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사나이 2기의 모든 것! (합격자,교관,퇴교자,촬영지)
본문 바로가기
HotIssue

가짜사나이 2기의 모든 것! (합격자,교관,퇴교자,촬영지)

by NAMSTAR 2020. 10. 12.

가짜사나이 2기의 모든 것! (합격자,교관,퇴교자,촬영지)


가짜사나이 2기는 요즘 가장 핫한 컨텐츠 입니다. 많은 방송인들이 대거 참여해

많은 이슈를 만들어내는 가장 뜨거운 컨텐츠입니다.

 

우선, 가짜사나이 2기의 기본 컨텐츠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가짜사나이 2기의 시청 등급은 
모든 연령 시청가입니다. (삐- 처리여도 많은 욕이 나오지만요ㅠㅠ)

가짜사나이 2기의 방영 기간은 
2020년 10월 1일 ~ ON AIR 되고 있습니다.


방영 시간
목요일, 일요일
수요일, 토요일 선공개로 오후 8시 입니다.


가짜사나이 2기의 장르는 
웹예능, 리얼 버라이어티, 다큐멘터리, 밀리터리 콘텐츠


제작사는
피지컬갤러리|3Y CORPORATION입니다.

무사트 제작진
기획  김계란 外
연출은 김시덕 外가 맡고 있습니다. 

무사트와 피지컬갤러리가 함께 진행하는 UDT 훈련 체험 컨텐츠인 가짜사나이 2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채널, 카카오TV, 왓챠에서 공개되는 요즘 가장 핫한 컨텐츠입니다.


가짜사나이 2기의 주 촬영지와 훈련장소는 경북 경주시 양남면 수렴리 518 코오롱펜션과, 경주풍력발전단지가 주 촬영지 입니다. 가짜사나이 2기의 첫 촬영 날짜는 2020년 9월 14일부터 18일 06시까지 촬영을 마쳤고 9월 24일 20시에 티저 영상이 공개되면서 촬영지에 대한 정보가 정식방송 전부터 이슈를 모았습니다.

가짜사나이 2기는 10월 1일 국군의 날에 첫번째 에피소드가 올라왔다. 8화에서 9화 사이로 예정.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8시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가짜사나이 2기의 1화에서 김계란이 알려준 정보에 따르면 퇴교를 하거나, 당하는 예에는 총 4가지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1. 자진 퇴교: 자의로 직접 퇴교종(자유의 종)을 3번 치면 퇴교할 수 있습니다.
2. 부상 퇴교: 부상 때문에 훈련 진행이 어려워지면 강제퇴교입니다.
3. 기준 미달 퇴교: 다른 동기생에 비해 지나치게 수준 이하로 동작을 수행하면 강제퇴교입니다.
4. 동기생 및 교관 평가: 교관, 동기생의 평가로 강제퇴교를 시킬 수 있습니다.


가짜사나이 2기 본방송 이전에 해당하는 내용입이다. 수많은 인터넷 방송인 출신 지원자 중 31명을 추려내 면접을 진행하고, 14명이 최종 합격하는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가짜사나이 2기의 교관설명


1기 교육대장 이근을 빼고 모든 1기 교관들이 2기에도 나온다.


선임 교관 에이전트 H
1기에서는 수준 미달 훈련생을 내심 안타까워하며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2기에서는 일절 없으리라고 못박아 2기 출연자들이 두려움을 떨게 한 장본인 입니다..


교관 로건
좋아하는 유튜버가 지원하는 일을 막으라고 하며 2기가 굉장히 고통스러움을 예고했습니다. 면접에서도 극도로 힘든 훈련을 각오할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을 많이 했습니다.


교관 야전삽
로건과 함께 좋아하는 유튜버의 지원을 말렸습니다. 면접에서 분위기를 풀어줄 만한 부드러운 질문을 하기도 했지만, 명성을 얻어서 이득을 보기 위해 참가하는 것은 아닌지 날카롭게 묻기도 했습니다.


교관 김계란
1기와 마찬가지로 가짜사나이 프로젝트의 총괄 기획자이자 서브 교관입니다. 1기의 주제가 각성과 감동이라면 2기의 주제는 고생이라며 훈련의 강도가 다름을 예고했다. 이번에는 관리 대상인 공혁준이 없는 관계로 치료 파트(물리치료 및 재활) 및 방관자(방송촬영 및 인솔자) 역할을 더 충실히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전술 디렉터 아슬란(ASLAN)
김계란이 2기 교관의 가명을 밝히며 1기 메인 교관이 이근이라면, 2기 메인 교관은 아슬란이라고 밝혔습니다. 1기에서 냉면과 빙수로 교육생들이 포기하도록 유혹했던 그 교관이죠.

교육 인원이 늘어난 것과 마찬가지로 교관도 추가되었습니다. 9월 26일 피지컬 갤러리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예명이 공개된 교관 4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육대장 오스카(OSCAR)
UDT 10년 경력, 서울 경찰특공대, 22경찰경호대의 근접 경호 대테러CAT 등 빼어난 스펙을 자랑하며 서울지방경찰청 폭력계 형사 근무 후 현재 MUSAT 미국 지부입니다. 가짜사나이 2기 교육대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전술교관 제이크(JAKE)
PMC(민간군사기업)에서 10년 이상 근무하며 여러 나라에 파병되었던 엘리트입니다. 김계란이 PPT로 이력을 설명할 때 이력이 너무 길고 많아서 10줄 이상을 잘랐다고 합니다. 해병수색대를 전역하고 해군 UDT/SEAL로 재입대했다.해군 UDT 전역 후에 민간 PMC에서 10년 정도 근무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고 합니다.


선임교관 엑스(AXE)
1기의 에이전트 H의 역할을 담당. 1기에서는 에이전트 H가 선임교관의 역할을 맡았었습니다. 해군 UDT/ SEAL, 특수임무대 CTU 공격팀/EOD, PMC 해외 해상 보안팀장, 중앙119구조본부 구조대원의 이력이 있습니다.


선임교관/훈련관 권(KWON)
UDT 장교과정/해상대테러 과정 수료, 특수전 교육훈련대대 계획관, 특전전대(창설 구성원) 작전관, 해군특전단 5특전대대 작전대장, 특임대대 공격팀장 임무수행, 청해부대 16진 검문검색대 공격팀장의 이력이 있습니다. 해군 장교 출신 유튜버 앗싸참수리 채널에 출연했던 적이 있습니다.

다음은 가짜사나이가 진행되면서 공개된 교관들이다.


교관 덱스(DEX)
교관 중 막내. UDT 예비역이다. 본인의 유튜브 채널이 따로 있으나, 해당 채널의 유일한 재생목록인 '프로젝트 101'의 모든 영상이 비공개 처리되어 있으며, 정보란에 "GOOD LUCK"이라는 설명을 적어놓은 것 외에는 특별한 활동이 없습니다.


교관 정은주
피지컬갤러리의 커뮤니티 게시글을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로건 교관의 유튜브 채널인 로건씨 유튜브에 여러 번 출연하여 해당 채널 구독자들에게는 이미 얼굴을 알린 인물. 현재 전남 순천소방서 산악구조대에서 소방교로 근무중입니다.


교관 쎈동
유튜브 채널이 있다는 것이 피지컬갤러리의 게시글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그 외에 자세한 이력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덱스 교관과 UDT 동기입니다.

 

다음은 가짜사나이 2기의 출연자 및 합격자입니다. 

 


1번 김병지
2번 줄리엔 강
3번 힘의길
4번 이과장
5번 곽윤기
6번 손민수
7번 까로


8번 지기TV
9번 조재원
10번 머독
11번 최고다윽박
12번 홍구
13번 오현민
14번 샘 김

가짜사나이 2기는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채널 외에도 왓챠와 카카오TV에서 동시 공개됩니다.


2기 참가자 중에는 운동선수 출신이나 헬스 유튜버 등 체력적으로 자신 있는 사람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고 줄리엔 강의 경우 진짜사나이에 출연해 SSU 훈련을 받은 나름대로의 경력자이기까지 하지만, 이런 사람들조차 Ep0에서부터 어김없이 쓰러지는 모습이 보여 2기의 훈련이 1기보다 더 무사트의 민간인 훈련 프로그램에 가깝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가짜사나이 2기가 계속 되면서, 가짜사나이 3기에 대해서 자연스레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가짜사나이 3기에 대해서는 제작 예정이 없다고 김계란씨가 직접 밝혔습니다.

귀농하려고 했는데 가짜사나이 2기 편집 때문에 직원들이 퇴근을 못하고 있다고 해 아쉬움을 남기고 있습니다. 본래 가짜사나이 컨텐츠 자체도 특수부대의 훈련을 제대로 보여주기 위한 목적이었지만 1기의 훈련 강도가 상당히 낮은 수준을 보여준 만큼 컨텐츠의 완성도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많아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 2기를 제작한 것으로 추측되어, 가짜사나이 3기는 제작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가짜사나이 2기의 합격자,교관 그리고 퇴교자,촬영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