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려원씨의 나이는? (인스타그램,프로필,손담비)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정려원씨의 나이는? (인스타그램,프로필,손담비)

by NAMSTAR 2021. 9. 22.

정려원씨의 나이는? (인스타그램,프로필,손담비)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정려원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배우 정려원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Yoana Jung (요아나 정)
한국명
정려원 (鄭麗媛)
출생
1981년 1월 21일 (40세)
서울특별시 휘장서울특별시 노원구
거주지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국적
호주 국기 호주
직업
가수, 배우
신체
166cm, 47kg, B형
가족
부모님, 1남 2녀 중 둘째
종교
개신교
학력
로버트슨 주립 초등학교 (졸업)
맥그리거 주립 고등학교 (졸업)
그리피스 대학교 국제경영학 (졸업)
소속사
에이치앤드
데뷔
샤크라 1집 앨범 '한'

배우 정려원씨는 대한민국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호주인 배우입니다.
한국에서 출생하고 초등학교 6학년 때 호주로 이민가서 자란 교포 1.5세대입니다.

배우 정려원씨의 샤크라 시절


2000년 2월 걸그룹 샤크라로 '려원'이라는 이름으로 데뷔했습니다. 호주의 그리피스 대학교에 다니던 중 고려대학교에 교환 학생으로 왔다가 오락실에서 펌프를 하던 중 이상민에게 우연히 길거리에서 캐스팅됐고, 거의 연습이고 뭐고 없이 바로 가수로 데뷔했다고 합니다. 부모님조차도 TV를 보고 딸이 가수가 된 것을 알았다고 합니다. 당시 같은 샤크라에 속했던 멤버로 황보와 은, 이니가 있었고, 해체한 후 황보와 같이 현역으로 연예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사람입니다.

 

정려원씨의 여담


탕웨이랑 닮았습니다.

지나친 패셔니스타의 부각은 본인의 인지도를 높여주긴 했으나, 영화배우로서는 큰 효과를 주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점들로 인해 호불호가 갈리는 배우라 할 수 있습니다. 자주적인 여성으로서의 아우라를 가진 배우로 영화에서 흥행은 보지 못했으나, 종영 후 DVD 등을 통해 많은 팬들을 확보한 것을 볼 때 앞으로 자신만의 독립적인 이미지를 스크린에서 어떻게 표출해 내느냐가 성공의 관건이라 할 수 있을 듯 하다. 전도연에 비견될 만한 잠재력을 가졌다는 평도 있습니다.


2004년 졸작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했을 때 주연에게 막말로 상처를 받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앞으로 영화에 주연을 맡으면 스텝, 조연, 단역한테도 진짜 잘해줘야지 느꼈다고.' 그 배우는 후에 네티즌들의 수사에 의해 한 인물로 점쳐졌으나 으레 이런 사건이 그러하듯 심증만 있고 물증이 없는 상태였으나 본인이 결국 인정했습니다.


본인의 쇼핑몰을 운영하냐고 사람들이 자주 묻는데, 그런 거에 속지 말라고 한 적이 있다. 그런 돈에 관심이 없다고 합니다.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하며 영화배우로서의 성공에 욕심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1년 네버엔딩 스토리 촬영 중 부산을 방문한 적(한때 부산시내 교통마비)이 있는데, '참 여러 얼굴을 가진 도시다' 라고 느꼈다고 한다. 부산 동구에서 촬영시 길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려고 사료를 샀는데 눈이 마주치면 도망가더니 정작 순한 고양이를 만났을 때는 줄 게 없어서 안타까웠다고 합니다. 실제로 나 혼자 산다에 나와서 고양이 4마리를 키우고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MBTI 성격유형은 INFP, 에니어그램 4번 유형이라고 스스로 인터뷰와 트위터에서 밝혔습니다. 최근 인스타 라이브 방송에서 밝힌 바로는 몇년째 나오던 INFP가 INFJ로 변했다고 합니다.


2010년 근래부터 미술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듯 합니다. 망했지만 후술한 듯 2014년 미술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 '아트스타코리아'에도 출연했을 뿐만 아니라 인터뷰에서 여러 차례 미술에 대한 관심을 표출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서로 얼굴이 많이 달라졌지만, 한때 이요원의 닮은꼴로 유명했습니다. 이에 얽힌 일화로 정려원이 미용실에서 안성기를 만났는데 이때 안성기가 "어? 요원이 너 사극 찍으러 안 갔어?" 하고 물었으나 심지어 두 사람의 이름마저 비슷했기에 당시엔 본인이 자기 얘기를 묻는 줄 알았다고 합니다.

패셔니스타에 도도한 외모로 도도한 역할을 주로 맡을 거 같지만 사실 털털합니다. 시트콤도 두 편이나 찍었는데, 똑바로 살아라와 안녕 프란체스카.

NELL의 팬이라고 한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에 종종 스밍짤이나 콘서트 관람 인증이 올라오곤 합니다.

미니쿠퍼의 오너로 알려져있습니다.


나 혼자 산다에서 지난 2018년 9월 21일 (261회) <무지개 라이브>에 첫 출연. 추석특집편에 인테리어 공사를 통해 공개했는데 새로 이사한 집이 아직 공사 중이라 굉장히 휑 했다. 여기서 고양이를 여러마리 기르는 집사라는 것도 밝혀졌습니다. 이후 2018년 12월 21일(273회)에 다시 한번 출연하였습니다. 물론 직접 집에 대한 공사의 열정을 보였으며 3개월 후에 집은 완벽하게 공사가 다 되었습니다. 아무튼 친한 동생 손담비와 5분 거리 이웃이자 나 혼자 산다 회원인 박나래와 각각 5분 거리 이웃이라고 합니다.

현재 배우로서의 이미지에 의해 상상하기 어렵겠지만 샤크라 시절 그녀의 이미지는 놀랍게도 발랄함과 비글미였습니다. 과거 샤크라 영상을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모습은 최근 나 혼자 산다에서 공효진, 손담비, 임수미 등과 함께 한 에피소드 등에서 엿볼 수 있는 편.

배우 활동을 오래해서인지 다들 아이돌 출신인 것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윤은혜, 성유리, 황정음, 수지와 더불어 아이돌 활동과 배우 활동에서 모두 성공을 거둔 사람입니다.

호주 시민권자이기 때문에 잠재적으로 뉴질랜드 영주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려원씨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oanaloves 입니다.

지금까지 정려원씨의 나이,인스타그램 그리고 프로필,손담비씨와의 인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