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 댄서 모니카의 나이는? (인스타그램,결혼,과거)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스우파 댄서 모니카의 나이는? (인스타그램,결혼,과거)

by NAMSTAR 2021. 10. 28.

스우파 댄서 모니카의 나이는? (인스타그램,결혼,과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우파 댄서 모니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스우파 댄서 모니카에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신정우
출생
1986년 6월 22일 (35세)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4.1cm, O형, 안경 도수 -4.5D, 발사이즈 237
가족
아버지, 어머니
반려견 사만다(Samantha), 줄리앙(Jullien)
학력
구리여자고등학교 (졸업)
서경대 서경대학교 (패션디자인학 / 학사)
경력
前 동서울대학교 외래교수 (공연예술학부)
前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교수 (실용무용과 / 걸스힙합)
OFD 댄스스튜디오 대표
소속 크루
PROWDMON (2021년 5월 ~ 현재)
MBTI
ESTJ,ENFJ,ENTJ
별명
몬익화, 할모니카, 신할매, 뭡니카, 모닉하
좌우명
위기가 기회다
취미/특기
만화보기, 책보기, 스노쿨링 / 상담, 트위터


스우파 댄서 모니카씨는 대한민국의 댄서, 안무가, 댄스 트레이너, 사업가. 댄스 크루 PROWDMON의 리더입니다.

모니카 벨루치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패션업계에서 인턴으로 일하던 시절에 패턴사이신 은사님께서 모니카 벨루치처럼 다양한 매력을 가진 사람이 되라고 지어준 이름이라고 합니다.

TV에서 우연히 박진영이 진행하던 SBS '영재 육성 프로젝트 99%의 도전'를 보고 춤에 매력을 느껴서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신촌의 한 댄스 학원을 다니면서 춤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학원에 푹 빠져서 매일 밤 열심히 춤 연습을 하면서 춤 실력이 쑥쑥 향상되는 것을 보고 댄스 선생님이 팝핀을 가르쳐주셨다고 합니다. 이때 부모님의 반대도 있었기 때문에 패션디자인과에 진학을 하고 패션 회사를 다니는 중에도 꾸준히 춤을 추었습니다.

만 20살 댄스 크루에 들어갔고, 직장에 다닐 때는 평일에는 시간을 낼 수가 없어 팀원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주로 금요일 새벽부터 춤을 추기 시작했습니다. 패션 회사에서 열정을 갖고 일하였으나 힘든 만큼 보람이 느껴지지 않아서 그만두고 다이어트 댄스 강사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하루 9시간을 레슨해서 '레슨퀸'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전문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서 댄서 후배들을 위한 레슨을 시작했고, 유명 가수들과 작업하기도 하고 대학에서 강의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서울 홍익대 앞 댄스 스튜디오 사업을 하고 있는 댄서계의 CEO입니다.

스우파 댄서 모니카의 외모 특징


예쁘고 잘생겼으며, 무쌍이지만 진한 아이홀, 뚜렷한 이목구비, 도드라진 광대로 서구적인 이미지를 줍니다. 모니카의 코에 대한 일화로는 피부과 병원에 방문했을 때 의사가 코를 만져도 되냐며 성형한 거 아니냐고 물어봐서 기분이 좋았다고 얘기한 적이 있을 정도입니다.

성형을 전혀 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하고는 싶었는데 예뻐질 거라는 확신이 없어서 못했다고 합니다. 치아 교정조차도 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다리가 길고 신체 비율이 좋습니다. 다들 170cm가 넘는 장신일 것이라고 추측했지만 실제 키는 164.1cm라며 건강검진에서 확실히 쟀다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배우 김서형과 강하늘, 정혜인을 닮은 중성적인 이미지입니다.


- 타투

왼쪽 어깨에는 사슴뿔에 리본이 달린 사슴이 새겨져있다. 의미는 정의.

오른쪽 팔꿈치에는 주작의 깃털이 새겨져있습니다. 의미는 불멸. 그리고 깃털 안쪽에는 서예가이신 아버지의 호인 지영의 직인이 새겨져있습니다.

왼팔 안쪽에는 강의목눌근인(剛毅木訥近仁)이 새겨져있다. 의미는 강직하고 굳세어 굽히지 않고 꾸밈이 없고 말수가 적습니.

양 손에는 컬러(왼손)와 흑백(오른손)의 연꽃이 새겨져 있습니다. 의미는 삶과 죽음이며, 손을 연결하면 윤회를 나타냅니다.

스우파 댄서 모니카의 여담


유명한 왁킹 댄서 립제이와 같이 삽니다. 립제이의 애칭은 순이. 립제이와는 사업 동료이기도 하며 서로를 '운명'이라고 부를 정도로 절친한 관계입니다.

립제이와 찍은 "내 친구 순이"1편 2편라는 브이로그가 스트릿우먼파이터 방영 이후 100만 조회수를 넘겼습니다.

리정과 친합니다. 모니카가 운영하는 학원에서 강사로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리정이 모니카를 '마미'라고 부릅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방영 전 보아의 말을 끊은 모습으로 비판을 받았지만 정작 그 장면은 본방송에 나오지도 않았으며 오히려 노제가 끝까지 안무 동선과 동작을 마무리할 때까지 기다려주며 배려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메가크루미션 안무에 대해 인스타그램에 직접 해석을 올려주기도 했습니다.


라이브 방송에서 "사람들이 그러더라구요. 꼰대같다고. 성격이."라고 말하며 "맞아요." 라며 쿨하게 인정했습니다.

팬 애칭을 직접 지었는데, 나이가 본인보다 어리면 으애기, 많으면 저어기이다. 누군가를 급하게 부를 때 애기 아니면 저기라고 부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몇 살까지 댄스할거냐는 팬의 질문에 립제이가 할 때까지는 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립제이는 쉰 살(50세)라고 했고, 립제이와는 두 살 차이이므로 쉰 둘(52세)까지 입니다.

이상형은 어깨가 넓고 손이 큰 사람이며, 연하보다는 연상을 선호합니다. 헬스 근육보다는 생활 근육(직업때문에 생긴 근육)을 좋아하고, 예전에는 이상형을 물어보면 농부를 좋아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출연 전에 용한 점집에 가서 사주를 봤는데 43세에 결혼운이 들어와 있다고 했습니다.


반민초파입니다.


춤 실력의 비결은 자격지심, 열등감 그리고 잘난친구 라고 합니다.

개인기로는 영화볼 때 예측하기가 있습니다. 귀신을 무서워해서 공포영화는 절대 못 봅니다. 넷플릭스 스위트홈도 무서워서 못 봤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색은 흰색, 회색(무채색) 그리고 하늘색입니다.

주량은 와인 1cm로, 모니카와 립제이 둘 다 술을 잘 못마십니다.

함께 작업해보고 싶은 아티스트로는 BTS(방탄소년단)를 꼽았습니다. 스케일이 굉장히 큰 퍼포먼스를 한다며, 나한테도 기회를 준다면 국위선양을 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원래 흡연자였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초고속으로 끊었다고 합니다.

 

스우파 모니카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monika_shin 입니다.

지금까지 스우파 댄서 모니카의 나이,인스타그램 그리고 결혼,과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