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해 나이는? (추노,인스타그램,세븐)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이다해 나이는? (추노,인스타그램,세븐)

by NAMSTAR 2021. 6. 29.

이다해 나이는? (추노,인스타그램,세븐)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이다해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배우 이다해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한국명
변다혜
영문명
Cherry Byeon
출생
1984년 4월 19일 (37세)
서울특별시
국적
호주 국기 호주
본관
초계 변씨
가족
부모님, 오빠
신체
170cm, 47kg, O형
학력
Burwood Girls High School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중퇴)
건국대학교 영화학과 (학사)
종교
무종교
데뷔
2002년 MBC 드라마 '순수청년 박종철'
소속사
아센디오 리저브


배우 이다해씨는 호주 국적의 대한민국 배우입니다.

한국에서 태어나고 초등학교 5학년 때 부모를 따라 호주 시드니로 이민을 가서 자랐습니다. 2001년 할아버지의 장례식을 치르기 위해 잠시 한국에 거주했다가 주위 친지들의 권유로 제71회 전국춘향선발대회에 참가를 하였습니다. 그렇게 미스 춘향 진으로 당선되면서 본격적으로 연예계의 길에 들어섰다. 2002년 MBC 드라마 '순수청년 박종철'로 데뷔했습니다.

2002년 데뷔작을 포함해 세 작품의 MBC 드라마에 연달아 출연을 하지만 세 작품 모두 별다른 이목을 끌지 못하자 각오를 새로 다지며 원래 예명이었던 '이다혜'를 지금의 '이다해'로 바꾸었습니다. '다해'라는 이름은 '뭐든지 다한다.'그래 너 다 해라는 뜻으로 어떤 어려운 역할이라도 최선을 다해 멋지게 해낼 것이라는 각오를 담았다고 합니다. 다만 아직도 이름을 이다혜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듯하며, 심지어 더 지니어스:룰 브레이커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린 프로 바둑기사 이다혜를 검색하면 배우 이다해의 사진이 뜨는 경우가 많기도 합니다.

2004년 임성한 작가의 MBC 일일연속극 '왕꽃 선녀님'의 여자 주인공 윤초원 역을 맡아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임성한 작가의 작품답게 막장 드라마로 불렸지만, 이다해는 여기서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2005년에는 SBS 드라마 스페셜 '마이걸'에 출연했다. 기존의 '그린 로즈'로 대표되는 성숙하고 참해보이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천방지축 사기꾼 주유린 역할을 잘 소화해내며 큰 인기가 얻었습니다. 이다해가 중심축이 되어 연기한 데다, 발랄한 로코물로 해외에서도 한류 드라마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중국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기 시작했으며, 중국어 실력도 통역이 필요 없을 수준으로 혼자서도 인터뷰를 능통하게 해냅니다.

2013년 아이리스 2, 2014년 호텔킹 등의 작품들이 부진하고, 송사에 휘말리는 등 다소 부침을 겪었습니다. 이다해의 연기력은 동년배들 사이에서도 우수하지만 작품에 있어서 아쉬운 점들이 많아 안타까워하는 팬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최근의 배역들보다는 연기자로서의 이다해를 주목시키게 만든 ‘왕꽃선녀님’이나 ‘마이걸’에서처럼 어느 정도 망가지는 배역들을 다시 해주길 원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드라마 호텔킹 이후로 중국에서 주로 활동했습니다. 이후 2018년 SBS 주말드라마 착한마녀전에 차선희/차도희 1인 2역으로 출연하며 오랜만에 국내 드라마로 복귀하였습니다.

이다해씨의 여담


초등학교 재학 당시 KBS 어린이 뮤지컬 합창단원으로 3년 정도 활동했으며, 이를 계기로 KBS 라디오 동요프로그램에서 목소리 연기를 한 경력이 있습니다.


1995년 당시 초등학교 5학년 때 가족들은 호주 시드니로 이민을 떠난다. 이민 시절 고등학교 재학 당시 어릴 적부터 꾸준히 익혀온 한국무용으로 교내에서 인기를 끌면서 학교 내 화요일마다 실시하는 '스포츠데이'란 프로그램에 '코리아 댄스반'을 만들어 다른 학생들을 지도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 하우젠 김치냉장고 광고모델로 활동하던 시절 수원 삼성 블루윙즈의 홈경기에 몇 차례 초청되어 시축을 했었는데, 직관하러 오는 경기마다 수원 삼성이 져서 '패배의 여신'으로 불린 적이 있다.[12] 이 때문에 몇몇 상대 서포터들이 수원전에 그녀의 사진을 걸개로 만들어 걸기도 했었습니다.


무한도전 거꾸로 말해요 아하 시절에 무한도전 멤버들 가상 2세의 어머니(?)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2010년 추노에서 선정성 논란을 겪었다. 그밖에도 도망 노비인 언년이가 항상 화려하고 완벽한 메이크업을 하고 나와 구설수에 오르는가 하면 캐릭터도 민폐 소리까지 듣는 등 여러모로 이다해로서는 안타까운 작품이 되었습니다. 물론 내용상 문제는 제작진의 설정과 대본의 문제였겠지만 캐릭터의 실제화에는 배우 본인의 책임도 어느 정도 있다는 이유로 이다해에게 비판이 가기도 했습니다. 이런 비판과 이미지가 이어졌기 때문인지 이후에 출연한 드라마 미스 리플리에서도 감옥에 갇힌 여주인공을 연기함에도 신부화장을 하고 나와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거기에 영어, 중국어에 비해 떨어지는 일본어 연기는 덤.


영화 가비에 출연하기로 구두계약을 했다가 취소했는데, 이 때문에 제작사에게 소송을 당했습니다. 출연 번복을 책임으로 제작사에 2100만 원을 배상함으로써 사건은 일단락되었습니다.


2016년 9월, SE7EN과 열애설 기사가 났다. 만난지 7개월된 커플이었습니다.


호주 시민권자이기 때문에 잠재적으로 뉴질랜드 영주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다해씨의 근황과 세븐씨와의 열애


2016년부터 가수 세븐과 공개 열애 중인 이다해는 최근 신생 매니지먼트사 아센디오 리저브와 전속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다해씨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leedahey4eva 입니다.

 

지금까지 이다해 나이,추노 그리고 인스타그램,세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