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버 전국진 나이는? (머니게임,진용진,프로필)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유투버 전국진 나이는? (머니게임,진용진,프로필)

by NAMSTAR 2021. 5. 26.

유투버 전국진 나이는? (머니게임,진용진,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버 전국진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전국진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첫 개설
2019년 2월 3일
출생
1991년 9월 27일 (29세)
경상북도 휘장 경상북도 포항시
유튜브 구독자 수
26.5만명
유튜브 조회수
31,193,334회
팬네임
지니어스
학력
포항고등학교 (졸업)
부경대학교 (경영학과 / 학사)
병역
대한민국 해병대 1149기 만기전역
MBTI
ENFP, ENTP


전국진씨는 주로 유튜브 영상들 중 소위 말하는 주작, 즉 조작된 영상을 제대로 까발리는 영상을 업로드하는 채널입니다. 좋게 말하면 네티즌 수사대일 수도 있지만, 사실 나쁘게 말하면 사이버 렉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철저히 정확한 근거를 수집하고 적어도 자신이 확신할 때까지는 쉽사리 움직이지 않는, 일단 꼬투리만 보이면 무작정 달려들고 보는 다른 사이버 렉카들보다는 훨씬 신중한 접근을 하는 것이 이 채널의 특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동안 주작 감별한 채널들 중에는 불협화음, 은집사, 송대익, 쎈놈 장인석, 배꼽빌라, 야생마 등 은집사와 쎈놈 장인석을 제외하고서는 거물급 채널들에 대해 감별했습니다. 그리고 이에 감별받은 유튜버들은 다른 반응이 없는 상황이다. 당첨입니다.

2020.09.19 종합 유튜버로 한 걸음 변모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주작감별 컨텐츠는 썸네일의 주황색 테두리에 야구모자, 정보 전달 컨텐츠(상식 등)는 파랑색 테두리에 비니, 썰 영상은 빨강색 테두리에 빨간 야구모자와 세모 선글라스,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영상은 검은색 테두리에 머리를 풀겠다고 합니다.

2021.05.23 롤 게임을 하려고 아프리카티비 방송을 시작하였으며 닉네임은 쥐새771로 하다가 전국진★ 바꾸었습니다.


전국진씨의 유튜브 채널 주 컨텐츠는 주된 콘텐츠는 주작 감별이며, 주작 영상을 감별하는 것뿐만 아니라 음원 사재기, 오거돈 전 부산 시장 등에 대해서도 영상을 제작한 바 있다. 음원 사재기가 있다고 말한 것이 아니라 음원 사재기가 없다고 말한 것 입니다.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해 부정적인 영상을 찍었다고 해서 본인의 성향을 밝힌 것은 아니고, 그저 조작한 것을 비판한 것일 뿐입니다. 또한 이 영상에서 미르재단에 대해서 말하는 것, 이 영상에서 박근혜/문재인에 대한 주작 사진을 각각 하나씩 소개하는 것 등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정말 그저 조작에 대해 비판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주작 콘텐츠가 늘어가는 요즘 시대에 전국진(주작감별사)은 클린 방송을 원하는 시청자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이에 따라 타 유튜버의 극성팬들에게 해코지를 당하지 않을까 노심초사하는 그의 팬들이 많습니다.

메인 콘텐츠. "주작감별사#0000"이라는 번호로 올라온다. 영상에 넘버링이 붙을 때까지 약간 걸리는 편입니다.

주작을 감별할 때 가장 먼저 던지는 질문은 "굳이 안 해도 되는 거짓말을 왜 할까?"라고 합니다. 주작이 아니라면 굳이 할 필요가 없는 거짓말이라는 생각이 들면 영상의 증거를 찾고 감별을 진행한다고 하죠.

감별 중인 영상이 주작임이 확실시될 때 철구가 마재윤 앞에서 주작송을 불렀던 영상을 삽입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국진 음원 사재기 관련 논란


"음원차트 주작감별#00"이라는 번호로 올라옵니다.

전국진은 음원 사재기에 대한 비판 여론이 우세한 와중에도 음원 사재기라는 건 실제로 존재하지 않으며, 오히려 사실인 양 비판하는 사람들이 문제다라는 소신을 꿋꿋이 유지하는 중입니다. 전국진이 올린 영상들 중 1/4 정도가 음원 사재기에 대해 말하고 있으며 그것이 알고싶다 음원 사재기 편에 대해서도 비판적으로 접근하고 있고, 음원 사재기는 해봤자 효과도 없다고 주장하며, 가수 박경이 몇몇 사재기로 의심되는 가수들을 저격한 것에 대해서도 비판적인 영상을 찍어 올렸습니다. 오히려 무분별한 음원 사재기 의혹 때문에 신인 가수들이 성장할 기회를 망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그러나 전국진은 '사재기가 없다'라는 다소 파격적인 주장을 뒷받침할만한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사재기가 존재한다는 주장도 그 근거가 명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다) 또한 '사재기 자체가 없다'와 '지금 사재기 의혹을 받는 가수들은 결백하다'라는 주장을 약간 두루뭉술하게 섞어서 전개하여 정확히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명확하게 전달되지 않는 감이 있습니다.

물론 상식적으로 SBS라는 거대한 방송국에 소속되어있으며 방송계에 인맥도 많은 제작진 몇십명들이 만든 그것이 알고싶다보다, 연예계에서 일하는 사람도 아니고 그저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는 일개 시민의 주장이 더 신빙성 있을지는 모두 다 알고있을 것 입니다. 다만 그알 방송 이후에도 지금까지의 음원 사재기 의혹 중에 확실히 밝혀진게 많지 않기 때문에 전국진은 아직도 의견을 굽히지 않고 있습니다.

전국진 진용진-이여름 사생활 폭로전 정보


초반에는 진용진의 대리인으로서 이여름의 스토킹 행위를 폭로하며 좋은 반응을 얻어냈으나, 이여름측의 녹취 공개로 진용진이 1000만원 대출 건 등에서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전국진에 대한 여론도 악화되었고, 진용진이 사과문을 게시한 이후 전국진이 올린 4차 영상까지도 전국진은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았기에 엄청난 여론의 비난이 일었습니다. 2차 영상에서 '지인감별사', 3차 영상에서 '정신감별사'라는 별명을 얻은 건 덤이었죠.

그러나 5차 영상 업로드 이후 여론이 반전되었다. 전국진이 이여름에게 진용진 주작감별 제보를 받는 동안의 녹취록을 공개하며 이여름의 불순한 의도를 자신에게 노출했음을 폭로했고, 댓글 반응은 '이여름이 전국진에게 보인 태도를 보면 어떻게 정신병자라는 생각이 안들겠냐'는 등 4차 영상 업로드 직후에 비해 전국진에 우호적으로 변했습니다. 진용진이 2차 입장문으로 사과하면서 사실상 포기한 싸움을 전국진이 끝까지 밀어붙이면서 재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전국진씨와 진용진씨와의 관계


진용진과 인연을 맺고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진용진의 오른팔, 진용진의 검 등의 이미지가 있는데, 본인은 자기 영상에서 "용진이"라고 부르는 등 가까운 관계라는 걸 어느 정도 드러내긴 하지만 그래도 비판할 점은 비판하곤합니한다.

 

지금까지 유투버 전국진 나이와 머니게임 그리고 진용진씨와의 관계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