021년 1월부터는 한국인 최초로 ‘인더스트리 아이콘(Industry Icon)’ 랭킹에 올라있다.

2021년 5월, 세계 4대 보그 중 하나로 일컬어지는 이탈리아판 보그의 표지를 장식했다. 2021년 8월 18일 YG케이플러스를 떠나 고스트에이전시로 이적했다.

 

모델 최소라의 광고 활동


2012
카스
카스 라이트

2015
써스데이 아일랜드
F/W 2015

2016
세컨플로어
S/S 2016

2017
문샷 (moonshot)

클리오(Clio)

2018
슈콤마보니
F/W 2018


2020
HERA
Glow Foundation

Andersson Bell
S/S 2020

포트레이트 리포트
S/S 2020

더한섬닷컴
2020 캠페인 (Ver.1, Ver.2)

2021
HERA
SIGNIA

스파이더 코리아
21SS WOMEN'S LEGGINGS COLLECTION

SYSTEM
S/S 2021

2022
무신사

클리오(Clio)

스위스퍼펙션(SWISS PERFECTION)

서울 패션 위크
2022 FW Seoul Fashion Week Ambassador 최소라 (Choi Sora)

모델 최소라의 논란 및 사건 사고


도수코 3의 화제의 인물이었다. 프로그램 초반부터 현직 모델답게 뛰어난 결과물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의욕이 앞선 나머지 다른 참가자의 아이디어를 가져오거나, 의도적으로 촬영 순서를 바꾸기 위해 꾀병을 부렸다는 의혹을 사면서 많은 시청자들의 공분을 사기도 했다. 프로그램 후반부로 갈수록 초반의 뛰어난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는 듯 했으나, 마지막 주제인 W 매거진의 커버와 런웨이 워킹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우승하였다.

프로그램 방영 중 시청자에게 습격을 받는 사건이 발생했었다. 방송에 나쁘게 편집된 최소라의 모습에 안티팬이 폭행을 행사한 사건이었다. 자칫 안구에 직접적인 손상이 가해질 뻔한 위험한 상황이었으며, 이로 인해 악마의 편집을 한 방송국 제작진에게 비난이 가해지기도 하였다. 결국 이를 의식해서 인지 특별편에선 다른 참가자들이 최소라의 선행에 대해 주로 말했으며, 방송에 나온 이미지가 나쁜 쪽으로만 집중되어 편집되었음을 이야기했다. 방송 이후 최소라는 다른 참가자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본인도 당시 자신의 이미지를 알고 있는지 인스타를 통해 자학식 드립을 치기도 하였다(...).


'최소라 다이어트'가 큰 파장이 되었다.(관련기사) 본인이 직접 인스타에 키와 몸무게를 밝혀 충격을 주었는데, 다이어트 방법이라는 것이 패션위크 4주간 음식물의 섭취를 아예 금하고 물과 차(茶)만 먹는다는 내용이었다. 이 내용은 곧바로 큰 화제가 되었으며 각종 기사와 커뮤니티에 급속도로 퍼지게 되었다. 현재는 이때보다 훨씬 나은 식단을 유지하고 있다고 본인이 말하며, 패션위크 기간이 끝나면 정상적인 식단을 유지한다고는 한다. 다만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고 건강에 적신호가 켜져서 회복하기 정말 힘들다고 토로한 바 있다. 자신은 모델이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것이니 절대 따라하지 말라고 충고하기도 하였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을 때도 다이어트와 건강에 대한 고충을 토로하며, 패션산업을 매우 사랑하고 종사자로서 자부심을 갖고 있지만, 본인의 건강은 곪아가고 있는데 주변 사람들은 모두 "소라 너무 예뻐", "소라, Gorgeous!"라고 칭찬하는 현실에 회의감을 느낀 적이 있다고 밝혔다.

다이어트 논란과 별개로 체중 감소 이후 매우 좋은 성과를 보였고, 이는 결국 신의 한 수가 되었다. 스타일 또한 고스 룩(Goth)으로 바꾸면서 안 그래도 파이가 작은 동양계 모델들 사이에서 유니크한 이미지를 선점할 수 있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이는 본인의 입지를 다지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모델 최소라의 여담


워킹 스타일이 독특하다. 어깨와 팔을 비롯한 상체를 고정시키고 걷는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상체 움직임이 적어 옷 라인이 깨지지 않고 옷이 눈에 더 잘 들어온다는 평이 많다. 실제로 런웨이에서 다른 모델들과 비교해도 상체의 움직임이 눈에 띄게 적어 "마치 옷이 걸어나오는 것 같다"는 반응을 얻는다.

인스타그램 라이브에서 립스틱 색깔을 물어보는 여성팬들이 굉장히 많다. 본인이 직접 밝힌 바에 따르면 포렌코즈 타투립과 매트립을 애용한다고. 가장 좋아하는 컬러는 17 ROSE라고 하며, 난리났네! 난리났어에 출연했을 때 발랐던 색이라고 한다.

시그니처와도 같은 허쉬컷 머리는 본인이 직접 자른다고 한다.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을 설명하기 힘들어서 직접 자른 게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일본 문화를 좋아하는 듯 보인다. 특히 나나를 좋아한다고 한다. 이외에 다른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듯 보이며, 인스타그램에 원피스의 캐릭터 그림을 포스팅했었다. 사복 패션 또한 일본 서브컬쳐에 영향을 받은 듯하며, 개성있는 옷차림이 해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상당한 애연가이다. 원래는 비흡연자였으나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인해 2018 S/S 시즌부터 흡연을 시작했다고 한다.


인스타그램에서 켄달 제너가 "다른 모델들은 어떤 쇼든 가리지 않고 30개씩 서는데 자신은 그런 부류가 아니며 커리어를 생각해 신중하게 선택한다"는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킨 것에 대해 질문을 받자 "아무 쇼나 하는 자신이 무슨 말을 하겠냐"고 대답했다. 자신은 혹독한 자기 관리로 고생하면서 커리어를 쌓아 전 세계에서 알아주는 탑급 모델로 올라왔는데 금수저 집안에서 태어나 아무 노력도 하지 않고도 쇼를 선택할 수 있는 켄달 제너가 저런 말을 하니 어이가 없을 수밖에 없을 듯하다.

캐스팅이 깐깐하기로 유명한 프라다쇼에 현재 가장 많이 선 동양인 모델이다. 이뿐만 아니라 프라다의 캠페인에도 현재까지 두차례 등장했다. 참고로 프라다는 디자이너, 캐스팅 디렉터, 포토그래퍼, 스타일리스트 등 관련 스텝 모두가 업계에서 인정하는 A급만 모인 브랜드라 프라다 쇼에 캐스팅 되면 그 시즌은 다른 브랜드에서 너도 나도 데려가려 한다고 한다. 그래서 프라다는 모델들에게 가장 서고 싶은 쇼라고 한다.

버버리에서 애정하는 모델 중 하나이다. S/S 2019 시즌부터 쇼, 광고, 룩북에 꾸준히 등장하고 있는데, 우연히 최소라를 본 버버리의 디자이너 리카르도 티시가 굉장히 마음에 들어해 최소라의 에이전시에 연락해서 캐스팅이 됐다고 한다. F/W 2019 쇼에서는 무려 오프닝과 피날레 리드를 장식했고, 지지 하디드, 이리나 샤크, 프레야 베하 에릭슨 등의 유명 톱모델들과 함께 캠페인에 등장했다.

2018년 사진작가 이코베와 공개연애를 시작해 2019년 8월 13일 발리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전통적인 하얀색 웨딩드레스가 아니라 본인의 사복스타일 취향이 묻어나는 검은색 웨딩드레스를 착용했다. 참고로 드레스는 프라다의 미우치아 프라다가 직접 제작해줬다. 최소라가 프라다의 2019 F/W 광고를 촬영하면서 검정 웨딩드레스를 입겠다고 말한 것을 잊지 않고 선물했다고 한다.

엄청난 대식가이다. 가족들도 라면 한 봉지가 5개 묶음이 한 봉지라고 할 정도로 굉장한 대식가 가족이라고 한다. 런웨이 시즌이 끝나고 인스타 라이브를 켠 적이 있는데, 아무 김밥천국 한 군데에 들어가 매뉴 5가지를 시키고 깔끔히 비우고 난 뒤 설빙에 들어가 빙수 2개를 혼자서 다 먹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스핀오프인 난리났네! 난리났어에 출연해서도 떡볶이집 투어를 하는데 다른 남자 출연자 셋이 배불러 하는데도 혼자 끊임없이 먹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도수코 시절과 모델 활동을 하며 살을 더 많이 뺀 이후 인상 차이가 있는 편이다. 당시엔 갈색의 긴 머리였는데 김연아를 닮았다는 이야기를 종종 들었다. 모델 활동을 하면서 살을 더 빼고 현재 트레이드 마크인 짧은 검은 머리로 활동하게 된다. 허시 커트와 하얀 얼굴, 마른 체형과 도톰한 입술 때문에 설리와 풍기는 분위기가 비슷하다는 말이 많다.

2020년 7월 코로나19의 위험으로 인해 방호복을 입고 해외로 출국했다. 그런데 쿠팡에서 판매하는 13,000원 짜리 도장용 작업복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졌고, 평범한 작업복도 명품처럼 힙하게 소화했다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모델이지만 몸에 문신이 많은 편이다. 옆구리에 상사화, 등에 장미, 허리에 꽃과 뱀이 있다. 최근에는 등에 뱀 타투를 추가했다.

 

모델 최소라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sola5532 입니다.

 

지금까지 모델 최소라의 나이, 소속사,몸무게 그리고 도수코,남편,인스타그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보를 찾아보며, 모델 최소라의 인물 프리뷰를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