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정호연의 나이는? (오징어 게임,인스타그램,키)
본문 바로가기
유명인의 TOPIC

모델 정호연의 나이는? (오징어 게임,인스타그램,키)

by NAMSTAR 2021. 10. 4.

모델 정호연의 나이는? (오징어 게임,인스타그램,키)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델 정호연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모델 정호연씨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1994년 6월 23일 (27세)
서울특별시 휘장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76cm, 48kg, 245mm
직업
모델, 배우
데뷔
2010년 (모델 데뷔)
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 (배우 데뷔)
학력
혜원여고 혜원여자고등학교 (졸업 / 38회)
동덕여대 로고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 (모델과 / 학사)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 (한국)
The Society (뉴욕)
Elite (런던 & 밀라노 & 파리)

정호연씨는 대한민국의 패션 모델 겸 배우입니다.


방송을 통해 알려지기 전부터 프리랜서로 모델 활동을 해왔으며,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시즌 2에 출연했지만 1화에서 탈락해 별다른 주목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이후 에스팀과 계약하며 전속 모델이 되었습니다.

2013년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시즌 4에 참가하며 얼굴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방송 도중 3화에서 탈락하였으나, 후에 패자부활전을 통해 다시 도전에 참가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최종적으로 도수코 4의 파이널까지 진출했으며, 공동 준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이후 국내활동을 활발히 이어갔으며, 서울 패션 위크에서 푸시버튼, 지춘희, 스티브J &요니P, 럭키슈에뜨, 박춘무, 계한희 등의 디자이너 쇼에 올랐습니다.

2017 S/S 시즌에 본격적으로 해외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붉은 머리로 염색한 것이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고, 활동 초반부터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루이 비통과 2017 S/S 시즌 City Exclusive(시티 독점[2]) 계약, 2017 F/W 시즌 World-Wide Exclusive(월드와이드 독점) 계약을 맺었고, F/W 2017 광고 캠페인에 등장하며 활약했습니다. 또한 칼 라거펠트가 직접 촬영한 샤넬의 F/W 2018 광고에도 등장하였습니다.

이외에도 펜디, 베르사체 진, 보테가 베네타, 디스퀘어드2, 미우 미우, 모스키노, 마크 제이콥스, 막스 마라, 토리 버치, 돌체 앤 가바나, 에트로, 토즈 등의 쇼에 올랐으며, 광고로는 보테가 베네타, 에르메스, H&M, 토리 버치, 펜디, 세포라, ZARA, GAP 등의 브랜드 캠페인을 촬영했습니다.

2017년 9월 해외 패션 모델 정보 사이트인 모델스닷컴(Models.com)의 핫리스트(Hot List) 순위에 올랐으며, 2018년 9월에는 세계 여성 모델 랭킹 Top 50에 올랐습니다.

모델 정호연씨의 배우 활동은?


2020년 1월, 에스팀에서 배우 소속사인 사람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음을 알렸습니다. 2021년 9월 17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강새벽 역을 맡아 배우로 데뷔했습니다. 제작발표회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오디션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뉴욕 스케줄을 바로 정리하고 한국으로 입국했다고 합니다. 이후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면서 신예 배우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모델 정호연씨의 여담


2016년 배우 이동휘와 열애설이 났었다. 이후 둘은 2015년 말부터 수개월째 만나고 있는 사이라며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블랙핑크의 제니와 친분이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의 촬영장에 제니가 커피차를 보내고 직접 방문하기도 했었습니다.
오징어 게임 공개 이후 화제가 되며 오징어 게임 방영전 40만이었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10월 3일 오후 12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하루에 약 100만 명씩 빠르게 급증하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국밥집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2021년 9월 18일 전지적 참견 시점에 공명과 함께 아버지 식당에서 식사하는 장면이 등장했습니다.


초등학생 때 경기도 대회에서 2등 상을 4개나 타가며 수영 선수로 활동했었지만, 학업에 집중하라는 부모님에 의해 수영을 그만두게 되었다고 합니다. 수영을 그만둔 후 학업에 집중하면서 학창시절을 보내다, "어른이 되면 뭘 해서 먹고 살아야 하지?"라는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고, 주변에서 "키가 크니 모델을 해봐라"는 말에 모델을 생각해보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보그 유튜브 채널에 2016년에 올라온 메이크업 영상이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이 흥행하자 제목에 "Squid Game"이 추가됐다. 또한 영상 조회수가 1000만을 넘어섰습니다.

 

모델 정호연씨의 오징어 게임 드라마에서의 배역은?


2021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배역:강새벽 │드라마 데뷔작

 

모델 정호연씨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hoooooyeony 입니다.

지금까지 모델 정호연의 나이와 오징어 게임 정보 그리고 인스타그램,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