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여정 미나리 금의환향? (나이,수상소감 영어,오스카)
안녕하세요. 오늘은 윤여정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윤여정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1947년 6월 19일 (73세)
경기도 개성부 (現 개성특별시)
거주지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파평 윤씨
학력
서울창신국민학교 (졸업)
이화여자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 / 학사 중퇴)
가족
여동생 윤여순, 슬하 2남
종교
무종교
소속사
후크 엔터테인먼트
데뷔
1966년 TBC 3기 공채 탤런트
윤여정씨는 대한민국의 영화배우이자 탤런트입니다.
영화계의 대선배로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뛰어난 연기력과 감각을 지닌 대한민국 최고의 연기자들 중 한 명으로 평가받으며, 한국 영화사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연기상을 수상하여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성취를 거둔 배우입니다.
2020년 6월 19일에 73세 생일을 맞이한 데뷔 55년차인 원로배우로, 2021년 현재까지도 주연/조연, 상업영화/독립영화를 가리지 않고 현역으로 왕성하게 활동 중 입니다. 연기력이 뛰어나다고 인정받는 여배우들 중에서도 특출나게 필모의 다양성이 돋보이는 편으로, 파격적일 만큼 독특한 캐릭터를 여럿 맡아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대체로 까다롭고 엄격하고 보수적인 시어머니 포지션의 배역이나 잔소리 잘하고 무척이나 고집 센 아주머니, 할머니 정도의 이미지가 널리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영화에서는 돈의 맛에서 같은 카리스마 있는 역할부터 가루지기에서 같은 미묘한 색기가 있는 역할까지 다양한 연기를 보여줍니다. 손자 손녀를 끔찍이 아끼는 다정한 할머니 역할부터 돈을 받고 노인들에게 성을 파는 박카스 할머니까지 대단히 넓은 스펙트럼을 가졌습니다.
전면에 나서지 않는 배역이어도 극의 흐름을 만들어 나가는, 기술적으로 상당히 뛰어난 완급조절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는 초기부터 자신만의 리얼리즘적인 방향성을 구상하고 연구한 결과물입니다. 신인시절 과한 동작과 분장 등으로 극대화되고 실제와 유리된 연기를 선보이는 기성 배우들의 연기에 강한 반감이 들었다고 합니다.
이런 그녀의 연기력은 해외서도 인정받아 아시아 배우 최초로 미국배우조합상 여우조연상과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을 수상했으며, 대한민국 배우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상(여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연기자로서 독보적인 입지와 넓은 스펙트럼, 독창적 정체성을 확립하여 세계적인 거장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윤여정 젊은 시절
윤여정은 배우들 사이에서도 대본 암기력이 뛰어나며, 집중력이 좋은 것으로 소문난 배우인데, 어렸을 때에도 웅변이나 각종 글짓기 대회에서 상을 휩쓸었다고 합니다. 이화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국문과에 진학한 윤여정은 등록금을 마련하기 위한 알바로 당시 김동건이 진행하던 프로그램에서 도와주는 도우미 역할을 했습니다. 그때 김동건이 윤여정에게 TBC 탤런트 공채 시험을 보라고 권하였고, 1966년 TBC 탤런트 공채에 응시하여 합격해 TBC 3기 탤런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배우 생활을 위해 대학을 중퇴하였다. 배우가 된 것에 대해 윤여정은 "우리 엄마한테는 내가 스타였습니다. 그래서 남의 눈에 띄는 일을 하면 자랑스러워하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또 당시 탤런트는 떠오르는 신종 직업이었는데, 서울대 출신의 이순재, 이낙훈이 탤런트로 활동 하는 것을 보고 창피한 직업은 아니라는 생각에 용기를 냈다고 합니다.
윤여정은 신인 때부터 종횡무진의 활약을 펼친 배우였습니다. TBC시절에는 단역 조연을 했지만 공채합격 3년만에 1969년 MBC로 이적하고 1971년 MBC 드라마 장희빈에서 장희빈 역을 맡으며 크게 히트해 곧바로 주연급 배우로 올라선 것. 윤여정의 악녀 연기가 아주 뛰어났기 때문에 사람들이 "저기 장희빈 나쁜 X 간다!!"고 욕을 해대는 통에 거리를 제대로 돌아다니지 못했을 정도라고.
윤여정 영화 미나리 정보
2020년 1980년대에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고 이주한 한인가족을 그린 미국 영화 미나리에 출연했습니다. 환경의 변화로 딸의 집에서 손주를 돌보며 함께 생활하게 된 할머니 순자 역을 자유롭고 뛰어나게 소화하여 인생 캐릭터를 획득했다는 압도적인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정이삭 감독의 실제 할머니를 모티브로 하지만 이를 구현하는 것에 있어 어떠한 제약도 받지 않았기 때문에 기존의 할머니상을 비틀어 새로운 감각의 어머니를 구현해냈으며 여태껏 겹겹이 쌓아온 윤여정의 독특한 정체성과 영화의 구성 요소가 절묘하게 맞물려 매우 사랑스러운 인물로 그려졌습니다.
전면 주연은 아니더라도 영화의 키를 맡던 기존의 포지션 역시 한층 더 높아져 마지막 부근의 해묵은 갈등사항의 해법을 제시하고 끝내 홀로 살아남는 미나리를 심는 절절하고 원더풀한 모습과 연출에 각자의 할머니가 떠오르는 벅찬 경험을 했다는 관객이 많습니다. 독립 영화임에도 2주 이상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며 크게 성공했고 이 작품으로 윤여정은 전 세계적인 유명세와 명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4월 4일 미국배우조합상(SAG)에서 강력한 경쟁자들을 꺾고 여우조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한국 배우로서는 최초이며, 특히나 이 시상식의 결과가 아카데미 시상식에 굉장히 영향을 많이 끼치기 때문에 사실상 오스카 수상이 유력하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미나리가 해외를 휩쓰는 동안 2021년 1월부터 한국에서는 나영석과의 또 다른 예능인 윤스테이가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첫 화부터 8.9%라는 준수한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박을 냈고, 연일 화제를 낳으며 예능에서도 존경받는 배우이자 어른으로서의 품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윤여정 영화 미나리 오스카 수상 소감 영어 해석
브래드 피트 씨, 마침내,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희가 털사에서 영화 찍을 땐 어디 계셨어요? 여기서라도 만나게 되어 무척 영광이예요.
아시다시피 전 한국에서 왔고, 사실 제 이름은 '윤여정'이지만 유럽에서는 많은 분들이 제 이름을 '여영'이라고 부르거나 '유정'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오늘만은 모두 용서해 드릴게요. 저는 그간 지구 반대편에서 오스카 시상식을 TV로, TV프로그램으로만 봐왔는데 오늘 이 자리에 직접 서게 되니 믿을 수가 없네요.
제가 조금 정신을 가다듬을게요.아카데미 관계자분들과 제게 표를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그 다음 소감은 다들 이렇게 말하죠.
미나리 팀에게 깊이 감사합니다. 스티븐, 이삭 감독, 예리, 노엘, 앨런 등과 영화를 찍으면서 우리 모두는 가족이 되었어요. 무엇보다 정이삭 감독님, 감독님이 없었다면 오늘 저는 이 자리에 없었겠죠. 그는 우리의 캡틴이자 나의 감독님이었어요.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사실 저는 경쟁을 믿지 않습니다. 제가 어떻게 글렌 클로즈를 이기겠어요? 전 그 분의 여러 연기를 오랫동안 봐왔습니다. 그저 오늘 노미네이트된 다섯 명은 모두 각자 다른 영화의 다른 역할을 연기한 승리자들입니다. 그러니까 우리는 서로 경쟁할 수가 없습니다. 오늘 밤 제게 조금 운이 따라주었기에 지금 이 자리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요, 아마 제가 운이 좀 더 좋았나봐요. 한국의 배우에게 베푼 미국식 호의라고 볼 수도 있을까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깊이 감사드립니다.
또한 제가 열심히 일하게 만들어 준 두 아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상을 높이 들며) 사랑하는 아들들아, 이게 바로 엄마가 열심히 일한 결과란다.
이 상을 제 첫 영화의 감독이자 천재적인 김기영 감독님에게도 바칩니다. 저는 그와 첫 영화를 만들었어요. 현재 살아계셨다면 제 수상을 무척 기뻐하고 자랑스러워 하셨을 거예요.
모든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맞게 이야기 했나요?
지금까지 윤여정 미나리 정보 나이 그리고 수상소감 영어,오스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