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최태원 회장의 모든것! (+재산,자녀,이혼,아버지)
본문 바로가기
HotIssue

SK 최태원 회장의 모든것! (+재산,자녀,이혼,아버지)

by NAMSTAR 2020. 11. 10.

SK 최태원 회장의 모든것! (+재산,자녀,이혼,아버지)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출생
1960년 12월 3일 (59세), 경기도 수원시


본관
수성 최씨


부모
아버지 최종현, 어머니 박계희


형제자매
남동생 최재원(1963년생) 여동생 최기원(1964년생)


배우자
아내 노소영(1988년 결혼)


자녀
장녀 최윤정(1989년생)
차녀 최민정(1991년생)
장남 최인근(1995년생)
삼녀 최시아(2010년생)


신체
180cm


학력
신일고등학교
고려대학교 물리학 학사
시카고 대학교 경제학 학사
시카고 대학교 경제학 석박사 통합과정 수료


종교
개신교


재산
35억 달러 (한화 약 4조 2508억 원)


현직
SK(주) 대표이사 회장
SK이노베이션(주) 대표이사 회장
SK하이닉스(주) 대표이사 회장

한국 부자 순위 7위


대한민국의 기업인. SK그룹의 회장.

경기도 수원시 출생으로 최종현 회장의 아들이자, SK그룹 창업주 최종건 회장의 조카입니다.

SK그룹의 총수이며 현재 대한핸드볼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한국의 대기업 총수 중에서는 젊은 축에 속했지만, 지금은 평균 나이에 가깝습니다. 현재로써는 오히려 4대 재계총수 중에서 가장 고령입니다.


한때 불법 정치자금 문제로 감방 신세를 지기도 하고 모 여자 탤런트와의 염문설이 도는가 하면 노태우 전 대통령의 딸인 노소영과 결혼한 것을 두고도 말이 많은 인물이긴 합니다.

 

실제로 노태우 정권 당시 제2 이동통신 사업자로 선경그룹이 내정되면서 정경유착 논란이 빚어졌습니다. 결국 선경그룹은 사업권을 반납하게 되지만 김영삼 정권 때 공기업이었던 '한국이동통신'을 인수하게 되는데, 이 회사가 바로 지금의 SK텔레콤입니다.


2014년 3월 4일에 모든 계열사 대표직 및 그룹 내 회장직에서 완전히 물러났습니다. 이로서 SK와는 무관한 대주주로만 남게 되었습니다.

2020년 10월 26일 故이건희 회장에 조문하였습니다.

2015년 12월 29일 세계일보에 서신을 보내 혼외자가 있다는 사실과 부인인 노소영과 이혼을 계획 중이라는 사실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러나 가정을 파탄낸 주제에 불륜을 미화하는 편지내용과 함께 간통죄가 폐지되자마자 조강지처를 버리고 자신의 불륜녀를 재벌가 정실로 들이려는 계획의 후안무치함이 큰 비난을 받았습니다.


노소영은 혼외자의 존재를 6년 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가정을 지키기 위해 참아 왔다며, 앞으로도 이혼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것임을 밝혔습니다.기사 국내법상 유책 배우자는 이혼소송이 불가능하기 대문에 노소영이 계속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최태원 회장은 이혼이 불가능하며, 노소영의 입장은 내연녀의 혼외자식은 자신이 직접 키울 것이며, 이혼은 없다는 입장이었습니다.

최태원 회장의 동거녀로 알려진 ‘뉴저지 싸이녀’로 통했던 김희영은 1975년 11월생이며 미국시민권자로, 전 남편과의 사이에 2002년 5월 태어난 16살된 아들을 두고 있으며, O씨와 J씨 등 인기 연예인들과 두터운 친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희영은 최태원을 만난 뒤 2008년 6월 뉴저지주 패세익카운티 가정법원에 남편 이 아무개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 같은 해 11월 18일 이혼판결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태원은 2017년 법원에 이혼 조정을 신청했습니다. 그러나 최태원과 아내 노소영은 3차에 걸친 이혼 조정 절차에서 의견차를 좁히지 못했기 때문에, 2018 년 7월부터 이혼 소송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법조계에서는 양측의 입장이 첨예하고 재산분할 등의 사안이 복잡하기 때문에, 이혼 소송이 최대 2년까지 걸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19년 5월, 최태원이 처음으로 김희영과 같이 공식 석상에 참석해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최태원 SK 회장 동거인 김희영 이사장, 공식행사 첫 등장 네티즌 반응은 당연히 안좋습니다.

 

기사에 의하면, 5월 28일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소셜 밸류 커넥트 2019’의 마지막 세션에 두 사람이 참석했는데, 두 사람이 함께 설립한 "티앤씨재단"이 이 행사의 파트너사라서 참석했다고 합니다.

티앤씨재단(T&C Foundation)은 바로 전해인 2018년에 최태원과 김희영이 인재양성을 위하여 공동 설립한 재단입니다. 재단 이름 중 T는 최태원이라는 이름의 영문표기(Tae Won)의 앞 글자를 따왔고, C는 김희영의 영어 이름인 클로이(Chloe)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SK 최태원 회장의 재산및 자녀,아버지 그리고 이혼등의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