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학폭의혹? (나이,키,인스타그램)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조병규 학폭의혹? (나이,키,인스타그램)

by NAMSTAR 2021. 2. 17.

조병규 학폭의혹? (나이,키,인스타그램)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병규씨의 학폭의혹으로 실시간을 장악하고 있는데요,
학폭의 의혹과 관련해서 조병규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조병규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1996년 4월 23일 (24세)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키 171cm, 57kg, A형
가족
부모님, 누나
애완동물
조엘 (말티푸)
학력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기전공 15학번 / 중퇴)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
데뷔
2015년 KBS2 드라마 후아유 - 학교 2015


조병규씨는 대한민국의 배우. 20대 배우들 중에선 몇 안 되는 다작 배우입니다.

후아유 - 학교 2015로 데뷔해 2018년 말 방영된 드라마 SKY 캐슬로 인지도를 크게 올리고 2019년 나 혼자 산다와 스토브리그, 2020년 경이로운 소문을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됐습다.

소속사는 HB엔터테인먼트로 김래원, 신성록 등과 한솥밥을 먹고 있습니다.

부천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며 축구선수를 꿈꿨고, 중학생 때 뉴질랜드로 축구 유학을 갔습니다. 하지만 피지컬도 약했고 훈련이 힘들어 재미없고 회의감이 들던 찰나에 우연히 현지 학교에서 연기 수업에 흥미가 생겨 꿈을 바꿨습니다. 부모님의 반대에도 중학교 2학년 말에 귀국해, 강남의 연기 학원에 통학하는 등의 노력으로 결국 아버지의 추천으로 안양예고에 진학했습니다. 진학하면서 《올모스트 메인》(ALMOST MAINE, 2012), 《햄릿햄릿》(2013), 《오셀로》(2014) 등의 연극을 시작으로 연기 경력을 차차 쌓아갔습니다.


서울예대 공연학부 15학번으로 입학했고 같은 해 《후아유 - 학교 2015》에서 단역으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라이더스: 내일을 잡아라》후반부에 첫 등장하여 본격적으로 성인 연기를 맡았고 2016년에 《뷰티플 마인드》, 《The K2》등 드라마에서 조연 및 단역으로 출연했습니다.

이후 2017년에 KBS2 《7일의 왕비》백석희 역으로 첫 아역 연기를 맡았습니다. 이후 JTBC 《청춘시대 2》에서 쏭의 학보사 후배이자, 유은재의 소개팅남으로 출연했습니다. 드라마 KBS2 《란제리 소녀시대》와 MBC 드라마 《돈꽃》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란제리 소녀시대》에서는 밝고 낙천적인 성격을 지닌 코믹 캐릭터를 맛깔나게 잘 살렸다면, 《돈꽃》에서는 이와 반대로 어린 나이에 산전수전 다 겪고 아픈 사연을 간직한 인물을 섬세하게 잘 표현해 냈습니다. 방영시기가 비슷한데도 반대 성격의 두 캐릭터를 모두 잘 살려내서 많은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주었습니다.

조병규 학폭의혹?


그러던, 16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조병규 학교폭력 피해자'라는 글과 함께 조병규와 함께 뉴질랜드에서 학교를 다녔다고 주장하는 글 작성자가 "제가 이런 글을 주작(거짓말)해서 무슨 이득을 볼 수 있는지 모르겠다"면서 폭행 피해를 호소했습니다.

작성자는 조병규씨가 배우가 된 사실을 JTBC 'SKY캐슬'이 방송될 때 처음 알게 됐다고 소개하면서 "학폭설은 계속 돌았는데 제대로 된 구체적 사례도 없고, 소속사 측에서도 계속 아니다, 고소한다 하니 묻힌 거 같다"며 "요즘 주변에서 네(조병규) 얘기가 너무 많이 들리고, 부모님도 '쟤(조병규) 너 불러서 집단으로 욕했던 애 아니냐?'라고 하는 등 이만저만 스트레스가 아니다"면서 글을 쓴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어 "학교폭력 인정, 그리고 진심어린 사과만 바란다"며 "'조병규 학교폭력'을 검색하니, 오히려 널 감싸고 피해자들을 허언증 취급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작성자는 "영어 공부를 하러 16살에 뉴질랜드에 혼자 갔다"며 "조용히 일주일인가 학교를 다녔는데, 처음보는 애가 들어왔다. 그게 조병규였다"면서 첫 만남부터 욕설을 들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너무 화가 나 한국인 유학생 관리하는 곳을 찾아가 얘길 했고, 그래서 부모님도 알고 홈스테이 아주머니도 알고, 조병규를 따로 불러 나랑 얘기도 했다"며 "담당자한테도 싹수 없이 말하고, 당시 관리인은 '앞으로 이런 일이 있으면 학칙에 따라 조취하겠으니 잘 지내라'고만 하고 끝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학교 다닌 증거, 홈스테이 했던 분들과 부모님까지 다 연락을 했어서 증인들도 생각보다 꽤 있고, 고소 걱정은 없다"며 "너의 과거를 묻지 말고 당당하게 살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 사실만을 말했고 이와 다를 시 조병규가 피해받은 거에 대한 모든 손해배상을 책임질 것을 약속한다"며 "더 이상 이런 피해를 받는 사례들이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람 뿐"이라고 전했습니다.

조병규는 앞서 종영한 OCN '경이로운 소문'에서 주인공 소문 역을 맡으면서 대세로 등극했습니다. 최근엔 유재석과 함께 예능 프로그램까지 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잇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병규가 '경이로운 소문'에서 학교폭력 피해자에서 악귀를 처단하는 히어로로 성장하난 캐릭터와 달리 학창시절 친구들을 괴롭혔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충격적"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SKY캐슬' 종영 이후 불거진 '학폭' 의혹에 소속사 측이 강력하게 부인하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고, 조병규 역시 자신의 SNS에 "그런 일 없다"며 장문의 글을 남긴 만큼 만큼 폭로의 진위 여부에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조병규씨의 여담


JTBC 《SKY 캐슬》에서 차민혁-노승혜 부부의 쌍둥이 아들 중 동생인 차기준 역을 맡았습니다. 소심하게 나왔던 위 두 작품의 배역과는 달리 제법 남성미와 반항기가 돋보이는 역할입니다. 또한 이 드라마가 화제성과 시청률이 월등하게 높아 드디어 인생 작품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스카이 캐슬이 종영되기 전, 벌써 두 편의 후속작 출연이 확정되었는데, 두 편 모두 tvN 드라마입니다. 하나는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으로 강성모(김권)의 아역으로 출연하였고 정식 방영 전 스폐셜에서 내레이션을 맡았습니다. 다만, 원래 배우의 불미스러운 사고로 인해 급하게 땜빵용으로 들어간 작품이라서 배역을 딱히 선택할 수가 없었습니다. 후에 제작 발표회에서 그의 합류는 전화위복이 되었다고 합니다.


위 드라마 합류하고 다음 날, 사전 제작 드라마《아스달 연대기 파트 2》에서 사트닉 역으로 합류하였습니다. 이후 인터뷰를 밝힌 바로는, 스카이캐슬보다 먼저 캐스팅 되었지만, 촬영은 스카이캐슬이 끝나고 한참 후에 이뤄졌습니다. 비록 분량이 적었지만 강렬한 인상을 줬습니다.

같은 해 12월 15일 SBS 《스토브리그》에서 활발하고 자유분방한 성격을 가진 재벌 3세로 자칭 낙하산 한재희 역으로 지상파 첫 주연작을 맡았습니다. 참고로 오디션없이 처음으로 캐스팅된 작품이며, 전 출연 배우 중 제일 먼저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말만 주연일 뿐 스토리에선 큰 비중이 없어 사실상 분량이 많은 조연에 불과합니다. 비록 첫 시청률이 5%로 가장 저조하게 시작하였지만 꾸준히 인기와 화제성으로 결국 최종회 수도권 최고 시청률이 20%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이 작품을 통해 생애 첫 신인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드라마에 출연하는 배우들 중에선 가장 막내였습니다.


2020년 11월 28일,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주인공 소문 역으로 배우 인생의 첫 주인공이자, 첫 타이틀 롤을 맡게 되었습니다. 또한 첫 OCN 진출작이기도 합니다. 독고 리와인드를 이어 오랜만에 액션신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작과 달리 제일 늦게 캐스팅되었습니다. 이 드라마 역시 대박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중 입니다.

조병규씨의 인스타그램은 @bk_arta 입니다.

지금까지 조병규 학폭의혹과 나이,키 그리고 인스타그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