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맨시티 축구중계(+선발라인업,명단)
본문 바로가기
FootballRelay

토트넘 맨시티 축구중계(+선발라인업,명단)

by NAMSTAR 2021. 2. 13.

토트넘 맨시티 축구중계(+선발라인업,명단)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와 토트넘 홋스퍼가 맞대결을 펼친다. 지난 시즌 챔피언 리버풀을 4-1로 대파한 맨시티는 무서울 게 없습니다.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따내기 위해 승점 3점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최근 홈팀 맨체스터 시티의 기세는 그야말로 '무적'이다. 시즌 초반 승점을 쌓지 못하며 중위권에 머무는 등 어려움을 겪었지만,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약점을 찾을 수 없다는 걸 공식전 15연승이라는 결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맨시티 부임 이후 최대 고민거리는 중앙 수비수 자리였다. 에버튼에게 거액을 지불하고 데려온 존 스톤스는 성장이 더뎠고, 오타멘디는 시즌을 거듭할수록 불안한 모습을 자주 노출했다. 주장이었던 뱅상 콤파니 은퇴 후 적절한 대체자를 찾지 못해 페르난지뉴를 중앙 수비수로 써봤으나 노쇠화를 겪으며 이 역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라포르테는 자주 부상에 시달렸으며, 나단 아케는 평범했습니다.


이 같은 고민을 사라지게 만든 선수가 바로 후벵 디아스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벤피카를 떠나 맨시티 유니폼을 입은 디아스는 첫 시즌부터 수비 핵심으로 활약 중이다. 이번 시즌 리그 22경기를 치르며 기록한 14실점은 디아스의 공이 큽니다. 23살로 어린 나이지만 리더십을 보이며 수비진을 지휘하고 있습니다. 대인 방어, 태클 등 디아스가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기존 수비수인 라포르테와 스톤스도 안정감을 되찾고 리그 최소 실점 유지에 힘을 보태는 중입니다.

튼튼한 수비진을 완성시킨 맨시티는 이제 토트넘을 상대로 복수를 꿈꾸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지난해 11월 치른 리그 9라운드 경기서 손흥민과 지오바니 로 셀소의 득점으로 2-0 완승을 거둔 바 있습니다.


토트넘은 최근 해리 케인의 부상 이탈로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손흥민의 골 침묵도 길어지면서 리버풀과 브라이턴, 첼시에게 패했다. 그리고 케인이 돌아온 23라운드 웨스트 브롬위치 앨비언전은 왜 그가 토트넘 공격의 핵심인지 알 수 있는 경기였다. 선제골을 넣었고 쉬지 않고 움직이며 공을 운반했습니다. 케인에게 수비가 분산되자 손흥민에게도 더 많은 기회가 왔고, 그 역시 득점포를 재가동하는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살아난 공격력과 달리 지난 11일 에버턴과의 FA컵 16강전에서 보여준 수비는 참담했습니다. 4골을 넣었음에도 5골을 실점해 4-5로 패했습니다. 수비수들은 집중력이 떨어진 것처럼 보였고, 상대 역습에 취약한 모습을 보였다. 맨시티를 상대로도 이 같은 수비를 보인다면 라힘 스털링, 일카이 귄도안 등 절정의 몸 상태를 자랑하는 이들에게 일격 당할 가능성이 큽니다. 무리뉴 감독 역시 에버턴전 경기 후 인터뷰에서 "우리 수비 실수는 말조차 꺼내기 싫다"라며 수비진을 질타했습니다.


토트넘으로서는 무리뉴식 수비축구를 통한 선수비 후역습으로 골을 노리는 것이 승리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유럽축구통계매체인 후스코어드닷컴은 13일 두 팀 간의 키 배틀로 좌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격이 예상되는 손흥민과 스털링의 대결을 꼽았습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조세 무리뉴 토트넘 감독은 승리하기 위해 손흥민과 해리 케인의 치명적인 콤비를 내세울 예정”이라며 “손흥민은 이번 시즌 케인 도움을 받아 리그 9골을 터트렸고, 케인은 손흥민의 도움을 4골로 연결했다”고 전했습니다.

손흥민은 그동안 맨시티에 유독 강한 면모를 보였다. 통산 6골 1도움으로 천적의 면모를 과시했습니다. 특히 2019년 유럽챔피언스리그 8강 2경기서 3골을 몰아치는 등 최근 5경기서 5골을 터트렸을 정도로 강했습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은 토트넘이 맨시티전서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또 다른 눈부신 활약이 필요하다”고 전망했습니다.

토트넘 맨시티 예상 선발라인업/명단


맨체스터 시티(4-3-3)

GK: 에데르손 모라에스(31) / DF: 주앙 칸셀로(27), 존 스톤스(5), 후벵 디아스(3), 올렉산드르 진첸코(11) / MF: 베르나르두 실바(20), 로드리(16), 일카이 귄도안(8) / 리야드 마레즈(26), 라힘 스털링(7), 필 포든(47)

토트넘(4-2-3-1)

GK : 위고 요리스(1) / DF: 세르지 오리에(24), 토비 알더베이럴트(4), 다빈손 산체스(6), 벤 데이비스(33) / MF: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5), 탕귀 은돔벨레(28), 스티브 베르바인(23), 루카스 모우라(27), 손흥민(7) / FW: 해리 케인(10)

토트넘 맨시티 축구 중계 정보

 

2021.02.14.(일) 02:30 | Etihad Stadium
SPOTV | SPOTV NOW | SPOTV ON

지금까지 토트넘 맨시티 축구중계 및 선발라인업,명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