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게임 니갸르 폭로? (나이,n빵)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머니게임 니갸르 폭로? (나이,n빵)

by NAMSTAR 2021. 5. 20.

머니게임 니갸르 폭로? (나이,n빵)

안녕하세요. 오늘은 머니게임에 참여해 핫한 니갸르 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니갸르씨의 프로필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니갸르 에이유보바(Nigar Eyyubova)
출생
1993년 12월 23일 (27세), 아제르바이잔 바쿠
국적
아제르바이잔 국기 아제르바이잔
신체
165cm, 62kg, 250mm
학력
바쿠 국립대학교 (언론학부 / 학사)
external/upload.... 고려대학교 대학원 (미디어학과 / 석사)
가족
어머니, 남동생
종교
무종교
특기
유도, 화투, 헬스
MBTI
ESTP


니갸르는 한국에서 거주하는 아제르바이잔 출신의 피트니스 트레이너, 피트니스 모델이자 유튜버. 컨텐츠는 브이로그나 헬스, 썰풀이, 스트리밍 등.

아제르바이잔의 서울대라고 불리는 바쿠 국립대학교(Bakı Dövlət Universiteti, Baku State University, 2021년 기준 아제르바이잔 대학 랭킹 1위) 언론학부(Jurnalistika Fakültəsi, Faculty of Journalism)를 졸업하였습니다. 대학생 때부터 아르메니아와의 분쟁 지역인 나고르노카라바흐에 가서 자원봉사 개념으로 취재를 하기도 했습니다.

2016년부터 대한민국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부 초청 장학 제도[5]에 합격하게 된 계기로 한국에 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모두 합격을 하였으나 나라 이름을 내건 고려대가 더 좋은 학교인 줄 알고 고려대에 입학했다고 합니다. 안습 외국인이 생각하는 한국 최고의 대학. 서울대 면접 당시 서울대 교수가 왜 고려대를 1순위로 선택했냐는 질문에 '고려대가 제일 좋은 학교라서 그렇다'라고 답해 서울대 교수가 황당해 했다고 합니다. 한국보다 경제적 규모가 작은 개발도상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와 건설 현장, 혹은 공장에서 단순 노동에 종사하는 외국인 노동자들도 자국에선 제법 어엿한 학벌을 가진 인텔리인 경우가 많은 것을 보면, 노동자로서가 아닌 학생으로서 대학원을 다니기 위해 왔다는 것은 자국에서 상당한 엘리트였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한국 말이 유창한 편이다. 부산에서 어학원을 다니며 처음 한국 말을 배웠다고 하며, 그 영향으로 약간의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를 사용합니다. 돈을 벌기 위해 현대건설 공사 현장에서 경상도 출신 아저씨들과 일을 하며 부대낀 적이 있다. 그것 때문에 욕을 자주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국진의 언급으로 미루어볼 때, 현재도 부산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니갸르의 머니게임 참여


2021년 유튜버 진용진이 기획한 대한민국의 대형 프로젝트 웹예능 머니게임에 8번 참가자로 참여했습니다.

참가자 중에서 3번 박준형과 함께 가장 돈이 간절한 입장이다. 머니게임에 참가한 이유는 모국 아제르바이잔에서 전쟁이 발발해 남동생은 징집되었으며 친구는 전사했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7살 때 돌아가시면서 집안 형편이 많이 기울었고, 의사인 어머니는 의료 현장에서 일하다가 코로나 19에 걸려서 자신이 돈을 보내주어야 하는 처지라고 합니다. 아제르바이잔은 한국과 달리 의사가 공무원이기 때문에 많은 재산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헬스 트레이너로 일했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헬스장이 문을 닫아서 일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2화에서 원작인 웹툰 머니게임을 보고 맞을까봐 무서워서 육각렌치를 구입했다는 육지담에게 니갸르가 "러시아면 모르겠는데 여긴 대한민국이야." 라고 대답하는 바람에 러시아인으로 착각하는 댓글도 종종 보이지만 니갸르는 아제르바이잔인입니다.


6화에서 파이가 8번 방에 들어가는데, 아령과 케틀벨(덤밸)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이틀간 개인 비용을 모아 산것으로 아령은 2천원, 케틀벨은 8천원으로 만원 가량으로 가장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했습니다. 헬창 TV에서 이에 대한 해명을 하였습니다. 머니게임 헬창 시점 리뷰. 근손실 때문에 울기도 했다고 합니다.

머니게임에서의 행적과 별개로, 출연 이후 매우 유명세를 얻어 구독자 수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2021년 5월 6일 파이 스튜디오에서 송출된 머니게임 5화 리뷰 라이브 최고 시청자 수가 8,126명에 도달하였습니다.

5월 15일, 머니게임의 마지막화의 행동으로 인해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지만, 개인 방송에서 N빵 사건에 대한 전말을 밝히고, 전국진과 전기의 폭로 방송에서 지속적인 가스라이팅을 당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여론이 우호적으로 돌아섰습니다.

니갸르 머니게임 n빵 폭로 정보


5월 15일 생방송 8화 리뷰에서 폭로한 내용입니다.

사실, 니갸르는 그냥 이루리가 아닌 박준형을 데리고 머니게임을 우승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또한 박준형 탈락 후 마지막 날에 전화가 울리기 전까지 이루리에게 투표할지 고민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루리에게 표를 주지 않았던 이유는 이루리의 착한 척 컨셉 때문에 자기가 이루리를 배신하고 박준형을 선택하면 자기가 나쁜 사람처럼 나오고 악플이 달릴까봐 두려워서 였다고 합니다. 이어서 본인이 폭로를 한 이유는 마지막화 공개 때 1/n 내용과 이루리와의 갈등 내용이 나올 것 같았지만 나오지 않았으며, 다른 사람들이 이루리를 세탁기와 건조기까지 돌려주는데 자신은 세탁기를 돌려줄 사람도 없고, 최종화 이후 심한 악플을 받고 있어 억울한 부분을 말해야 겠다고 하였습니다.

밝혀진 바로는 처음부터 1/n을 계획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육지담의 자진 퇴소 후 여자 연합 내의 계획이 달라졌으며, 주도권을 갖고 있던 파이는 자신이 우승 할테니 도와달라고 했습니다. 파이는 본인이 가장 적게 가져 가고 자신의 몫을 새 앨범 낼 돈이 절실한 육지담과 나누고, 이루리와 니갸르가 많이 가져가는 방향으로 하고 싶다고 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파이가 중간에 자진퇴소하고 생각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니갸르는 이루리와의 대화 중 여자 연합이 합의했던 내용은 파이가 퇴소했으니 1/n은 없었던 일로 하자고 했으나 이루리가 니갸르에게 비판했다고 합니다. 이때부터 게임 종료까지 갈등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루리와 마지막 날까지 다툼 끝에 파이에 대한 상금 배분은 없애고 니갸르, 이루리, 박준형이 상금을 더 가져가는 방향으로 분배하는 걸로 머니게임 중 이루리와 합의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파이는 다른 참가자와 달리 돈이 급하거나 금전적으로 결여되어 있는 상황이 아니고, N빵 제안을 했음에도 무책임하게 자진퇴소한 점에 대해 합의에 응할거라고 생각했었다고 합니다.


머니게임이 끝나고 이 부분에 대해서 여러 차례 이야기를 나누며 집단퇴소를 주도했던 4인 여자 연합 안에 수많은 마찰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파이는 1/n에 대한 별다른 언급이 없었고, 니갸르와 육지담의 통화에서는 니갸르는 1/n을 하기 싫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이후 육지담과 이루리가 통화한 후, 본인을 배신자로 몰고 가는 양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다만 이후 육지담은 인스타 스토리를 통해 니갸르에게 배신자라고 한 적이 없다고 입장을 내비췄습니다. 이루리는 육지담, 파이를 설득하는데 실패하자 니갸르에게 돈에 대한 욕심이 있었지만 사람을 챙기는 게 우선이라며 파이에게 순응하고 원래대로 상금을 분배하겠다고 하자고 했습니다. 또한 이루리는 니갸르를 배신자로 몰았으며, 충격받은 니갸르는 이러한 주장을 이해할 수 없어 1/n을 하지 말아야겠다는 주장을 끝까지 밀고가다 결국 상금을 분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니갸르는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아직까지 화가 나있는 상태고 카톡 대화 내용으로 억울함을 입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카톡방은 현재 나와 있는 상태라고 한다. 따지고 보면 머니게임 규칙 상 거짓말이 허용되는데, 이점을 고려하면 게임 내에서 약속한 게 유효한 계약이 될 수 있는가 의문입니다. 또 게임 내 가상의 재화를 상금의 형태로 환전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이루리와 니갸르가 우승자인 이상 그들에게 상금을 나눠줄 의무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상금을 자의 반 타의 반 나눠줘야 했을 니갸르의 입장에서 억울할 만 합니다.


또한, 편집 및 제작진에 대해서도 상당한 불만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4일 동안 이루리와 지속적인 갈등 상황이었고, 파이가 퇴소하고 둘만 남은 상황에 대해 억울하고 혼란스러워 우울증 증상까지 호소했지만 편집에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13일차에는 이루리와 크게 싸웠지만 영상에 나오지 않아 답답함을 호소했습니다. 추가로 이루리와 다툼이 있으면서 쇼크가 왔었다고 합니다. 이루리가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며 니갸르 탓을 하며 싸웠다고 하는데, 당시는 의료진이 올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니갸르는 전기나 남자 연합에 붙을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외국에 계신 어머니께 돈을 보내드려야 해서 돈이 시급한 상황이었고, 돈이 중요했기 때문에 생존 가능성이 높은 여자 연합에 붙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여하튼 갈등이 해결되지 않았는지 8화 리뷰 이후 이루리에 대해 손절을 선언했고, 머니게임 이후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머니게임 니갸르 폭로,나이 그리고 n빵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