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 엠마 전속계약 논란? (남친,인스타그램,나이)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스우파 엠마 전속계약 논란? (남친,인스타그램,나이)

by NAMSTAR 2021. 10. 5.

스우파 엠마 전속계약 논란? (남친,인스타그램,나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우파 엠마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스우파 엠마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송혜민 (宋憓旻[훈음], Song Hyemin)
출생
2000년 4월 26일 (21세)
서울특별시 휘장 서울특별시
신체
160cm, O형
가족
부모님, 오빠(1997년생)
반려동물
반려견 마룬
학력
sopalogoclear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 전학)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로고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 졸업)
국민대학교 로고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무용학전공 실용무용 / 중퇴)
경력
WANT
소속사
DRED ALLIANCE
별명
혜밍밍, 송엠마, 엠마애기, 엠마갓기
MBTI
ENTP

스우파 엠마씨는 대한민국의 댄서, 안무가, 댄스 트레이너입니다.

 


2020년 8월 3일 발매된 강다니엘의 <Waves> 뮤직비디오와 무대에 백업댄서로 활동했습니다.

2021년 4월 13일 발매된 강다니엘의 <Antidote> 뮤직비디오와 무대에 백업댄서로 활동했습니다.

2021년 5월 18일에 발매된 태민의 <Advice> 무대에 발목 부상으로 인해 빠진 no:ze의 자리를 대신해 백업댄서로 활동했습니다.

2021년 8월 24일 발매된 CL의 <SPICY> 뮤직비디오와 무대에 백업댄서로 활동했습니다.

2021년 8월 24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엠넷 여성 댄서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1MILLION DANCE STUDIO의 안무가 효진초이가 참가를 위해 여러 댄서들을 모아 꾸린 프로젝트성 크루 WANT의 멤버로 함께 참여했습니다. 3회 계급 미션에서 모아나와 함께 서브 계급 메인 댄서로 선발되었습니다.

2021년 9월 9일 발매된 현아&던의 <PING PONG> 무대에 백업댄서로 활동했습니다. 9월 16일 공개된 엠 카운트다운 무대 직캠이 사흘만에 100만뷰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9월 27일 300만뷰를 기록했습니다.

2021년 9월 27일 발매된 Key의 <BAD LOVE> 뮤직비디오와 무대에 백업댄서로 활동했습니다. 9월 30일 엠 카운트다운 무대 직캠이 공개되었습니다.

유튜브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안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어반플레이댄스아카데미에서 수업을 진행합니다.

스우파 엠마씨의 전속계약 위반 논란에 대해서


2021년 10월 5일, 댄서 엔터테인먼트인 드레드얼라이언스에서 댄서인 엠마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준비 중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사유는 2년전인 2019년 연습생 신분에서 바로 전속 계약을 체결 후 기획사간 협업으로 2022년 1월 데뷔 준비 중이었으나, 개인의 단순 변심으로 인해 일방적으로 전속 계약 파기를 일방통보 후 이탈했다는 이유. 이외에도 여러 계약 위반 사항을 확인하여 법적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다. 이로써 WANT의 경우 두명 째 논란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출연에 대해서도 "3자계약이 아닌 양자계약, 협의되지 않은 백업댄서 활동, 타 기획사 활동, 아이돌 데뷔조로서 품위 손상 등 계약 위반사항들을 확인했다"고 지적했습니다.

 

/

 

다음은 드레드얼라이언스의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드레드얼라이언스 (이하 당사) 입니다.

당사는 당사와 2019년 연습생 신분이나 바로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트레이닝 기간을 거쳐 당사 및 협력 엔터테인먼트와 협업으로 2022년 1월 걸그룹으로 데뷔 준비중, 개인의 단순 변심으로 당사와의 전속계약 파기를 일방통보 후 이탈한 ‘엠마 (본명 : 송혜민)’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 소송 준비중입니다.

당사는 현재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출연계약에 있어서도 3자계약이 아닌 양자계약, 협의되지 않은 백업댄서 활동, 타 기획사 활동, 아이돌 데뷔조로써의 품위 손상 등 계약 위반사항들을 확인 하였습니다.

‘엠마’는 그동안 그룹멤버들과 달리 잦은 문제를 일으켜왔음에도 소속사로서는 그룹 팀워크를 위해 원만한 해결을 하고자 노력하여왔음에도 전속계약의 여러 조항을 위반하였고 시정 요구에도 응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엠마’ 는 주관적인 주장으로 계약해지를 통보하였으며 이로 인해 프로젝트 진행이 불투명해졌고 당사와 협력사, 같은 그룹으로 데뷔 준비중이던 멤버들은 고스란히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이에 당사는 ‘엠마’ 와는 더 이상의 대화가 불가능하다 판단되어 불가피하게 손해배상 소송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사는 예정대로 데뷔 준비 중이었던 다른 멤버들이 ‘엠마’ 개인의 잘못된 판단으로 피해를 입고, 협력사들과 당사의 노력이 헛되이 되지 않기를 바라고 있는 바 신속히 전속계약의무의 이행을 요구하며 이와 같은 정당한 요구와 노력을 끝내 외면하는 상황에 대해서는 단호한 법적 절차를 진행 할 것임을 밝힙니다.

감사합니다.

스우파 엠마씨의 여담

 

춤이 마치 연체동물 같다는 평을 받습니다. 관절이 없는 듯한 독보적인 춤선으로, 대단한 유연함을 자랑합니다.

좌우명은 "If you want, you can do it"입니다.

본인이 뽑은 베스트 댄스 영상은 <Link Up>입니다.

오른쪽 입술 밑에 점이 있습니다.

추천곡으로는 Doja Cat의 Love To Dream, Aleesha의 No Man이 있습니다.

16살에 춤을 시작했습니다.

유년 시절 캐나다 밴쿠버에서 2년 넘게 거주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 D.P.와 오징어 게임을 재밌게 봤다고 합니다.

 


참치김치찌개에 스팸과 계란 프라이를 같이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자취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울었으나 현재는 왕고수라고 합니다.

팬덤 애칭은 밍밍이 입니다.

<러블리 끝판왕! 오버액션 꼬마 토끼 & 꼬마 곰> 이모티콘을 즐겨 씁니다.


모카 시나모롤과 굉장히 닮았습니다.

마라탕, 불닭볶음면 등 매운 음식을 좋아합니다.

술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조 말론 포피 앤 바알리를 사용합니다.

 

엠마씨의 남자친구는 원밀리언 소속의 안무가라고 알려져있지만, 본인 피셜 남자친구는 현재 없다고 합니다.

 

스우파 엠마씨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eemmasong 입니다.

지금까지 스우파 엠마 논란과 남친 그리고 인스타그램,나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